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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해운, 4,100억원 추가 자구안 등 경영정상화 신속 추진 2016-04-25 19:22:21
선주 협상, 공모 회사채 유예를 위한 사채권자 집회 등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한진해운은 설명했습니다. 한진해운은 이번 정상화방안 마련을 기점으로 뼈를 깎는 자구노력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며 향후 정상화방안 추진과 관련해 한진그룹과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과의 긴밀한 협조 아래 이번 방안이 성사될 수 있도록 최...
한진해운 채권·주식 값 투자자 투매에 폭락 2016-04-25 19:15:03
사채권자 집회를 거쳐 채무 재조정 대상에 포함된다. 회사채 변제율은 대체로 10∼30% 수준에 그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게다가 법정관리까지 가면 주식뿐 아니라 회사채도 사실상 휴짓조각이 되는 만큼 가격 급락을 노려 함부로 투자하기에는 위험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indigo@yna.co.kr(끝)<저...
한진해운 구조조정도 '용선료 협상'이 관건 2016-04-25 18:46:30
해외 선주들이 용선료를 인하해주고, 사채권자들은 만기를 연장하면서 출자전환에 동참하는 등의 '고통 분담'이 전제된 조건부 자율협약으로 채권단이 지원해야 정상화가 이뤄질 수 있다는 것이다. 채권단은 이런 조건이 충족된다면 한진해운의 상황이 현대상선보다는 나을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해 말...
한진해운-채권단, 자율협약 둘러싸고 `책임공방` 2016-04-25 18:12:50
착수했지만, 사실로 밝혀진다 하더라도 사재출연 등 직접적으로 경영 부실을 책임지는 방안은 실현 가능성이 낮다는 분석입니다. 채권단 일각에서는 한진해운이 유동성 확보를 위해 매각할 수 있는 자산이 많지 않은데다, 용선료 협상과 사채권자 협상에 대한 계획이 명확하지 않아 법정관리로 가야 한다는 목소리까지...
[한진해운 자율협약 신청] 산은 "용선료 인하 방안 미흡"…한진해운 자율협약 '일단 보류' 2016-04-25 17:38:18
사채권자 집회를 열겠다는 게 골자다. 용선료는 ‘내년까지 고가에 빌린 선박이 대부분 반환될 예정이어서 원가 구조가 개선될 것’이란 자체 분석도 담았다. 4112억원의 추가 유동성 확보 방안도 제시했다. 광양터미널 등 보유 자산 매각 등을 통해 1750억원을 마련하겠다는 것이다. 영국 런던, 미국 애틀랜타,...
산업은행 "한진해운 자구계획 보완하라" 2016-04-25 17:37:46
개시되면 한진해운은 자구계획대로 용선료 인하와 사채권자 채무재조정에 나서야 한다.실패하면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로 들어갈 수밖에 없다. 용선료 인하와 사채권자 채무재조정에 성공하면 채권단은 출자전환을 추진한다.김일규/안대규 기자 black0419@hankyung.com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글로벌 해운동맹 재편 후폭풍] "해운동맹서 퇴출되면 해운업 붕괴…구조조정 노력 모두 허사" 2016-04-25 17:32:01
해운동맹 ‘g6’에 “용선료와 사채권자 협상이 마무리되면 국책은행인 산업은행이 현대상선을 책임지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내용의 서한을 보냈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도 지난 24일 “한진해운의 자율협약보다 더 중요한 건 해운동맹을 유지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금융당국과...
나노스, 184억 규모 대출원리금 연체·사채원리금 미지급 발생 2016-04-25 07:32:03
기준 자기자본의 39.86%에 해당한다.회사 측은 "주채권은행 또는 사채권자들과 협의해 대책을 강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나노스는 이날 약 50억100만원의 사채원리금 미지급도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는 자기자본의 14.78%에 해당하는 규모다.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
채권단 "한진해운 자율협약, 자구계획 없으면 신청 반려" 2016-04-25 06:09:06
바 있다. 자구계획안 실행과 동시에 사채권자 채무 재조정, 용선료 인하 협상 등을 끌어내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고, 채권단도 이에 동의해 현대상선의 조건부 자율협약 개시를 찬성했다. 한진해운 측이 25일 자율협약 신청서를 제출하겠다고 밝혔지만 채권단의 이런기류로 자구계획을 마련하기까지 신청서 ...
25일 한진해운 자율협약 신청…한진 "대주주 사재 출연은 검토 안해" 2016-04-24 18:26:14
인하와 사채권자 채무재조정에 나서야 한다. 실패할 경우 자율협약이 종료되고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로 들어갈 수밖에 없다.용선료 인하와 사채권자 채무재조정에 성공하면 채권단은 출자전환을 통해 한진해운의 부채비율을 낮추고, 정부는 선박펀드를 조성해 한진해운에 자금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산업은행 관계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