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55조 예산안 들고 국회 찾은 文 "선도국가 의지 담았다" [전문] 2020-10-28 10:43:48
올라 올해는 8위까지 상승했습니다. 괄목할만한 발전입니다. '디지털' 분야에 큰 강점이 있는 우리에게, 코로나 이후 시대는 오히려 '선도국가'로 도약할 절호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내년에는 데이터 수집, 가공, 활용을 위한 '데이터댐' 구축, 교육, 의료 등의 비대면 산업 육성에 집중 투자...
블랙프라이데이 부럽지 않은 100일간의 득템 찬스 2020-10-22 14:13:40
신선/가공/건강식품 및 디지털/생활가전 등의 다양한 품목에서 사용 가능하다. 11번가와 쿠팡, 인터파크에는 소상공인 전용관이 있다. 서울시가 엄선한 우수 소상공인 업체 300곳의 상품을 15%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된다. 또, 네이버 동네시장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전통시장 장보기가 가능하다. 구매한 상품은 당일 중에...
유턴기업 6곳, 첨단 로봇생산설비 비용 50% 지원받는다 2020-10-21 12:00:00
6개 유턴기업에 33대의 첨단 제조 로봇을 투입해 조립, 가공, 검사, 이송, 포장 공정 등의 자동화 전환, 고위험 업종 3개사에 로봇 도입을 통해 산업재해 감소 등의 효과를 기대했다. 내년에도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제조현장의 로봇보급 관련 예산을 올해 105억원에서 2021년 190억원으...
중소기업 3분기 수출 4% 반등…K방역이 견인 2020-10-20 11:20:00
성장을 견인했고, 비대면 트렌드 확산에 따라 디지털 장비·가공식품·취미오락기구 등의 수출 증가세도 이어졌다. 또 소비가 다소 회복되면서 화장품과 가전제품 등의 수출도 증가세를 보였다. 중기부는 "3분기 중소기업의 수출이 늘어난 것은 전체 수출이 3.2% 감소한 것이나 대기업과 중견기업의 수출이 각각 5.6%·1.9%...
中企가 3분기 수출 `효자노릇`…"코로나 이후 온라인수출 호조" 2020-10-20 11:20:00
등 3분기 큰 폭의 성장을 이어갔다. 비대면 트렌드에 따라 디지털장비, 가공식품, 취미오락기구 등 비대면 유망품목의 수출 증가세도 이어졌다. 중소기업 수출(4.0%)은 전체 수출(△3.2%), 대기업(△5.6%), 중견기업(△1.9%) 수출과 비교할 때 상대적으로 선전하면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우리 수출의 버팀목 역할을 하는 등...
20일 IT벤처팀 일보 2020-10-19 23:07:21
K방역제품, 디지털장비, 가공식품 취미오락기구 등 코로나19 비대면 트렌드 제품 중심 호조세...중국, 미국, 베트남 등 상위 5개국에 대한 수출 증가세로 돌아서 - 비말차단용 가림막(플라스틱), K뷰티도 인기 지속... 중소기업, 온라인 수출 주역으로 ㅂ상(3분기 중소기업 온라인 수출 증가율 272.6%, 반면 대중견 기업은...
`디자인 감 잡았다`…쌍용차, 올 뉴 렉스턴 사전 계약 2020-10-19 10:22:03
모습을 대변한다. 덩어리째 절삭 가공된 라디에이터 프레임과 방패 형상의 패턴을 그릴 내부에 배열하고 크롬 소재로 포인트를 주었으며 여기에 패턴의 크기를 위치에 따라 조정하고 곡률에 따라 입체적이고 정교하게 배치함으로써 전면부의 디자인 완성도를 더욱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렸다고 쌍용차 측은 평가했다. 후면...
[4차 산업혁명 이야기] 디지털 전환시대 기술의 의미 2020-10-19 09:00:12
가공이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언제나 기술은 사회·문화적 장벽을 넘을 때 발생하는 상호작용에 의해 발전했다는 점이 이를 뒷받침한다. 강압적인 권력구조 대부분이 폭넓은 기술혁신에 성공하지 못한 이유를 이해할 수 있는 대목이다. 정부와 기업, 일반 국민 모두가 기술이 단지 효율성의 측면만이 아니라 사회·문화...
스마트 동네슈퍼 1호점 가보니…24시간 영업 '심야엔 무인' 2020-10-15 14:30:00
중이다. 특히 슈퍼에서 파는 가공식품 등 전통적인 상품군을 넘어 최근 온라인에서 주목받는 가정간편식이나 지역 특산물(로컬푸드) 등도 마련해 소비자를 공략할 계획이다. 중기부는 "심야 무인 슈퍼라는 점을 고려해 다양한 경로로 상품을 검색·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하겠다"며 "소비자와 온라인으로 소통하는 등...
2020 산업별 고객만족도(KCSI), 고객의 소리에 집중한 기업이 웃었다 2020-10-14 15:35:21
중요성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 특히 디지털가전, 생활가전, 자동차 등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한국의 대표 제품들이 고객 만족 혁신을 이끌고 있다. 올해 최대 화두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이른바 ‘언택트’ 트렌드가 가속화하는 가운데 유통을 비롯한 주요 산업에서 비대면 채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