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웰빙맘 프로젝트] 영양 결핍이 부르는 빈혈 2013-05-15 09:28:05
다시마 같은 해조류, 육류의 살코기, 간, 시금치, 참깨 등에 풍부하며, 엽산은 콩, 시금치, 쑥갓, 고구마, 오렌지, 키위, 귤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제철에 나는 각종 채소와 과일에 풍부하기 때문에 이를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빈혈이 있을 경우 철분 흡수를 방해하는 성분이 들어 있는 커피, 홍...
쇼핑카트는 증시 전광판!…알짜 내수주 사려면 마트에 가라 2013-05-14 17:14:56
측면에선 오뚜기(참깨라면·89.7%)와 풀무원홀딩스(꽃게짬뽕·36.88%)에 크게 뒤졌다. 이들이 라면주로 분류되기보다는 종합식품회사 성격이 강했던 때문이다. ○잘 팔리는 제품 회사 내 비중 따져야 대형마트에서 제품 판매가 호조를 보인 기업들은 주가 상승률도 뛰어났다. 증권정보 제공업체 에프앤가이드가 분석한...
중국 끊이지 않는 먹거리 논란, 이번엔 짝퉁’ 참기름이 말썽 2013-05-14 14:44:49
말을 인용해 “옥수수기름에 참깨향이 나는 향신료를 섞어 만든 가짜 참기름이 일부 식당과 농산물시장에 대량으로 유입됐다”며,”가짜 참기름 유통은 이미 업계 안에서 공공연한 비밀”이라고 보도했다. 업계 측은 “일반적으로 순 참기름 500g을 제조하는데 들어가는 원가는 최소 18위안(한화 약 3천250원)이며, 만약...
11일 청춘페스티벌, 유스트림서 생중계…김주하, 정준하 등 청춘멘토 강연 2013-05-09 13:17:46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참깨와 솜사탕, 소란, 버벌진트 등 뮤지션의 공연 무대도 마련된다. 야외 강연이라는 이색적인 형식으로 알려진 청춘 페스티벌은 올해로 5회째다. 그동안 사전 티켓 예매를 통해서만 축제를 즐길 수 있었지만 이번 행사부터 유스트림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한경닷컴...
유통업계, 가공식품 일부 가격 인상 2013-05-01 07:37:26
오뚜기의 경우 이달 중순부터 주요 편의점에서 참깨라면, 컵누들, 열라면 등 용기면 제품 가격을 50∼100원가량 올렸습니다. 하지만 오뚜기 측은 할인 행사를 중단한 것일 뿐 출고가 인상은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1월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에서 판매하는 `해찬들` 고추장과 된장의 가격을 인상한...
봄 나들이 떠나기 전, 챙겨야 할 뷰티 노하우 2013-04-24 14:38:19
4가지 유기농 오일 (아프리코 커넬, 릴리, 호호바, 참깨) 함유 돼 데일리 모이스쳐라이져 사용 후에 편안하게 덧바를 수 있다고 전했다. 지베르니 파워 라스팅 선블록 SPF50+PA+++은 UVA와 UVB를 이중으로 차단해 태양이 미치는 유해 작용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물과 땀에도 잘 지워지지 않는 제품이다. 태양으로 인해...
대상, 소용량 쌈장 출시 2013-04-18 17:08:11
혼합하고 마늘, 참깨, 양파, 대파 등 갖은 양념을 넣었다.캠핑이나 여행 때 집에 있는 쌈장을 따로 덜어가지 않아도 되도록 1회분씩만 담았다. 플라스틱 용기에 담긴 대용량 쌈장이 필요 없는 1인 가구에도 적합한 제품이란 설명이다. ▶ 임창정 "아내한테 무릎 꿇고 빌어" 폭탄 발언 ▶ '외출하고 돌아온 아내의 속옷...
청정원, 유럽 스타일 드레싱 신제품 2013-04-08 16:14:41
참깨흑임자’ ‘허브갈릭’ ‘오리엔탈’과 저지방 과일 드레싱 ‘그린키위’ ‘스트로베리’ ‘파인애플’ ‘블루베리’ 등이다. 착색료, 보존료, 산화방지제 등 합성첨가물은 넣지 않았다. 가격은 한 병에 3300~3600원.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전셋값 폭등 속 결혼예물 풍속도 바뀐다 “크기보다 의미가 더 중요” 2013-04-05 09:22:51
‘참깨다이아몬드’같은 실속 있는 금액대가 일반 다이아반지 보다 훨씬 저렴하면서도 심플하고 세련되어 인기를 모으기도 한다. 이제 크기를 중요시 생각했던 시대는 지고 브랜드, 가격, 실용성, 편의성 등을 고려해 꼼꼼하게 체크하는 신랑, 신부들이 점점 늘고 있다. 자칫 한 번의 욕심은 무리한 예산으로 힘든...
빨간 라면 3인방, 시장 경쟁 불붙었다 … 10년 만의 지각변동 2013-04-02 14:32:58
인기가 점유율을 끌어올린 것으로 분석했다. 참깨라면은 지난해 8월 출시된 이후 1년도 채 안 돼 10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 지난해 대학생 대상 용기면 선호도 조사에서 신라면, 육개장에 이어 인기 순위 3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참깨라면의 인기와 진라면의 꾸준한 판매가 점유율 상승에 큰 역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