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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월호 구조, 故 박지영 "선원은 마지막이다" 故 정차웅 `구명조끼 벗어 친구에게..` 2014-04-17 16:04:12
해상에서 여객선 `세월호`가 침몰한 가운데 사망자 승무원 박지영 씨와 안산 단원고등학교 2학년 정차웅 군이 끝까지 다른 사람들을 구하다 변을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16일 오전 인천에서 제주로 향하던 세월호가 침몰한 가운데 선내 방송을 담당했던 박지영 씨와 안산 단원고등학교 정차웅 군은 다른 사람들의 구조를...
`진도 해상 여객선 침몰` 세월호 선장은 1호 탈출, 女승무원은 끝까지 안내 방송 하다가.. 2014-04-17 12:26:11
진도 해상에서 여객선 `세월호`가 침몰한 가운데 선장 이모 씨(61)의 무책임한 태도가 논란이 되고 있다. 16일 오전 세월호 사고가 나자 대리 선장 이모(69) 씨는 첫 보트를 타고 `1호 탈출`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로 목포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선장 이 씨는 선박 좌초 신고가 접수된 지 40여분 뒤인 오전...
선장이 제일 먼저 탈출했다고?··세월호 생존자·실종자 가족 분노 2014-04-17 06:25:15
다른 승무원들도 이날 오전 일찌감치 탈출했다는 목격담도 충격을 주고 있다. 이씨와 박모 기관장 등 승무원 9명은 구조작업이 한창이던 이날 오후 서해지방해양경찰청에서 조사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청해진해운 세월호 진도 여객선 침몰 당시 세월호 1등 기관사인 손지태 씨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침몰 당시...
[여객선 침몰] '생사불명' 290여명 "민간어선 이동·해상 표류 가능성" 2014-04-16 15:38:49
해상에서 구조돼 수십 대의 민간 어선, 선박이 나눠 싣고 목포로 가고 있는 경우가 있다"고 말했다.실제 사고 현장에 해경 선박을 비롯해 약 60척이 투입된 가운데 승객이 구조되는 대로 해경과 지방자치단체가 확인하고 있으나 민간 선박을 통해 구조된 승객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다.이 관계자는...
[천자칼럼] 국제표준시 2013-09-29 18:02:04
해리슨이 크로노미터라는 해상시계를 발명하기까지는 오랜 세월이 걸렸다. 1675년 그리니치 천문대를 지은 영국이 1714년에 현상금 2만파운드를 내건 뒤에도 50년이나 흐른 1761년이었다. 이때부터 런던에서 출항하는 모든 배가 그리니치표준시(gmt)를 기준으로 삼았다. 그리니치 천문대를 관통하는 자오선을 경도 기준인...
독도 인근 해상서 어선 화재…선원 37명 전원 구조 2013-09-18 13:29:43
독도 인근 해상에서 작업을 하던 어선에 화재가 발생했다. 승선원은 해경의 진화작업 및 구조활동으로 전원 구조됐다. 18일 오전 7시 25분께 경북 울릉군 울릉읍 독도 남동쪽 59㎞ 해상에서 부산 선적 240t(톤) 규모 꽁치잡이 봉수망 어선 제31선호에 불이 났다. 화재 신고를 받은 동해지방해양경찰청은 경비함정 3척을...
15호 태풍 콩레이 북상, 31일 제주도에 영향 미쳐…‘주의 당부’ 2013-08-27 18:38:29
부근 해상에서 15호 태풍 콩레이가 발생해 현재 13㎞/h의 속도로 북서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태풍 콩레이는 8월31일 쯤 우리나라로 북상, 제주도 남쪽 먼 바다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콩레이는 현재 중심기압 996hpa, 중심 부근 최대풍속 초속 19m/s(시속 68㎞/h), 강풍반경 230㎞ 등에 이르는 약한 강도의 소형...
[오피니언] 일자리 정책, 기본으로 돌아가자 2013-08-16 15:15:23
수송선, 쇄빙선, 그리고 고성능 해상 구조물 등 우리 기술이 개발한 첨단 상품을 제외한 일거리는 모두 중국에 넘어갔다. 이것이 추세이므로 단기적으로는 제조업이 주도하는 고용 확대는 비관적이다. 공산품은 해외 제품을 수입해 소비할 수 있지만 서비스 소비는 공급 현장에서만 가능하다. 그런데 원하는 서비스를...
[다산칼럼] 일자리 정책, 기본으로 돌아가자 2013-08-11 17:23:26
수송선, 쇄빙선, 그리고 고성능 해상 구조물 등 우리 기술이 개발한 첨단 상품을 제외한 일거리는 모두 중국에 넘어갔다. 이것이 추세이므로 단기적으로는 제조업이 주도하는 고용 확대는 비관적이다. 공산품은 해외 제품을 수입해 소비할 수 있지만 서비스 소비는 공급 현장에서만 가능하다. 그런데 원하는 서비스를...
[아시아나 美공항서 착륙 사고] 기체·승객 보상 2000억원 달할 듯…B777 '안전' 명성…사고기 7년 운항 2013-07-07 17:22:19
현대해상 동부화재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흥국화재 농협손해보험이 각각 2~14% 인수했다. 사고 여객기 기체 보상 한도는 9950만달러(약 1136억원), 엔진을 포함하면 1억3000만달러(1485억원)다. 배상책임 한도는 22억5000만달러(약 2조5700억원)다. 승무원 상해보험 책임 한도액은 1인당 10만달러로 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