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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짜경유 탈세액 7600억…페인트업체 등 세무조사 2013-03-08 17:13:11
경유에 부과되는 교통세, 주행세, 교육세, 부가가치세에서 등유에 부과되는 개별소비세, 교육세, 부가가치세 등을 빼면 경유와 등유의 세금 차이가 산출된다. 이 금액은 2011년 기준으로 ℓ당 458원이었다. 불법 전용된 등유 총량에 경유와 등유 세금 차이를 곱한 7606억원이 등유형 가짜석유의 탈루세액이다.가짜휘발유의...
삼성카드ㆍ에쓰오일 수수료 특혜설 사실무근(종합2보) 2013-03-08 09:54:12
하는 대가로 각종 부가 혜택과 최저기준(1.5%) 이하의 수수료율을 적용했다는 비난이 그동안 업계에서 꾸준히 제기됐다. 이런 제휴 마케팅 때문에 시장 질서가 문란해진다고 강하게 불만을 제기한 쪽은대형 카드사들이다. 금감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토대로 수수료율 적용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쪽으로 결론...
삼성카드ㆍ에쓰오일 수수료 특혜설 사실무근 판명(종합) 2013-03-08 08:31:47
하는 대가로 각종 부가 혜택과 최저기준(1.5%) 이하의 수수료율을 적용했다는 비난이 그동안 업계에서 꾸준히 제기됐다. 이런 제휴 마케팅 때문에 시장 질서가 문란해진다고 강하게 불만을 제기한 쪽은대형 카드사들이다. 금감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토대로 수수료율 적용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쪽으로 결론...
삼성카드ㆍ에쓰오일 수수료 특혜설 사실무근 판명 2013-03-08 06:01:18
부가 혜택과 최저기준(1.5%) 이하의 수수료율을 적용했다는 비난이 그동안 업계에서 꾸준히 제기됐다. 이런 제휴 마케팅 때문에 시장 질서가 문란해진다고 강하게 불만을 제기한 쪽은신한카드를 비롯한 대형 카드사들이다. 금감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토대로 수수료율 적용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쪽으로 결론...
[한국자동차산업 제2 위기 맞았다 ③] 현대차, 도요타 넘으려면 OOO 필요하다 … 위기에 강한 도요타 2013-03-07 07:00:45
된 데는 렉서스의 성공이 주효했다. 렉서스는 미국 자동차 시장조사기관 jd파워의 브랜드·품질 평가에서 벤츠, bmw 등 독일 고급차보다 더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현대차가 2008년 제네시스를 선보여 북미 고급차 시장에 진출할 때도 '롤 모델'로 삼은 브랜드는 단연 렉서스였다.1983년 도요다 에이지 선대 회장...
신용카드 비밀 풀렸다…'주유 할인' 가장 선호 2013-03-07 06:01:39
원하는 부가 혜택은 주유 할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20~30대는 연회비 유무, 30~40대는 포인트 혜택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했고 최소3% 이상 할인해주면 주력 카드를 바꿀 쓸 의향이 있었다. 7일 지불연구소의 2011년 카드 사용실태 조사 결과를 보면 고객이 선호하는 신용카드 부가 혜택은 주유할인이 전체의...
[경제의 창 W] 복지재원 마련‥`지하경제 양성화` 실효성은 2013-03-06 19:02:36
다만 무작정 예산확보를 위해 국세청을 동원하고 부가가치세 납세방식을 바꿀 경우 부작용만 낳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기자> 지하경제 양성화는 우리 경제 발전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일입니다. 다만 논란이 있는 만큼 신중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서민을 위한 복지재원을 만든다면서 서민, 특히 영세 자영업자들...
기재부, 알기 쉽게 새로 쓴 조세법령안 공개(종합) 2013-03-06 14:58:01
부가세법에선 이러한 내용이 부가세법 33조, 시행령 33-1조, 시행규칙33-1-1조 등으로 조문번호를 통일했다. 어려운 용어도 뜯어고쳤다. '유체물 및 무체물'로 표기하던 것을 '물건과 권리'로 바꾸고, 말로 풀어썼던 계산방법을 표와 산식으로 바꿨다. 이번 내용은 기재부의 '조세법령 새롭게...
기재부, 알기 쉽게 새로 쓴 조세법령안 공개 2013-03-06 11:05:05
기획재정부는 알기 쉽게 새로 쓴 소득세·법인세·부가가치세법의 법·령·칙 개정문안을 6일 공개했다. 이번 내용은 기재부의 '조세법령 새롭게 다시 쓰기 홈페이지'(www.taxlawreform.co.kr)와 국세청 국세법령정보시스템, 공인회사계회, 세무사회, 삼일아이닷컴, 이택스코리아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시진핑 10년, 기로에 선 한국] 中 흉내못낼 '韓流 브랜드' 승부…문화·패션·식품 관련제품 유망 2013-03-05 16:57:27
거주하고 있는 한국 기업인 1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2월18~28일)에서 응답자의 55%가 ‘앞으로 중국에 팔면 유망할 제품’으로 문화콘텐츠(31%)와 패션 관련 제품(24%)을 꼽았다. 한국의 주력산업인 자동차와 기계설비·부품이라고 한 응답은 각각 2%와 4%에 그쳤다. 조영삼 산업연구원 베이징사무소 대표는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