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태제과, 134년 전통 ‘빨라쪼 델 프레도’ 인수…글로벌 공략 2014-07-06 11:22:17
형태로 운영해 왔다.해태제과는 국민소득의 증가로 웰빙과 천연 등 건강한 제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인 젤라또가 향후 1, 2년 내에 본격적인 성장기에 돌입할 것으로 판단해 인수를 결정했다. 2005년 크라운제과와 한 가족이 된 이후 야심 차게 추진하는 첫 번째 m&a로 기업의 발전역량을...
관심기업 잇단 상장‥IPO시장 기지개 2014-04-25 16:49:31
상장이라는 점에서 시장의 관심을 받습니다. 해태제과의 재상장 여부도 주목됩니다. 지난 2001년 상장 폐지된 해태제과는 2005년 크라운 제과가 인수한 후 정상화 과정을 거쳐 재상장 준비절차를 진행 중입니다. 국내 제과업체들이 중국시장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는 상황에서 업계 1위 롯데제과와 함께 전통의 해태제과 재...
올 'IPO 大魚' 해태제과 주목…"준비는 끝났다" 2014-04-11 08:34:23
시점은 2012년 9월까지였다. 해태제과는 당시 ipo 진행을 보류하면서 pef가 인수한 지분 약 20%를 연 10%의 금리로 상환해야 하는 부담을 지고 있다. 일부는 상환했지만 470만주 중 235만주에 대한 계약기간은 2015년 2월로 미룬 상태다. 235만주의 인수가액은 약 400억 원으로 추정된다. 현재의 재무구조로는 상환이 쉽지...
롯데마트, 창립 16주년 통큰 초대전…4주간 생필품 50% 할인 2014-03-18 11:26:01
각 주차별로 해태, 롯데, 오리온, 크라운제과 품목을 대상으로 ‘과자 골라담기(6종)’ 행사를 진행해 낱개 구매 시 보다 30~4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하며 캔 음료 8종도 균일가로 기획해 30% 저렴하게 판매한다.다시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 한우의 경우 품절 없이 공급 판매한다. ‘1등급 한우’ 전품목을 시세보다 최대 40%...
이트레이드증권 "크라운제과 올해 실적개선 기대" 2014-02-26 08:28:07
26일 "크라운제과는 지난해 4분기 시장 예상치를 밑도는 실적을 냈다"며 "본사 부문은 탄탄한 실적을 이어갔으나 자회사인 해태제과 빙과부문의 부진이 주요 원인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크라운제과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천741억원과 94억원으로전년 동기보다 각각 0.2%, 44.2% 감소했다....
크라운제과, 올해 기업가치 도약 기대-이트레이드 2014-02-26 07:40:28
"크라운제과 본사 부문은 견조한 실적 성장세를 이어갔지만 자회사인 해태제과 빙과부문의 부진이 이어졌기 때문"이라고 말했다.올해는 두드러진 실적 개선세가 나타날 것이라는 전망이다.김 연구원은 "지난해 12월 해태제과, 올해 2월 크라운제과가 일부 제품들의 가격을 인상한 것이 연간 반영될 것"이라며 "올해 4대...
밸런타인데이 수혜주, 어디 … 오리온 롯데제과 해태제과 크라운제과 빙그레 매일유업 2014-02-13 15:17:21
있다. 지난해 말부터 오리온, 롯데제과, 해태제과, 크라운제과 등 주요 제과업체들은 일제히 제품 가격을 인상하고 있다. 가격 인상 품목에는 롯데제과 '가나초콜릿'과 '빼빼로', 오리오 '초코파이' 등 밸런타인데이 관련 제품들도 포함됐다. '데이 특수'가 향후 주가에 영향을 미칠지는 올해...
식음료업체들, 원가는 내렸는데 멋대로 가격인상? 2014-02-12 17:30:00
2개사를 제외한 롯데칠성음료, 농심, 롯데제과, 크라운제과, 해태제과, 삼약식품 등 6개사는 모두 매출 대비 매출원가 비율이 하락했다. 롯데칠성음료의 2013년 1∼3분기 매출(1조7,179억원) 대비 매출원가(9,951억원) 비율은 57.9%로 전년 동기(59.7%)보다 1.8%P 떨어졌다.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 등의 상품을 평균...
'엉뚱한' 명분으로 가격 올리겠다는 식음료업체들(종합) 2014-02-12 11:12:18
제외한 롯데칠성음료, 농심[004370], 롯데제과[004990], 크라운제과[005740], 해태제과, 삼양식품 등 6개사는 모두 매출 대비 매출원가 비율이 하락했다. 롯데칠성음료의 2013년 1∼3분기 매출(1조7천179억원) 대비 매출원가(9천951억원) 비율은 57.9%로 전년 동기(59.7%)보다 1.8%포인트 떨어졌다. 롯데칠성음료는...
'엉뚱한' 명분으로 가격 올리겠다는 식음료업체들 2014-02-12 04:00:07
2개사를 제외한 롯데칠성음료, 농심, 롯데제과, 크라운제과, 해태제과, 삼약식품 등 6개사는 모두 매출 대비 매출원가 비율이 하락했다. 롯데칠성음료의 2013년 1∼3분기 매출(1조7천179억원) 대비 매출원가(9천951억원) 비율은 57.9%로 전년 동기(59.7%)보다 1.8%포인트 떨어졌다.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 등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