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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인터뷰 the CEO] 이기섭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원장 2014-03-27 17:52:06
: 인구, 식량, 물부족, 고령화 해결 - 시장규모, 성장성, 중국 등 경쟁국과의 관계, 한국의 보유 역량 등 신성장동력 육성 방안 - IT, 산업 융복합 : 주력산업과 서비스업을 고부가가치화 - IT 융합의 핵심인 S/W 경쟁력 강화 : 인력양성, 생태계 조성 등 - 제조업 핵심인 소재·부품 및 기계설비산업의 경쟁력 확보 -...
글로벌 에스테틱 약손명가, 재능기부 행사 ‘약손나눔 건강 마사지’ 진행 2014-03-19 16:36:01
재능기부 활동은 신체기능이 미약한 고령의 어르신들에게 건강 마사지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신체적, 정신적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약손명가 임직원 20여명이 참여해 뜻을 함께했다. 약손명가 김현숙 대표는 “약손명가 임직원의 재능을 꼭 필요한 사람들과 나눔으로써 직원들에게는 전문성 향상...
신윤주 신영증권 해운대 지점장, 코스피 답답할 땐 지수형ELS…투자 겁날 땐 가치株펀드 2014-03-10 07:01:06
이사는 “저금리 금융환경과 고령사회 진입으로 5~10년 단위의 장기투자를 원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런 고객들에게는 5%대 이상의 배당성향을 가진 저평가 주식에 장기투자하는 전략이 유리하다”고 말했다. 장기투자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신 이사가 주로 추천하는 상품은 ‘신영밸류고배당증권(주식)c’와...
고령화 사회, 시니어 비즈니스 성공의 조건은? 2014-03-07 07:00:01
갖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기업은 고령화현상이 많은 사업 기회를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했다. 기업 경영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도 그대로 확인됐다. 주간지 이코노미스트 산하 연구소가 2011년 전 세계 기업 경영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수명의 증가가 앞으로 5년 내 귀사의 사업에 기회가 될...
<금감원 독해지나…은행 감시·제재 강화> 2014-03-06 11:02:35
내실화를 추진하고, 고객정보 유출 등 대형 금융사고 발생시 등급에 확실한 불이익이 부과될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도 마련하기로 했다. 현안사항에 대해서는 기획·테마 검사를 강화해 고객정보 유출에 대한 점검과지도를 해나가기로 했다. 정보보호를 위한 시스템 구비 등 형식적 요건보다 현장에서의 실제...
"소득절벽이 무려 10년"…은퇴 대비 금융상품 봇물 2014-01-14 06:09:06
고객은 0.1%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주고, 조부모나 손자·손녀가 함께 가입하면 각각 0.2%포인트씩 금리를 더 준다. 연금을 받지 못하는 소득절벽 기간에 예·적금의 원리금을 연금 방식으로 받는상품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외환은행은 45세 이상 고객이 은퇴 후에 대비해 퇴직금이나 부동산 매매대금 등목돈을...
아모레퍼시픽, 치약 효능물질 개발 기술 NET 신기술 인증 2013-12-19 14:37:48
브랜드와 신규 제품 개발에 적용해 고객들에게 뛰어난 잇몸질환 예방 효능을 전달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이존환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피부과학연구소장은 “이번에 인증 받은 기술은 기존의 패러다임을 전환한 아모레퍼시픽만의 차별화된 기술로, 차츰 고령화되는 사회에서 잇몸질환 예방 효과 개선을 통해 관련 질환으...
금융위원장 "경쟁의 압력으로 금융산업 움직이겠다" 2013-11-27 14:30:05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금융업의 경쟁력이기 때문에 한국 금융업이 과거와 같은 영업방식에 안주한다면 더 발전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변화된 패러다임에 맞게 새로운 시장과 역할을 찾아나서는 금융회사들에'무한한 기회'를 열어주고, 그렇지 않은 회사들은 '경쟁의 압력'을...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삼성생명, 업계 최초 최고경청책임자제도 도입…경영에 반영 2013-10-28 09:11:47
급증하고 있는 연금수령 고객들을 위한 고객사랑 연금지급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를 통해 연금 예상액을 사전에 안내하고 연금 개시형 방문 컨설팅 서비스도 펼치고 있다. 콜센터를 통해 고령 고객에게 매년 연금지급에 대한 안내 전화도 하고 있다. 삼성생명의 보험계약을 갖고 있는 고객들에게 고객사랑 방문서비스를 ...
<카드사들 "불만고객 잡아라"…임원이 직접 상담> 2013-10-06 06:10:11
우선 안내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고 서비스 연결 시간도 단축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 신한카드의 설명이다. 신한카드는 또 고령 고객 별도 상담, 영어·중국어·일본어·베트남어 상담, 모바일 상담도 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달 위성호 사장을 비롯한 전 임원이 콜센터를찾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