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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진 "LG전자 스마트폰에 1등 DNA 심겠다" 2017-01-08 21:10:26
조 부회장은 “덤핑을 피하려 중국 베트남 등지로 공장을 이전해왔는데 세계적으로 보호무역 기조가 강해지면서 현지 생산이 필요해지고 있다”며 “미국 등에 공장을 세울지 여부를 올 상반기에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미국이 자국에 공장을 가진 업체에 혜택을 준다는 말도 나오는...
40대 총수 조현준 "페어플레이로 글로벌 효성 키운다" 2016-12-29 17:48:00
풀어야 할 과제도 있다. 무엇보다 막대한 돈을 들여 개발한 폴리케톤, 탄소섬유 등 신소재가 아직 시장에 안착하지 못하고 있다. 효성 관계자는 “스판덱스가 지금 돈을 많이 벌고 있지만 언제 중국이 쫓아올지 모른다”며 “그 전에 폴리케톤 등 신소재 분야를 안정적인 미래 먹거리로 키워내는 게 핵심...
코스맥스그룹, 정기 임원 인사…전문 경영인 전진 배치 2016-12-27 14:46:21
연구개발 생산전문기업이다. 국내외 약 600여개 브랜드에 자체 개발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김 사장은 부회장으로 승진해 해외 수출을 비롯한 경영 전반을 총괄한다. 중국 총경리인 최경 사장도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최 사장은 앞으로 중국 및 동남아시아 시장을 책임진다. 김준배 코스맥스비티아이 부사장은 사장으로...
진두지휘 리더십, 현장 누빈 멤버십 … 열정100℃ 도전은 계속된다 2016-12-25 20:21:18
lg전자 생활가전(h&a)사업본부는 역대 최고 실적을 거뒀다. h&a사업본부의 올 영업이익은 사상 최초로 1조원을 돌파해 1조5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1~3분기 누적 영업이익만 해도 1조1843억원에 이르고 있다. 그가 주도한 신개념 제품이 시장에서 인기를 끈 결과다. 통돌이와 드럼세탁기를 합친 트윈워시,...
SK이노베이션, 김준 사장 선임 등 조직개편 단행 2016-12-21 18:34:28
앞세워 글로벌 사업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에너지전략본부'를 신설했다. sk종합화학은 '글로벌 마케팅본부'(중국 소재) 등을 신설해 중국 및 마케팅 중심의 사업구조 전환과 성장을 가속화하기로 했다. 또한, sk루브리컨츠는 중국 등 글로벌 전략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윤활유사업실을 신설하...
SK이노베이션 조직개편…에너지전략본부 신설 2016-12-21 11:10:08
경쟁력을 앞세워 글로벌 사업을 강화하고자 '에너지전략본부'를 신설했다. SK종합화학은 '글로벌 마케팅본부(중국 소재)'를 신설해 중국 마케팅 중심의 사업구조 전환과 성장을 가속하기로 했다. SK루브리컨츠는 중국 등 글로벌 전략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윤활유사업실을 신설하는 등...
휠라코리아 아쿠쉬네트 자회사편입, 매출 2.5조원대 기업으로 재탄생 2016-12-13 09:55:40
유통채널에 도매 형태로 납품하거나 타사 제품 OEM으로까지 비즈니스 영역을 넓힌다는 것. 실제 휠라는 무신사와 스트리트 브랜드 LMC와의 협업으로 휠라 콜라보 슈즈를 제작해 유통채널과 타사에 별도 공급을 시작했으며, 최근(11월1일)에는 신규 비즈니스와 외부 유통채널을 담당하는 `홀세일(Wholesale) 본부`도 신설해...
중국 저가공세 뚫고…한국 '생활가전 르네상스' 2016-12-05 17:01:53
따라잡기가 어렵다는 이유에서다. 거기다 중국 업체들이 뛰어들면서 ‘샌드위치 위기론’이 더해졌다. 업계 내부에서도 가전산업을 접어야 한다는 주장이 여러 차례 나왔다.그러나 가전산업 위기론은 사라진 지 오래다. 전자업계에서는 △끊임없는 기술 개발 △프리미엄 전략 △잇단 혁신제품 출시 등이 2016년...
[동반성장 앞장서는 기업들] "중기는 도우미 아닌 우리들의 동반자"…대기업이 달라졌다 2016-12-05 16:59:30
곧 자사 제품과 서비스의 경쟁력으로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과거처럼 대기업이 ‘사회공헌’ 형식으로 중소기업을 돕던 시대는 지나가고 있다. 대기업이 중소 협력사에 보유한 기술을 제공하거나 교육을 강화하면 그만큼 제품 완성도가 높아져 이익으로 되돌아온다는 분석이다. 대기업은 또 협력업체들의...
시세이도의 러브콜…코스맥스, 일본시장 진출 '날개' 2016-11-28 19:32:27
미국 중국 다음으로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시장이다.세계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8.9%에 달한다. 전통적으로 아시아 지역의 미용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일본은 원천 기술로 무장한 데다 현지 기업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강해 시장 진입장벽이 높다.코스맥스는 세계화장품학회(ifscc) 등에서 자체 개발한 화장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