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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아 대한항공 … 주가 언제 날개짓 할까 2013-06-14 08:10:57
운임을 올리지 못해 수익성 악화로 직결됐다. 최근 화물 매출 비중은 20% 선으로 주저앉았다. 대한항공의 실적 부진은 2분기에도 이어질 전망이다. 2분기 개별영업이익은 시장 전망치 388억 원을 밑도는 87억 원에 그칠 것으로 신한금융투자는 전망했다. 신민석 애널리스트는 "인천공항 4월과 5월 여객은 전년 대비 2.3%,...
저가항공사 환불 가능해져‥공정위, 약관 시정조치 2013-06-13 14:21:09
했습니다. 판촉 항공권에 대해 환불불가 약관을 갖고 있던 카타르항공은 자진시정을 완료했고, 터키항공에는 시정권고를 내렸다고 공정위는 밝혔습니다. 공정위는 에어아시아를 비롯한 4개 항공사가 규정한 환불불가 약관조항은 고객이 운임 할인으로 얻는 이익에 비해 지나치게 무거운 손해배상의무를 부과하고...
'위기'의 해운사, 신용등급 전망 줄줄이 '강등' 2013-06-13 08:29:47
약화하고 재무적 부담이 더해지고 있다"며 "올해 들어 전 선종의 운임이 예상보다 부진한 흐름을 보임에 따라 영업성과 개선의 불확실성이 커졌다"고 분석했다.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배우 임영규, 165억 날리더니 '막장 생활?' ▶ 부유층 男, 스포츠카 끌고 해운대...
해운사 신용등급 전망 무더기 강등 2013-06-13 08:24:58
전 선종의 운임이 예상보다 부진한흐름을 보임에 따라 영업성과 개선의 불확실성이 커졌다"고 분석했다. 나이스신용평가도 SK해운(A)의 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에서 '부정적'으로 내렸다. 나이스신용평가는 "장기간 이어진 해운시황의 침체에 따른 영업수익성 저하 전망과 해운업계 전반의...
STX팬오션 법정관리 신청…1조원 회사채 손실 불가피(종합3보) 2013-06-07 19:21:47
장기화하면서 물동량이 감소하고 벌크선 운임 지수(BDI)가 올라가지 않아 고정적 운임수익을 확보한 장기운송 계약을 제외하면 선박을 운항할수록 적자가 누적되는 상황이다. 이 때문에 STX팬오션은 부채가 쌓여가는 가운데 금융기관 차입금 상환, 용선료지급 등 필요한 자금 수요를 확보하지 못해 극심한 유동성...
STX팬오션, 법정관리 신청(종합2보) 2013-06-07 16:40:56
장기화하면서 물동량이 감소하고 벌크선 운임 지수(BDI)가 올라가지 않아 고정적 운임수익을 확보한 장기운송 계약을 제외하면 선박을 운항할수록 적자가 누적되는 상황이다. 이 때문에 STX팬오션은 부채가 쌓여가는 가운데 금융기관 차입금 상환, 용선료지급 등 필요한 자금 수요를 확보하지 못해 극심한 유동성...
<'법정관리 신청' STX팬오션 어떻게 되나> 2013-06-07 12:20:40
시황이 호황이던 2008년 벌크선운임지수(BDI)가 사상 최대치인 1만1천793포인트를 찍으며 STX팬오션은 매출액 10조2천310억원, 영업이익 6천790억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하지만 리먼브러더스 사태에 따른 글로벌 경기침체로 BDI는 지난해 연평균 920포인트까지 추락했다. 계속되는 해운 시황 불황과 고유가 여파...
STX팬오션, 법정관리 신청(종합) 2013-06-07 11:08:49
벌크선운임지수(BDI)의 급격한 하락과 시황회복 지연, 중국 조선소의 생산량 증대에 따른 선박량 공급 과잉, 장기용선 계약의부실화, 유류비 부담 상승, 거래처 부실에 따른 부실채권 증가와 손실 발생, 신규선박 도입에 따른 부채와 상환 원리금 증가 등 이유가 맞물려 결국 법정관리를 신청하게 됐다. STX팬오션은...
코스피 1950대로 주저앉아…STX팬오션 여파 조선·해양주 급락 2013-06-05 17:28:18
적자를 벗어나지 못하는 상황에서 올 3~4월에 정기운임을 인상하는 데도 실패했다”며 “업황이 좋지 않은데 stx팬오션을 둘러싼 악재가 번진 만큼 주가가 침체기를 벗어나기 쉽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조선주 역시 부진했다. 현대중공업이 1.69% 하락했고, 대우조선해양은 1.65% 떨어졌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자본시장연구원 "조선해운산업 발전하려면 해운거래소 필요" 2013-06-05 15:43:06
해상운임 등에 대한 파생상품을 거래해 위험을 줄일 수 있는 ‘해운거래소’를 설립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왔다. 또 조선·해운사가 불황기에 투자를 늘려 호황기에 고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선박펀드 등 금융 지원이 필요하다는 지적도 나왔다. 5일 자본시장연구원 주최로 열린 ‘한국 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