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K푸드홀, 개점 1주년…연간 400만명 방문·매출 11%↑ 2014-05-19 10:09:18
유동인구가 많은 역사 특성상 1인 테이크아웃이 간편한 롤피자를 출시해 ak푸드홀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다.2000여개의 수입식료품을 판매하는 수입코너도 인기를 끌었다. 프랑스 본마망, 멕시코라 코스테나, 미국 페퍼리지팜 등 다양한 수입상품 매출이 식품관 전체매출의 20%를 차지했다.이 밖에 당일 수확한 신선한 채소...
풀무원 이씨엠디, 중국 북경에 식음매장 개점 2014-05-07 08:49:49
1호점`을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풀무원 포미다 1호점`은 위생적이고 빠르고 간편한 즉석조리를 기반으로 한 QSR(Quick Service Restaurant) 사업모델을 기반으로 했습니다. 복준영 이씨엠디 BD(Business Development)실 상무는 “최근 중국은 한류열풍과 함께 한식문화가 중국의 음식 트렌드를 이끌어 간다고 할 만큼...
[Gift] 오뚜기, 여행갈 때 챙기자! 고소한 '참깨라면' 2014-04-30 07:00:26
진행하고 있다.카레 짜장 등의 즉석식품은 오뚜기가 자랑하는 대표 상품이다. ‘3분 요리’는 오뚜기의 즉석식품 브랜드로, 출시 이후 33년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장수 브랜드다. 오뚜기는 1981년 ‘3분 카레’를 내놓으며 국내 즉석식품 시장을 열었다. 3분 카레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떡볶이,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인기인 이유는? 2014-04-11 10:31:06
만에 조리가 가능한 즉석 식품이다. 상온에서 4개월 보관이 가능하다. 그럼에도 바로 만든 것처럼 쫄깃하고 부드러운 맛을 낸 다는 것이 특징.국내산 쌀로 만든 떡은 굳지 않는 기술로 특허를 받았으며, 국내산 고춧가루와 야채믹스로 만든 특제 분말 스프는 매콤달콤한 맛을 낸다. 숟가락으로 떠 먹는 레알 국물 떡볶이와...
[대형마트] 홈플러스, 즉석밥·세제·화장품 등 생필품 1000 여종 가격인하 2014-03-13 07:00:02
진행한다. 두부, 계란, 우유, 즉석밥, 간편식, 통조림, 면류, 조미료, 식용유, 장류, 반찬류, 커피 등 식품과 세제, 화장지, 생리대, 수유용품, 클렌징폼 등 생활용품 총 1000여 품목이 대상이다. 8주마다 세부 상품을 달리 선정해 할인된 가격에 공급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연간 총 6500여가지 상품 가격을 인하해...
홈플러스, 창립 15주년 기념 쇼핑축제 진행 2014-03-12 16:32:20
대상으로 할인전을 진행합니다. 삼겹살, 두부, 계란, 우유, 즉석밥, 간편식, 통조림, 면류, 장류, 커피, 세제, 화장지, 생리대, 수유용품 등 주요 생필품 1천여 품목 가격을 1년 내내 5~62%(평균 17%) 낮춘 연중상시저가(EDLP) 프로젝트도 함께 전개합니다. 전국 139개 전 점포 직영매장은 물론 쇼핑몰 내 브랜드...
[편의점 시장 '빅뱅' 인터뷰④]박진화 GS25 SD부문장 "전세계 먹거리로 가정간편식 개발해야" 2014-02-23 13:41:03
세계 먹거리를 즉석 간편식품으로 개발하면 장기적인 지속 성장도 가능하리라 봅니다."'토종 편의점' gs25 박진화 점포개발(sd) 부문장(51·사진)은 <한경닷컴>과 인터뷰에서 "지난해부터 식품연구소를 설립하고 신선 가정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을 비롯한 즉석면 등을 본격적으로 개발하고 있는데 미래...
[편의점 시장 '빅뱅' 인터뷰②]이기용 CU 상품본부장 "약국 등 융복합 편의점이 미래" 2014-02-18 13:05:00
간편식품 매출의 비중이 30% 이상이다. 이는 앞서 얘기한 것과 마찬가지로 1~2인 가구 및 사회활동 인구의 증가 영향이 크다. 현재 한자릿수인 간편식품 매출 비중을 15% 이상으로 늘리기 위해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국내 편의점들은 담배 매출에 기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전체 매출에서 담배가 차지하고 있는 비중이...
한국선수 뛰는 밤 '치맥' 주문 폭주…야식업계 신났다 2014-02-14 20:38:43
각각 18.4%, 13.6% 증가했다. 즉석치킨류(24.8%)와 냉동만두(20.3%) 등 간편식 매출도 크게 늘었다. 롯데마트에서는 수입 맥주 매출이 55.3% 증가했고 마른안주(39.2%), 치킨(22.9%) 등도 많이 판매됐다. 한식레스토랑 강강술래가 운영하는 인터넷몰에서도 육포, 돈가스, 떡갈비 등 야식용 제품 판매량이 전년 대비 52%...
이제 출퇴근길에도 즐긴다! 'FC매니저 모바일 2014' 2014-02-03 16:48:20
매니지먼트 게임들의 핵심 요소는 무엇일까? 간편한 텍스트로 모든 것이 이뤄져 있고, 진행과 해설 또한 이와 같은 방식일지라도 유저들에게 사실성에 기반한 구성과 게임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정직하게 전달하면 유저는 이를 받아들이고 함께 호흡하게 되는 것이 아닐까. fcmm 2014 또한 이와 같은 현장의 생생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