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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용차 고효율 논란, 미국산 도발에 유럽 '발끈' 2014-02-26 15:30:50
방식이 연료효율과 정비편의성 등에 이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8aeb6350a52eb305bc5914c28e88249.jpg" align=center caption=""> 하지만 나비스타의 주장에 유럽 상용차 업계가 반박하고 나섰다. 국내는 물론 다수의 국가에서 상용차 연료효율 표시 규정을 두고 있지 않아서다. 동일한 차종이라도 어떤...
BMW 520d, 220d보다 효율 높은 이유는? '탄소' 2014-02-23 20:40:18
항목은 '효율'이다. 같은 엔진이라도 세팅값에 따라, 혹은 자동차 크기 및 무게, 타이어에 따라 천차만별로 나타나서다. 최근에는 효율 산출 방식이 바뀌어 같은 엔진이라도 표시 효율이 달라지는 결과를 낳고 있다. .0㎜'로 같다. 압축비 역시 16.5:1로 똑같다. 여기에 8단 자동변속기도 예외가 없다....
[칼럼]연비 과장 논란은 왜 끊이지 않는 걸까 2014-02-21 10:27:24
광고에 표시했고, 일반 소비자라면 체감 효율과 표시 효율의 차이가 있음을 알고 있다는 게 근거였다. 이를 두고 국내에서 미국과 한국 소비자 차별 논란이 일어나고 있다. 첩璇� 도로 조건의 재시험을 요구했고, 그 결과 일부 차종의 표시 연비가 하락했다. 현대차는 표시연비의 차이만큼 미국 소비자에게 보상을 했다....
가솔린 하이브리드카, 디젤차 돌풍 잠재울까 2014-02-21 01:55:42
도심 내 고효율을 높이 평가했다”며 “프리우스의 경우 도심 기준 표시효율이 ℓ당 21.7㎞이고, 캠리 하이브리드는 17.1㎞에 이른다”고 강조했다. 린� 내놓을 lf쏘나타에 구형보다 효율을 대폭 개선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 하이브리드카에 대한 관심을 기대하는 중이다.
토요타, 콘센트 없이 전기차 충전한다 2014-02-14 15:04:45
효율 저하가 적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또한 전자파에 의한 주변기기 등에 대한 영향도 낮고, 자동차가 송전 코일을 밟아도 무게를 견디게끔 설계된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보다 정확한 충전 위치를 유도하기 위해 내비게이션에 송전 코일 위치를 표시하는 주차 지원 기능 '인텔리전트 파킹 어시스트'도 새로...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가전의 자세 2014-02-14 10:59:16
또한, 초절전 디지털 인버터를 채용해 에너지효율 1등급을 획득했고, 1등급 보다 150% 더 효율이 좋은 에너지 프론티어를 달성해 길고 무더운 여름에 자주 사용해도 부담이 없다. 3개의 바람문의 개폐를 상황에 맞게 조절해 전기요금 추가 절감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점점 더 무더워지고 길어지는...
포르쉐-랜드로버, 프리미엄 SUV 경쟁 '후끈' 2014-02-10 08:00:15
34.7㎏·m의 성능이며, 표시 효율은 복합 기준 ℓ당 9.9㎞를 받아 0.5㎞ 향상됐다. 이보크는 랜드로버의 대표 효자 차종으로 지난해 960대를 판매(전년대비 126.1% 증가), 랜드로버 성장(전년대비 62% 증가)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때문에 이번 제품군 확장은 브랜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수입차는 어떻게 소비자에게 전해지나? ②인증 2014-02-06 08:12:20
자동차의에너지소비효율및등급표시에관한규정 제4조에 의거한 내용이다. 효율 측정 방법은 자동차의 에너지소비효율 및 등급표시에 관한 규정 별표 1에 따른다. 줄여서 cvs-75 모드로 부른다. 시험기관은 시험완료 후 결과를 5일 이내에 에너지관리공단과 시험을 의뢰한 회사에 알린다. 회사는 시험성적서 발급일로부터...
車 연비기준 미달땐 매출의 1%까지 과징금 2014-02-05 21:02:03
자동차 판매 대수에 미달 연비 ㎞/l당 8만2352원 요율을 곱해 산정된다. 1년간 10만대의 자동차를 판매한 자동차 제조업체가 기준에 1㎞/l 미달할 경우 82억여원이 부과될 수 있다. 개정법은 또 냉장고나 세탁기 등의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을 허위로 표시하거나 표시하지 않은 업체에 최대 2000만원의 과태료를 물리도록...
올해부터 자동차 평균연비기준 미달 업체에 과징금 2014-02-05 11:00:00
법 개정시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표시 위반 과태료 기준이 500만원에서 2천만원으로 상향조정되면서 위반 횟수를 기준으로 과태료 금액이 구체화됐습니다. 등급표시를 1회 위반하면 500만원, 2회와 3회 위반 시에는 각각 1천만원과 1천500만원이 부과되며, 위반 횟수가 4회를 넘어가면 2천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