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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장 "금융사 창의성 높이고 도덕성 회복해야" 2013-08-19 17:30:07
연금학회·보험연구원 공동 주관 연합학술대회 기조연설에서 이같이 말했다. 최 원장은 "우리나라 금융산업은 공공성이 강한 규제산업이라는 인식이 커 정부가 주도하는 관행이 오래 지속됐고 진입장벽도 매우 높다"며 "이 때문에 금융산업은창의성과 역동성이 부족하다"고 평가했다. 이어 "금융사...
[Focus] "네이버는 슈퍼甲"…인터넷 골목상권 독차지 논란 2013-08-16 13:23:12
끊임없는 혁신으로 이용자들의 선택을 받은 결과라고 말한다. 하지만 네이버의 사업 확대가 이용자들의 편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됐더라도, 네이버로 인해 새로운 혁신의 출현이 저해되고 있다면 더 큰 관점에서는 사회적 손실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진단이다. #문어발 사업…중소업체와 갈등 중소업체와의 대표적인 갈등...
[한경포럼] 에너지 포트폴리오 새로 짜라 2013-08-13 18:08:26
석유시대 끝나간다는 소리 높아 자동차의 기술 혁신도 석유 수요를 줄이는 대체재로 작동한다. 자동차 엔진 부품의 모듈화 등 효율 개선과 차체 경량화,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기술의 발전 등으로 차츰 석유 지배력이 약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미국 씨티뱅크 분석에 따르면 자동차와 트럭의 연비가 매년 2.5%씩 오르면 3...
['테샛' 공부합시다] 20회 테샛 사상 최대 67개 동아리 '출사표' 2013-08-09 15:17:03
‘혁신경제’, ‘bless’, ‘한국경제연구교육센터’, ‘king of econ’, ‘주머니 & econ’, ‘the economist’, ‘성공경제’ 등은 연합팀으로 출전한다. 안양 신성고, 대륜고, 원주고, 제천고 등도 단체전에 참가한다. 중산고 ‘czar’을 이끌고 있는 이동현 군은 “상경계 대학 진학을 위해 다시 테샛에 도전했다”며...
[대학·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20회 테샛 사상 최대 67개 동아리 '출사표' 2013-08-07 17:14:59
sense’ ‘혁신경제’ ‘bless’ ‘한국경제연구교육센터’ ‘king of econ’ ‘주머니 & econ’ ‘the economist’ ‘성공경제’ 등은 연합팀으로 출전한다. 안양 신성고, 대륜고, 원주고, 제천고 등도 단체전에 참가한다. 중산고 czar를 이끌고 있는 이동현 군은 “상경계 대학 진학을 위해 다시 테샛에 도전했다”며...
구글 검색 조사…美 '만장일치 무혐의' 유럽 '조사중' 2013-08-07 12:00:13
美 연방거래위 "소비자 만족도 높이는 서비스 혁신"EU 집행위 "구글의 시정조치 미흡…개선 요구" 포털업체 NHN을 조사하고 있는 공정거래위원회가 7일 구글의 검색결과 왜곡 혐의에 대한 미국과 유럽연합(EU) 당국의 조사 진행현황을 소개하는 자료를 냈다. 구글에 대한 미국, EU의 제재 결과는 향후 국내...
[불황을 이기는 기업들] 사업구조 바꾸고… 신흥시장 개척하고…불황탈출 '氣UP' 2013-08-05 15:34:21
‘연합’과 ‘융합’이다. 혼자서, 혹은 한 가지 제품으로 승부를 거는 시대는 지났다. 다른 영역의 기술·제품과 서로 ‘합치고 섞는’ 게 대세다. 애플과 나이키, 구글과 아디다스는 각각 연합전선을 만들어 신발, 스포츠 의류에 정보기술(it)기술을 접목한 신상품 개발 경쟁을 시작했다. 한국기업 발빠른 대처 삼성,...
[불황을 이기는 기업들] 동부, 가전·로봇에서 LED까지…'종합전자기업' 향해 질주 2013-08-05 15:33:27
있다. 브라질과 독립국가연합(cis) 지역에도 지사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동부화재는 세계 금융의 중심지인 미국을 해외 거점시장으로 집중 공략한다. 괌 하와이 캘리포니아 뉴욕 등에서 쌓은 사업경험을 기반으로 영업력 확대를 통해 수익성을 높여간다는 전략이다. 동부화재 관계자는 “다른 보험사들이 계열사 물건...
[불황을 이기는 기업들] 현대·기아차, 전기車·하이브리드카 선도…수소연료전지車 유럽서 인정 2013-08-05 15:32:28
연합(eu) 의회의 시범 운행 사업에 단독으로 선정되고, 덴마크 코펜하겐시에 관용차로 15대를 공급하는 등 유럽 지역에서 독자적 기술력과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모하비와 투싼ix 등 100여대의 수소연료전지차를 서울과 수도권, 울산 등에서 운행하고 있다”며 “2015년까지 유럽을 비롯한 세계...
[다산칼럼] 현대차그룹 위기, 과장이 아니다 2013-08-04 17:04:27
‘규모의 경제’를 꾀했고, 디자인을 혁신해 ‘패밀리 룩’의 정체성을 확립했다. 계열사 모비스와 글로비스를 설립해 부품을 모듈화하고 해외 운송체계를 효율화했다. 미국 시장에서의 감성 마케팅전략도 주효했다. 글로벌 금융위기 와중에 해직된 구매고객의 차량을 되사줌으로써 미국 소비자의 마음을 얻었다. 그리고 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