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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봉쇄 뚫은 MLB…패션 첫 해외판매 1兆 2022-11-09 17:41:27
외 아시아 시장에서도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중국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서다. 2018년 홍콩, 마카오, 대만 및 태국에 진출한 데 이어 현재 베트남, 말레이시아, 싱가포르까지 아시아 7개국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내년에는 필리핀, 캄보디아, 인도네시아까지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현대백화점, 3분기 최대매출…지누스 편입효과 2022-11-08 14:05:44
46.3% 감소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거리두기 완화와 소비심리 회복 영향 및 지누스 신규 편입 효과로 3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늘어났다”며 “백화점 부문은 패션·스포츠·화장품 등 고마진 상품군의 매출 호조로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했다”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스콧 커틀러 대표 "패션·뷰티 트렌드 이끄는 한국은 매력적인 시장" 2022-11-07 18:23:16
있다. 이 회사는 무엇보다 소비자와의 신뢰를 중시하고 있다. 슈워츠 COO는 “2015년에 감정을 사업 모델에 도입하면서 소비자와의 신뢰 관계를 구축했다”며 “빅데이터와 머신러닝을 이용해 짝퉁을 감별하는 능력을 키워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무신사와 맞짱"…패션에 힘 쏟는 쿠팡 2022-11-07 17:28:07
확장할 수밖에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 가지 분야에 집중하는 전략으로는 성장성에 한계가 있어서다. 최근 글로벌 금리 인상 여파 등으로 투자시장이 얼어붙은 것도 전문몰이 몸집 불리기를 서두르는 이유 중 하나다. 투자 유치에 그나마 유리한 입지를 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박종관/배정철 기자 pjk@hankyung.com
명품 유통 주도권 놓고…e커머스-럭셔리기업 '新 제판 전쟁' 2022-11-04 17:33:30
빼앗기면 실적에도 큰 영향을 받게 된다”며 “그렇기 때문에 과거 대형마트와 식품사가 치열하게 ‘제판전쟁(제조·판매 전쟁)’을 벌였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글로벌 명품사와 e커머스 간 제판전쟁은 현시점에서 양 진영 ‘끝판왕’끼리의 싸움”이라고 덧붙였다. 배정철/이미경 기자 bjc@hankyung.com
1400만원 '에르메스 백' 사기만 하면 대박…리셀가 얼마길래 2022-11-04 11:34:05
도입해 이런 움직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SSG닷컴을 비롯해 리셀 플랫폼 크림 등 대부분 유통기업은 한국명품감정원과 손잡고 정·가품을 검증하고 있다. 박정용 한국감정원 부원장은 “검증을 의뢰하는 기업들이 많아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일감이 몰려들고 있다”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톱 3'에서도 밀렸다…남양우유, 바닥 없는 추락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1-04 09:24:21
롯데칠성음료의 칸타타(13.1%)가 뒤를 이었다. 캐시카우는 소비자들이 영수증을 제공하면, 보상 혜택(리워드)을 주고, 이를 바탕으로 시장을 분석하는 업체다. 한국경제신문은 캐시카우와 공동으로 소비재 시장의 동향을 분석하는 기사를 매주 금요일 9시 인터넷에 게재할 예정이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얼어 죽어도 쇼트패딩…짧으면 짧을수록 매력있네 2022-11-03 16:48:53
있다. 거위와 오리의 솜털(다운)을 채취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방법을 사용했다는 인증이다. 에르노의 글로브 컬렉션은 옥수수, 양파껍질, 대나무 숯, 올리브 등 천연 추출물을 이용한 천연 염색 기술과 5년 만에 분해될 수 있는 특수 나일론 소재, 오래된 이불의 재활용 깃털을 적용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떠나는 MZ세대 골퍼 … 골프웨어 시장 '찬바람' 2022-11-02 17:24:02
상품이 많아 아울렛에서 공급 부족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크리스에프앤씨 관계자는 “생산에는 문제가 없다”며 “물류 시스템이 안정되면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스에프앤씨는 테니스 브랜드 하이드로겐을 출시해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단독] '마켓컬리' 플랫폼명 7년 만에 '컬리'로 바뀐다 2022-11-02 16:07:18
추가하기도 했다. 화장품은 매출원가가 낮아 수익성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는 설명이다. 화장품업계 관계자는 “CJ올리브영 정도를 제외하면 화장품업계에 경쟁력 있는 e커머스 역량을 보유한 곳은 없다시피 한 상황”이라며 “컬리만의 새벽배송 시스템은 충분히 매력적”이라고 설명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