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비자물가 급등 부담에 나스닥 1.6% 하락…리비안 29%↑ [출근전 꼭 글로벌 브리핑] 2021-11-11 06:49:29
각각 1.38%, 1.53%, 1.92%하락했다. 이외 메타와 구글의 주가도 2%대 하락했다. ■ 자동차주 이날 뉴욕증시에 데뷔한 전기차 회사 리비안의 주가는 29.14% 급등마감했다. 테슬라의 주가는 이날 4.34% 상승했다. 최근 약세 속에서 시가총액 1조 달러가 잠시 붕괴하기도 했지만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며 오름세를 보였다. ■...
넷마블에프앤씨, 메타버스 시각특수효과 연구소 설립 2021-11-08 12:43:28
넷마블에프앤씨, 메타버스 시각특수효과 연구소 설립 (서울=연합뉴스) 한혜원 기자 = 넷마블[251270]은 개발 자회사인 넷마블에프앤씨가 경기도 광명역 인근에 메타버스(3차원 가상현실) 시각특수효과(VFX) 연구소를 설립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넷마블에프앤씨는 지난달 말 지자체에서 연구소 건축허가를 받았으며 내년...
지니뮤직, 게임사 해긴과 손잡고 메타버스 음악사업 진출 2021-11-05 14:09:57
계획이다. 메타버스 음악쇼는 지니뮤직의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노하우에 해긴의 게임 기술력을 접목해 제작한다. 지니뮤직은 그간 마마무, SF9, 온앤오프 등 K팝 아티스트 공연을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 가상현실 앨범(VP)을 여럿 출시했다. 지니뮤직은 다양한 메타버스 사업을 벌일 계획이다. 메타버스 가상공간에...
코스피 장 초반 보합권 등락…한때 3000선 웃돌아 2021-11-05 09:30:11
바닥 인식 기대감이 상존한 가운데 엔비디아의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기대감, 퀄컴 실적 서프라이즈 효과 등으로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가 3.5% 급등한 점은 국내 증시에도 긍정적"이라고 진단했다. 다만 메타버스, 대체불가능토큰(NFT) 테마로 잇딴 급등세를 보였던 게임, 엔터 관련주의 경우 전날과 유사하게 차익실현 압...
"금리인상 인내심" 3대 지수 랠리...테슬라 3.5%↑ [출근전 꼭 글로벌 브리핑] 2021-11-04 06:53:09
메타, 넷플릭스의 주가는 각각 0.98%, 1.08%, 2.15% 올랐다. ■ 반도체주 주요 반도체주는 일제히 상승했다. 엔비디아, AMD, 마이크론 테크놀러지의 주가는 모두 강보합권에서 거래를 마쳤다. 인텔은 1.06% 상승했다. ■ 테슬라 테슬라주가는 전날 하락을 만회했다. 테슬라의 주가는 3.57% 상승한 1213.79 달러로 거래를...
'현대가 정신' 계승 HN, IT·블록체인 등 신성장동력 확보 2021-11-03 17:02:40
10배, 매출은 90배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보였다.사물인터넷, 메타버스 등 신성장 사업 적극 추진HN의 IT 부문은 최근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사물인터넷(IoT), 분산식별자(DID), 빅데이터, 스마트팩토리, 메타버스, 블록체인 등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신성장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HN의 DID 플랫폼은 블록...
CAE 컨퍼런스, '디지털 트윈과 VPD를 위한 시뮬레이션' 주제로 개최 2021-11-03 16:15:11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빅데이터, 메타버스 등이 결합하면서 관련 산업과 기술들이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올해 CAE 컨퍼런스에서는 국내 제조산업의 발전을 위해 CAE 업계의 기술 트렌드를 비롯해 솔루션 활용법, 활용 사례들이 소개될 예정”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비전홀딩스, BDCIP와 인플루언서 콘텐츠사업을 위한 MOU 체결 2021-11-03 10:18:52
분야인 VFX와 영상 콘텐츠 제작 외에도 다가올 메타버스 시대를 대비하여 당사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꾸준히 고민해왔다”며 “IP 개발 및 마케팅과 유통사업능력을 보유한 BDCIP와의 만남을 통해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메타버스 뿐 아니라 다가 올 미래의 먹거리를 개발하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수 있...
창업 3년 만에 소셜게임 이용자 3억명 돌파…슈퍼진 "글로벌 흥행작 내놓겠다" 2021-11-02 17:14:57
관계사가 만든 모바일 메신저 ‘라인’, 메타버스 서비스 ‘제페토’, 스마트폰 카메라 앱 ‘스노우’ 등이 대표적인 ‘1억 클럽’이다. 게임에서는 넥슨의 ‘던전앤파이터’,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등 정도만 누적 이용자 1억 명을 넘겼다. 글로벌 이용자 1억 명 확보가 그만큼 어렵다는 얘기다. 정보기술...
SK텔레콤-SK스퀘어 '양 날개'…37년 만에 새 기업구조 2021-10-31 06:15:00
등에 집중한다. 구독사업과 메타버스 플랫폼 등의 신사업도 고도화한다. 2020년 약 15조 원이었던 연간 매출액을 2025년 22조원으로 늘린다는 목표를 세웠다.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와 SK텔링크, 피에스앤마케팅 등의 회사들을 편제한다. 신설회사 SK스퀘어는 반도체·ICT 투자 전문회사로 출범한다. 현재 26조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