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동훈 NHN클라우드 대표 "상생의 생태계 구축하겠다" 2022-06-28 14:34:01
그룹, 수협중앙회 등 금융 부문과 당근마켓, 우아한형제들과 같은 이커머스, 교육, 게임사 등과도 협업 중이다. NHN 클라우드는 오픈스택과 협업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생태계를 만들고, 오픈인프라 재단, 리눅스 재단, CNCF 등 재단에 참여하며 기술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NHN클라우드는 광주,...
NHN클라우드 "올해 매출 1600억+a 예상…기존 목표 웃돌 것" 2022-06-28 12:28:54
KB금융그룹, 수협중앙회, 동양저축은행 등이 자체 시스템 구축과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위해 NHN클라우드를 쓴다. 뷰티·이커머스·교육을 비롯해 다른 분야에서도 쓰임새가 높다는 게 NHN클라우드의 설명이다. 내비게이션·디지털 지도 기업 아이나비시스템즈는 3년째 NHN 클라우드를 활용해 시시각각 달라지는 디지털...
한진 "2025년 亞 대표 스마트솔루션 물류기업"…1조1천억원 투자(종합) 2022-06-28 12:00:05
해외법인을 19개국으로 확대하고 글로벌 이커머스 물량 등을 늘릴 계획이다. 또 물류 플랫폼 사업을 강화하고 도로정보 수집·판매사업 등 데이터에 기반한 신사업도 개발한다.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은 인수·합병(M&A) 가능성에 대해 "양(量)을 키우기 위한 M&A가 아니라 질을 높이기 위한 M&A는 항상...
"신세계, 아시아 유통기업 7위…쿠팡 11위, 롯데 12위" 2022-06-27 06:05:01
마찬가지로 각각 1, 2위에 올랐다. 중국의 이커머스 기업인 핀둬둬는 2020년 7위에서 지난해에는 5위로 순위가 상승한 데 이어 올해는 3위로 뛰어올랐다. 일본 유통기업인 이온그룹은 3위에서 4위로,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세븐&아이홀딩스는 4위에서 5위로 각각 순위가 하락했다. 한편 유로모니터는 아시아...
T1 제우스의 번개는 DK 너구리의 방패도 뚫을까 [이주현의 로그인 e스포츠] 2022-06-25 08:36:28
모두 준우승이라는 준수한 성적을 거뒀으나 롤드컵 그룹스테이지 탈락이라는 고배를 마셨다. 2022년 스프링 시즌 휴식기를 가졌다. 이후 1년 반 만에 친정팀인 담원으로 돌아왔다. 2020 롤드컵 우승을 함께 했던 캐니언(김건부), 쇼메이커(허수)와 다시 합을 맞추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머 시즌도 공백기가 무색한...
"한국 화장품 안 산다"…'설화수'·'후', 中 쇼핑 축제 '쇼크' [배정철의 패션톡] 2022-06-24 12:54:31
업체에는 상반기 대목으로 알려져 있다. 24일 알리바바그룹의 이커머스 플랫폼 티몰의 집계에 따르면 스킨케어 매출 상위 40위 가운데 한국 화장품은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LG생활건강은 작년 후(WHOO) 등 주요 제품을 중심으로 로레알과 SK2 등에 이어 매출 6위를 차지했으나 올해에는 40위권밖으로 추락했다. ...
교원그룹, 사내 스타트업 2기 선정 2022-06-24 09:49:32
교원그룹은 '딥체인지 아이디어 프라이즈' 2기 멤버를 선발하고 창업 지원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딥체인지는 임직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돕는 사내 스타트업 발굴 프로그램이다. 교원그룹은 지난 4월 이래 콘텐츠, 가구 변화(시니어·펫), 이커머스, 플랫폼 분야에서 사업 아이디어를...
숲이 '돈'되는 시대…산림 투자 잇따른다 2022-06-20 17:49:34
SK그룹의 설명이다. SK그룹의 숨은 자산숲이 돈이 되는 시대가 왔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탄소 배출을 상쇄하기 위해 산림 투자에 뛰어드는 기업이 늘고 있다. 숲이 거래가 가능한 자산으로 분류되면서 숲의 가치가 껑충 뛰었다는 설명이다. 탄소 배출량이 많은 제조기업이 숲을 활용한 크레딧사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단독] "20대 입맛에 딱"…네이버 'Z세대 멤버십' 나온다 2022-06-19 16:19:08
신세계그룹이 쓱닷컴(SSG닷컴)과 지마켓·옥션을 통합한 유료멤버십 서비스 ‘스마일클럽’을 출시한지 한 달만에 신규회원 30만명을 모았다고 발표했다. SK텔레콤은 유료 멤버십 ‘우주패스’ 서비스 다변화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르면 다음달 중 SK스퀘어 산하 이커머스 플랫폼 11번가와 협력해 쇼핑에 특화한 멤버십...
삼양애니, 더샌드박스와 맞손…메타버스 테마랜드 조성한다 2022-06-17 15:01:29
현재는 삼양식품의 글로벌 공약을 위한 이커머스 사업 강화 및 자체 플랫폼 판매망 구축을 통한 온라인 판로 확대에 나서고 있다. 앞으로 더샌드박스와 함께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이승희 더샌드박스 코리아 대표이사는 "오랜 기간 국내 대표 식품 브랜드로 사랑받으면서 전 세계 식품 트렌드를 선도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