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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온 '사용 후 배터리' 성능평가 체계 개발 2021-10-08 17:11:52
수단 등 사용 후 배터리를 활용할 수 있는 시장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시점을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봤다. 2차전지 시험·인증 전문기관 KTL은 배터리 시험평가 분야에서 지금까지 구축한 기술력을 앞세워 검사 방법을 개발하기로 했다. 손혁 SK온 이모빌리티사업부장은 “안전성과 시간, 비용 측면에서 최적화한 배터리...
아프리카 첫 말라리아 백신에 '게임체인저' 대환영 2021-10-08 16:58:28
도운 케냐 임상연구소는 성명에서 WHO 인증에 "기쁘다"고 밝혔다. 베른 핫즈 오구투 연구소 수석 연구관은 또 백신이 6개월∼2세 영유아에게 가장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나이지리아 관리들은 아프리카 최대 인구 대국인 자기네 나라가 백신 배포 시작 때 우선권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나이지리아는...
다음달부터 싱가포르와 '트래블버블'…백신 접종자 대상 2021-10-08 16:48:12
접종 사실을 인증할 수 있다. 싱가포르 입국시 격리를 면제받기 위해서는 항공편 탑승 전 48시간 내 받은 코로나19 음성 확인서와 예방접종증명서, 여행보험증서 등이 필요하다. 싱가포르로 떠나기 전 14일 간은 한국에 체류해야 한다. 출발 전 싱가포르 입국 직후 진행되는 코로나19 검사의 비용을 사전 결제하고 건강 및...
SK온, 배터리 재사용 시기 앞당긴다…KTL과 ‘사용후 배터리’ MOU 2021-10-08 15:38:11
이동수단 등 사용 후 배터리를 활용할 수 있는 시장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시점을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봤다. 해당 사업을 추진하는 국내 기업이 사업성을 확보해 세계 시장을 선점하는 토대도 될 수 있을 전망이다. 2차전지 시험·인증 전문기관 KTL은 배터리 시험평가 분야에서 지금까지 구축한 기술력을 앞세워 검사...
금융소비자법에 걸릴라…빅테크들 '전전긍긍' 2021-10-05 17:33:48
관련 절차가 진행되는 데다 적립 혜택 수단 자체가 네이버페이 포인트여서 소비자가 서비스 주체를 혼동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네이버 관계자는 “통장 개설 시 네이버 앱으로 이동하는 것은 본인 확인 절차가 네이버 인증을 거쳐 이뤄지기 때문”이라며 “금융당국과 협의를 거쳐 가입자들의 혼동이 없...
[시론] 미래 수소경쟁에서 이기려면 2021-10-05 17:25:51
수소의 국제 교역이 이뤄지면 ‘수소인증제’가 산업정책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으므로 미래 우리 수소산업의 경쟁력을 고려한 대응이 필요하다. 수소산업 초기에 지나치게 그린수소에만 집착하면 수소산업을 일으키기 어려운 현실도 감안해야 한다. 둘째, 수소선박, 비행체 등 사업화가 예상되는 분야는 기술기준이나 표...
"5년간 간편송금으로 잘못 보낸 돈 130억원…시스템 개선 필요" 2021-10-04 16:19:42
인증수단을 이용해 송금하는 서비스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중 간편송금 하루 평균 이용실적은 4,819억원, 407만건으로 2017년 상반기 대비 21배, 7배 증가했는데, 간편송금 이용이 늘어나면서 착오송금도 함께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2015년 간편송금 시장에 처음 들어온 토스(비바리퍼블리카)의 경우, 5년간...
남동발전 '정보 보안관리' 강화…국내·외 인증 동시 획득 2021-10-04 15:12:28
국제 개인정보관리체계(ISO-27701) 인증을 동시 획득했다. 국제 정보보호관리체계(ISO-27001) 인증 보유 등 선진 표준화 체계도 도입했다. 국민생활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발전설비 보호를 위한 제어시스템 보안관리기술 특허 4건을 출원해 국내 발전사 최초 전 사업소 발전제어시스템 보안관제를 24시간 수행 중이다. 김...
간편송금으로 잘못 보낸 돈, 5년간 130억원…"시스템 개선 필요" 2021-10-04 06:31:01
등 인증수단만으로 손쉽게 돈을 이체하는 서비스다. 최근 간편송금 서비스 이용이 늘어나며 실수로 수취금융회사, 수취인 계좌번호 등을 잘못 입력해 돈을 이체하는 착오송금도 덩달아 증가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중 간편송금 서비스의 하루 평균 이용실적은 4천819억원(407만건)으로, 2017년 상반기 대비...
공기 없는 타이어, 한국 도입 준비 끝나 2021-10-01 15:29:20
-인증제도 구축, 다양항 이동 수단 적용만 남아 1888년 존 보이드 던롭이 타이어에 공기압을 넣은 후 130년 동안 사용해온 공기압 타이어의 시대가 점차 저물어갈 전망이다. 이 경우 타이어 내 공기가 없어 플랫(flat) 상태가 되는 문제 자체가 사라져 타이어 시장에 많은 영향을 미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