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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별곡 73] 신통방통 전설의 게임기 '게임보이' 2014-09-08 07:11:58
끝없는 전설의 진화...컬러-어드번스-sp-마이크로-닌텐도ds 이렇게 세상에 등장한 '게임보이(gameboy)'는 후에 'gameboy color'라는 이름으로 기존의 흑백 화면에서 컬러지원이 가능한 컬러화면으로 진화되고 다시 'gameboy advance'로 진화한 이후 백라이트 기능이 추가된 'gameboy sp'를 거쳐...
[Smart & Mobile] '손목 위 스마트폰'…불붙은 스마트워치 전쟁 2014-07-08 07:00:52
오는 10월엔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ms)도 가세해 ‘손목 위 전쟁’에 본격적으로 불이 붙을 전망이다.스마트워치는 스마트폰 보조기기로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주머니나 가방에서 꺼내지 않고도 손목에 찬 스마트워치를 통해 문자나 카톡 메시지의 확인이 가능해 편리하다. 스마트폰만으로 이용할 수 없는...
스마트시계 '손목 위 전쟁'…IT거인 대충돌 2014-06-30 21:47:56
잇달아 스마트워치를 선보였다. 오는 10월엔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ms)도 가세해 ‘손목 위 전쟁’에 본격적으로 불이 붙을 전망이다.it업체들이 잇달아 스마트워치를 내놓은 것은 모바일혁명을 주도했던 스마트폰의 세계 시장이 포화에 다다랐기 때문이다. 웨어러블(입는) 컴퓨터는 스마트폰 다음 혁명의 진원...
대학 중퇴자·빈민가 출신서 억만장자 된 '제2 저커버그'들 2014-03-31 20:57:25
독학으로 익힌 컴퓨터 기술로 아르바이트를 하던 회사에서 당시 야후 직원이던 브라이언 액턴을 만났다. 대학을 포기하고 야후로 향한 그는 7년간 액턴과 함께 일하다가 2009년 함께 퇴사해 와츠앱을 만들었다. 와츠앱은 5년 만에 페이스북은 물론 인스타그램, 스카이프, 지메일 등을 제치는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했다....
[Focus] "네이버는 슈퍼甲"…인터넷 골목상권 독차지 논란 2013-08-16 13:23:12
진행 중이다. 마이크로소프트(ms)와 오라클 등이 모여 결성한 ‘페어서치’가 지난 4월 유럽연합(eu)의 규제 당국에 구글을 제소하면서다. 구글이 스마트폰 제조사가 구글 모바일 서비스를 탑재해야 구글 지도나 유튜브 같은 핵심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도록 하고 검색 결과 또한 구글에게 유리한 식으로 배치했다는 게...
[월요인터뷰] 김용민 포스텍 총장 "포항 부활의 해답, 피츠버그·시애틀의 대학투자에서 찾았다" 2013-08-04 16:48:52
당장은 불편하고 고통스럽더라도 5년 뒤 스타가 되고 10년 뒤 슈퍼스타가 되고 20년 뒤 노바(샛별)가 되는 가능성을 중단 없이 추구할 때 과학기술 연구의 노바인 노벨상도 자연스럽게 따라올 수 있을 겁니다. 포항의 새로운 부활에도 이렇게 용기가 필요합니다.” 포항=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 김용민 총장...
닌텐도 2012년 또 약 4000억 적자 기록 2013-04-25 00:00:44
슈퍼 마리오' 시리즈를 통해 올해 약 100억엔의 영업이익을 달성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나타냈다. 업계의 반응은 냉담하다. '엔화 약세라는 호재에도 불구하고 닌텐도의 지금과 같은 상황이라면 상당 기간 어려움이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한 것. 한편 경쟁업체 소니컴퓨터앤터테인먼트는 지난 2월 최신 기종인...
화질에 반하고 속도에 놀라고…"볼수록 물건이네" 2013-03-27 08:23:07
뜯어봤다. 전원 버튼을 누르고 정확히 6초 만에 부팅(컴퓨터의 운영체제를 가동시키는 것)에 성공했다. 일반 노트북의 경우 부팅되는 데 걸리는 시간은 24초 가량이다. 부팅되는 동안 화장실 다녀오기, 커피 타기 등을 했다면 이 제품 앞에서는 좀 더 서둘러야 한다. lg만의 '슈퍼 스피드 테크' 기술로 완성된 초고속...
IT업계, HW-SW 구분 사라졌다 2013-02-12 16:54:53
“마이크로소프트는 이제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기기도 직접 만드는 회사다. 우리가 원하는 기기를 우리 손으로 만드는 시기가 올 것이다.”스티브 발머 마이크로소프트 최고경영자(ceo)는 앞으로 하드웨어 제조사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겠다는 내용의 서한을 지난해 말 주주들에게 보냈다. 발머 ceo의 이 발언은 지난 6일...
나이키하면 '저스트 두 잇'…핵심가치를 브랜드에 담아라 2013-01-24 15:30:39
1년에 5억달러가량을 마케팅 비용으로 쓴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그 세 배에 이르는 14억달러를 마케팅에 투입한다. 하지만 우리는 ms보다 애플을 더 많이 접하는 것처럼 느낀다. 윤 교수는 이런 차이가 핵심 가치를 얼마나 꾸준하고 일관적으로 구현하는가의 차이에서 비롯된다고 분석했다.“애플은 스티브 잡스라는 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