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 모닝콜]"국내 신용잔고, 저점 도달…리스크 테이킹 좋은 환경"-대우 2015-09-15 08:25:27
밝혔다.이 증권사의 김상호 연구원은 "코스닥의 신용잔고를 유통 시가총액 대비로 본 신용잔고율은 현재 2.9%를 기록하고 있다"며 "이는 올해 고점인 3.8%에서 크게 감소한 수치이고 과거 3년 평균치(3.0%)보다 낮다"고 말했다.금액상으론 연초대비 9000억원의 신용잔고가 늘어났지만 코스닥 시가총...
티몬에서 '추석 차례상' 준비하면 마트보다 31% 싸다 2015-09-14 16:25:27
2만6160원, 대형유통사 2만8918원인데 비해 티몬은 2만4900원으로 가장 저렴했다. 또 쌀, 녹두 등 잡곡류와 당근, 생강, 느타리버섯, 건오징어 등도 대형유통사보다도 최대 49%까지 싼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가격차이가 나는 이유는 티몬이 판매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시켜주면서 중간 유통마진 없이 상품을 공급할 수...
[이슈+] 포털·새누리, 국감 앞두고 '뉴스 편향성' 전초전 2015-09-14 15:12:33
최근 정치권을 중심으로 '포털의 뉴스 유통 왜곡' 문제가 이슈화되면서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네이버와 다음카카오 등 이슈의 당사자인 포털사 관계자들도 세미나에 참석했다.포털 뉴스의 편향성 문제는 최근 여의도연구원이 내놓은 보고서에서 촉발됐다. 새누리당의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은 '포...
삼양제넥스, 랑콤 등 화장품법 위반 행정처분 2015-09-14 14:51:27
위반 경우가 가장 많았다. 이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사례는 의약품 오인 광고로 삼양제넥스, 엄마의 마음, 에이텍엔코, 네오팜, 더네이처, 뷰니크, 미구하라. 아시아네트웍스, 엔베코코스메틱 등 8개사가 의약품으로 오인할 수 있는 문구로 표시·광고해 일정 기간동안의 해당 품목 광고업무 정지 처분을...
24시간 가동 세계 최대 파생상품거래소…CME그룹 가보니 2015-09-14 12:00:44
글로벡스(Globex)를도입했다. 글로벡스를 통한 거래 비중은 1998년 10%에도 미치지 못했으나, 작년에는 80%로증가했다. GCC는 미국 현지는 물론, 세계 각국과 연계된 거래가 원활히 이뤄지는지 모니터링하고 문제 발생 시 이를 즉각 해결한다. GCC에서 만난 제임스 뒤부아 씨는 "2천500명이 넘는 CME그룹...
유통업체 기부금 비중, 대기업 평균에 '미달' 2015-09-14 09:38:27
유통부문 대기업의 기부금 비중이 국내 대기업 평균에 크게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14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이채익 의원(새누리·울산 남구 갑)이 백화점·대형마트·기업형슈퍼마켓(ssm)·편의점 등 6개 부문 17개사에서 받은 자료를 보면 이들 업체의 지난해 매출은...
인기 시들해진 배, 품종 다변화로 '반격' 2015-09-13 19:20:36
수십종이 유통되고 종별로 맛, 수확 시기가 다르다”면서 “배는 신고배가 전체의 95%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편중돼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수확 시기가 추석과 맞물려 ‘명절용 과일’이라는 인식이 강해지고 있는 것도 배의 수요를 위축시키고 있다는 지적이다. 체리, 블루베리, 자몽, 망고 등...
벨포트, 에스쁘아, 어퓨 "화장품 로드숍 다크호스 될까?" 2015-09-13 03:45:55
있으며, 다양한 마케팅 시도를 통해 새로운 유통 환경을 개척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단계적으로 높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먼저 벨포트는 올해 초부터 내부 인력 재편은 물론 입점 브랜드 세분화, 이슈 제품 입점, 지속적인 주요 상권 매장 오픈 및 이슈 브랜드 입점으로 새로운 전기를 만들고 있다. 벨포트는 론칭...
[뉴욕마감] 금리인상 우려 완화로 다우 0.63%↑‥ FOMC 앞두고 `관망` 2015-09-12 06:12:50
감소한 수준이다. 반면 12월 금리 인상을 예견하는 비중은 지난달 13%에서 이달 33%를 소폭 넘는 수준으로 증가했다. WSJ은 중국과 시장 상황에 대한 광범위한 불확실성이 연준의 기준금리 인상을 지연하는 요인이 됐다고 평가했다. 찰스 슈와브의 랜디 프레데릭 매니징 디렉터는 "시장은 주말을 앞둔 데다 다음 주 Fe...
'가정간편식' 선두주자…제품·유통·가격 경쟁력 '3박자' 갖춰 2015-09-11 07:00:17
있었다. 오랜 노하우에 기반한 제품력과 유통력, 가격경쟁력까지 두루 갖추며 안정적인 수익을 올렸다.이 같은 안정적인 수익원을 바탕으로 라면시장 마케팅 공세를 가하며 작년에 라면시장 업계 2위에 등극했다. 라면 시장에서 부동의 1위인 농심까지 위협할 수 있었다. 결과적으로 올해 2분기 오뚜기는 전년 대비 매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