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4년 상반기, 눈길 사로잡은 스마트폰 앱은 뭘까? 2014-07-24 14:51:15
내 라이프스타일 부문에서는 음식배달 앱의 성장세가 눈에 띄었다. 라이프스타일 부문은 숙박, 포인트카드, 맛집 등 다양한 업종의 앱이 포함돼 있는데 '요기요', '배달의 민족',''배달통' 등 배달앱이 각각 2위, 3위, 8위를 기록하며 상위권에 분포한 것으로 확인됐다. 소셜콘텐츠 부문에서는...
티몬, SKT와 모바일 데이터 공동 마케팅 펼치기로 2014-07-24 09:17:55
있어, 모바일 쇼핑객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번 협정으로 티몬은 8월부터 연말까지 프로모션을 통해 티몬에 신규 가입하는 sk텔레콤 고객들을 대상으로 ▲티몬 모바일 접속 시 무료 데이터 제공 ▲가입 후 앱 로그인 선착순 3만명에게 t데이터쿠폰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2014 프리미엄브랜드지수] 롯데슈퍼, 산지와 직거래 상품 늘려…점포 500여개 최다 2014-07-24 07:00:12
최초로 해외에 진출하고, 모바일 쇼핑 애플리케이션(앱)을 도입하는 등 슈퍼마켓 산업의 선진화에 앞장서고 있다.롯데슈퍼는 구매 금액에 상관없는 무료 배달 서비스를 9년째 시행하고 있다. 대형마트와 달리 슈퍼마켓에는 걸어서 방문하는 고객이 더 많다는 점을 감안한 것이다. 매장 방문이 힘든 고객을 위해 전화주문...
커피 로스터기·퀵서비스·주차장 예약·車 수리·부동산 중개…스타트업 투자의 진화, 'IT 품은 오프라인'으로 2014-07-21 21:31:53
앱 모바일 중심 탈피 온라인 대비 시장규모 커 [ 임근호 기자 ] 스타트업 투자가 바뀌고 있다. 창업 초기 단계의 벤처기업을 뜻하는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는 스마트폰 열풍과 함께 주로 모바일과 관련된 정보기술(it) 기업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모바일 게임·쇼핑·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
앱으로 해결 '뉴 솔로族', 소비 생태계 바꾼다 2014-07-18 21:49:01
생각에서 월세를 선택했다. 혼자 살다 보니 식사는 배달 앱을 이용해 주문할 때가 많다. 기프티콘 등 할인 혜택이 많은 데다 침대에서 스마트폰만 클릭하면 되기 때문이다. 장보기는 퇴근길에 쇼핑몰 앱에 접속해 한 방에 끝낸다. 집까지 배달해 줘 불편이 없다.온라인과 모바일에 능숙한 이른바 ‘솔로(solo)’...
[뉴 'SOLO族' 이코노미] 온라인 쇼핑 30%는 모바일…나홀로 자전거·등산 인기 2014-07-18 21:08:40
부르고 있다. 손안의 스마트폰에서 결제하는 ‘앱 신용카드’ 사용액이 급증하는 데서 솔로족의 원스톱 쇼핑과 자유로운 소비행태가 잘 드러난다. 작년 6월 194억원에 그쳤던 신한카드의 앱카드 결제액은 1년 만인 올 6월 1450억원으로 7배나 뛰었다. 11번가 g마켓 등 대표적인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앱카드로...
한신공영, ‘김천혁신도시 한신휴시티’ 736실 분양 2014-07-17 09:42:51
쇼핑, 문화, 의료, 금융 등 각종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김천혁신도시 한신휴시티 오피스텔 지상 1층~3층에는 혁신도시 내 최대 상업시설이 단지 내 들어설 예정으로 편안하고 쾌적한 원스톱 생활을 누릴 수 있다.혁신도시 내 최초로 100% 자주식 주차장 설계가 도입된다. 일반적인 기계식 주차는 높은 관리비와...
롯데마트, KT와 제휴…모바일 쇼핑 고객 잡기나서 2014-07-17 09:03:27
탑재된다. 롯데마트몰 모바일 앱은 이번 kt와의 제휴를 통해 ‘쇼핑 앱’으로서는 대형마트 최초로 ‘갤럭시 s5 광대역 lte-a’ 기종에 탑재됐다. 유통업체의 앱이 스마트폰 기본 앱으로 탑재된 사례는 일부 오픈 마켓의 사례를 제외하면 전무한 실정이다. 롯데마트몰이 kt와의 전략적 제휴를 선택한...
`병맛`인데 자꾸 끌려? 광고계 `B급 광고` 열전 2014-07-16 11:41:13
쇼핑앱 쿠차(COOCHA)광고에서는 tvN ‘SNL 코리아’를 통해 코믹한 19금 연기를 펼치는 방송인 신동엽과 안영미가 함께 호흡을 맞췄다. 기존의 모델 이미지를 그대로 가져와 선보인 쿠차의 19금 광고는 파격적이면서도 코믹하다. 실제 평소 가슴을 모으는 퍼포먼스로 화제를 모으는 안영미가 광고 속에서 가슴을 모으는...
젊은 고객을 잡아라…AK플라자, 인스그램 오픈 SNS 마케팅 강화 2014-07-16 10:53:50
ak플라자 모바일 앱으로 s-dm(smart-direct mail)을 우편dm 대신 받는 회원에게 dm 1건당 마일리지 1000점을 제공한다. ak플라자 관계자는 "pc보다 모바일을 통한 sns 이용빈도가 증가하면서 고객의 편의와 즐거운 쇼핑 정보 제공을 위한 모바일 sns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면서 "향후에도 모바일 기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