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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년 한우물' 코오롱인더스트리, 섬유산업 신르네상스 이끌다 2015-08-21 07:10:00
패션·유통부문코오롱인더스트리의 패션·유통부문도 중국 시장 등에서 약진하고 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올 연말까지 중국에서 ‘코오롱스포츠’ 215개 매장을 개설한다는 목표를 세웠다.회사 측은 특히 지난 4월 서울 건국대 주변에 개점한 새로운 형태의 의류유통점 ‘커먼그라운드’...
상장·등록 화장품사들, `성장성·수익성` 둘 다 잡았다 2015-08-21 05:57:38
늘리고 있는 데다 자체 브랜드 `아가타`도 홈쇼핑 유통을 중심으로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는 게 매출 상승의 동력이 됐다. 리더스코스메틱을 앞세운 산성앨엔에스의 올 상반기 매출액 성장률도 세 자리수다. 1,045억원의 매출을 올려 전년 동기 대비 증가율이 101.3%에 이른 것이다. 산성앨엔에스의 모체는 골판지사업이지...
[코리아 톱10 브랜드] 배달의 민족 “누가 라이벌이래?” 배달어플 인지도 1위 2015-08-19 17:00:00
선택한 비중이 높았다. 배달의민족은 20대에서 무려 47.6%의 선택을 받았다. 요기요(14.1%)와 배달통(21%)을 합친 것보다 10%포인트 이상 높은 수치다.눈여겨볼 점은 전체 인지도에서는 2위 요기요의 절반 수준에 그친 배달통이 20대에서만큼은 요기요를 앞섰다는 점이다.다양한 배달앱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향이 있는 20대...
日유니클로, 롯데와 손잡고 한국시장 장악‥연매출 1조원 2015-08-19 06:26:02
같은 일본계 자본이자 한국에서 탄탄한 유통망을 확보한 롯데와 손잡았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의류업계 관계자는 "유니클로가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의 목 좋은 곳에 매장을 내는데 자체적으로 유통망을 확장해야 하는 국내 SPA 브랜드는 이를 따라갈 재주가 없다"며 "유니클로는 사실상 입지 선정과 마케팅을...
[지배구조, 증시 판도 바꾼다①]오진원 하나證 "지배구조 개편 이제 시작…'껍데기' 지주사 옛말" 2015-08-18 13:34:22
대비 시가총액 비중도 5.5%까지 늘어났다. 오 연구원은 국내 증시에서 지배구조 개편에 대한 관심은 장기간 계속될 것으로 봤다. 특히 올 하반기에는 연말 지주사 전환에 대한 세제 혜택 종료를 앞두고 기업들이 지배구조 개편에 더욱 속도를 낼 것으로 예상했다.국내 재계 상위인 삼성과 현대차그룹은 물론 중소형기업의...
2천개사 직원연봉 대기업 6천419만원…中企 3천966만원 2015-08-12 06:45:06
10% 넘는 기업 비중도 44.9%나 됐다. 오일선 소장은 "매출 대비 인건비 비중이 높아지면 회사 이익이 더 적어질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제조업 중심의 성장성은 약화하는 대신 인건비 부담은커져 기업 경쟁력을 점점 잃어가는 추세"라고 지적했다. ◇ 동아쏘시오 계열사 메지온[140410] 직원 보수...
"'전지현 탄산수' 中서 고성장…제조·정수기株 주목"-신한 2015-08-11 07:45:29
"유럽 주요국은 이미 생수시장에서 탄산수가 차지하는 비중이 30%를 넘을 정도로 보편화돼 있다"고 설명했다.시황팀은 "최근에는 중국 음료시장에서 비주류로 분류되는 탄산수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며 "중국은 프랑스, 일본, 러시아, 독일에 이어 세계 5위 탄산수 생산국으로 성장기에 진입한...
한국윈텍·코웰, 사업 바꾸고 재도약 '날개' 2015-08-10 19:11:24
기술력을 갖춘 블라인드 제조사로 자리잡았다. 가구회사인 한샘과 유통업체 홈플러스, 코스트코 등에 블라인드를 제조자개발생산(odm) 방식으로 공급하고 있다. 자체 브랜드인 ‘윈도우스토리’도 보유하고 있다. 일반 제품보다 30~40% 비싼 ‘3d 블라인드’가 주력 제품이다. 블라인드 관련 특허도...
정치성 굿플 대표 "1천여 병·의원에 의료기기 공급" 2015-08-09 19:41:51
의료기기를 수입해 판매하는 소규모 유통업체로 출발했다. 당시 소형 기기는 중국산 또는 국내 영세업체 제품이 대부분이었다. 정 대표는 “품질이 낮은 제품이 유통되는 경우가 많아 의료기기 시장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가 낮았다”며 “‘제대로 된’ 국산품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에 제조업에...
소셜커머스 '회원 전쟁'…가입만해도 2만원 공짜 2015-08-09 19:40:16
오프라인 유통회사들의 마케팅비가 매출의 4~6% 정도인 것과 비교하면 매출에서 마케팅 비용이 차지하는 비중이 네 배 이상 높다. 지난해 3사의 영업적자는 1800억원이 넘었다.업체들이 심각한 적자를 감수하며 마케팅을 강화하는 것은 상품과 서비스에서 차별화가 이뤄지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비슷한 의류, 패션소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