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돼지고기 최고등급 표시 1+로 변경…등급 7단계→4단계로 2013-06-30 15:26:33
근육제거 여부 등 육질 평가 항목을 추가해 품질평가 기준을 강화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등급판정 기준을 개정해 소비자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품질 수준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돼지고기 소비 촉진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open@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전문가에게 듣는다] "내가 살 만한 곳인지 생각해 투자부동산 골라야" 2013-06-30 14:38:08
월세로 받는 반전세를 선호하는 현상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때문에 세입자는 주거 안정을 확보하기 위해 바닥 시점에서 내 집을 마련해야 한다는 얘기다. “4·1 부동산 대책이 나온 데다 경기도 서서히 회복세를 보일 겁니다. 지금이 바닥이라는 인식은 저변에 깔려 있지만 향후 집값 상승에 대한 확신이 부족한 게...
국세청, 세무조사 대상자·기업 불만 반영한다 2013-06-30 12:01:04
도입한 권리보호요청제도의 운영도 더욱 내실화하기로했다. 이 제도는 세무조사로 인한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 납세자나 세무대리인이 납세자보호담당관에게 권리 구제를 요청하는 것이다. 이 제도 시행 이후 지난 3월까지 총 3천175건이 접수됐고, 이 가운데 국세청은2천905건에 대해 압류해제, 결정취소, 납부유예,...
[신용카드로 여는 알뜰소비] 카드론도 금리인하 요구할 수 있다 2013-06-27 15:30:39
방침이다. 소비자와 카드사의 권리관계가 명확해져 거래질서의 공정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민기 여신금융협회 시장부장은 “권리 위에 잠자는 자는 보호되지 않는다는 말이 있듯이 금리 인하 요구권 등은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행사해야 하는 권리”라며 “인하 사유가 발생했을 때 요구권을 적극적으로...
7월부터 저축銀 대출시 지상권설정비 은행이 부담 2013-06-27 12:00:55
약관변경·대출계약내용 안내 강화 앞으로 저축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때 지상권 설정과 관련된 주요 비용을 저축은행이 내게 된다. 금융감독원은 저축은행중앙회와 협의해 소비자에게 피해를 줄 우려가 있는 약관을 고치기로 하고, 개정된 표준약관을 7월 1일부터 적용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K-프로듀서스] ⑧ ‘CJ E&M’ 음악사업부문 안석준 대표 2013-06-25 16:11:45
소속 권리 그리고 결국 권리를 통한 수익이 누구의 것이냐에 따라 현지인임에도 불구하고 한국 콘텐츠라고 볼 수 있는 것이죠’. 사례로 중국 아이돌가수 웨이천, 한중 합작 아이돌 타임즈(timez), 태국가수 내튜(natthew) 등이 제작되었고 앞으로도 이런 친구들이 m아카데미에서 교육되어지고 다시 현지로 역수출 되어질...
연예병사 관리실태, 새벽 3시 사복 차림으로 유흥업소에? 2013-06-25 12:18:13
위에 오른 상황. 이에 국방부는 복무 규율을 강화하겠다는 연예병사 특별관리지침까지 만들었다. 연예병사 관리가 규정대로 잘 지켜지고 있는지, 이들이 무엇을 위해 이곳에 왔는지 시청자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연예병사 배려가 권리인 줄 아는 건 아니겠지..." "연예병사 관리가 제대로 되...
특허청 '지식재산 기반 창조경제 실현전략' 발표 2013-06-25 11:08:17
강화에 노력하기로 했다. 지식재산 마인드와 기업가 정신을 겸비한 창의 인재를 육성하고 군 장병에 대한발명 진흥 및 지식재산 교육을 확대하는 등 지식재산에 강한 창의 인재 육성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김영민 청장은 "기존 지식재산 정책이 지식재산의 창출 확대, 보호 강화, 활용제고라는 지식재산...
금감원, 민원인 권리 알려주는 `미란다`제도 도입 2013-06-23 17:50:53
불만이 있으면 민원이이 의견을 낼 권리가 있고 재민원을 제기할 때는 이전과 다른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요구할 권리가 있다는 내용의 민원 미란다 제도를 도입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함께 금감원은 민원을 법정기간보다 빨리 처리한 담당자에게 마일리지를 주고 우수처리자를 포상하는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를...
금감원 '민원미란다',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 시행 2013-06-23 12:00:59
민원인의 권리를 알려주는 '민원 미란다 제도'도 도입했다. 안내장에는 민원 처리 과정에 불만이 있으면 민원인이 의견을 낼 권리가 있고,재민원을 제기할 때는 이전과 다른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요구할 권리가 있다는 내용이 포함된다. 금감원 관계자는 "민원처리 마일리지와 민원미란다제 도입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