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창조인재경영 부문] 칠곡군, 왜관 3산단에 中企 97곳 유치…일자리 창출 '최우수 지자체' 2013-09-05 06:59:05
재정지원과 경영·기술지원사업, 법령·제도 개선 등을 공격적으로 추진해 중소기업 98개를 유치했다. 이에 따른 고용창출 효과는 2297명에 달했다. 왜관 제3산업단지 등 신규산업단지 조성을 통해서도 97개 기업을 유치해 일자리가 3600여개 늘어났다. 창업 고취활동도 눈여겨볼 만하다. 청년 실업난 완화와 베이비부머...
[BIZ스토리⑮] 女CEO 글로벌PG 도전기 "기술무시·결제장벽…이게 창조경제일까요" 2013-09-03 11:45:42
없다"는 이유로 거절당했다. 더 큰 문제는 법 제도에 있었다. 새로운 기술로 당국 인증 승인을 받으려해도 페이게이트는 승인 신청 자체를 할 수 없었다. 정부 인정한 은행, 카드, 보험사 등 금융기관들만이 새 인증수단 신청 권한이 있었다. 페이게이트는 전자금융업체라 신청 자체가 불가능했다. 페이게이트는 2006년부...
인터넷뱅킹 고객많은 은행 등 20개 금융기관 일제 현장 점검 2013-09-02 11:59:00
들어갈 방침이다.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는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포함) 및 인터넷뱅킹으로 300만원 이상(1일 누적) 자금 이체시 본인확인 절차를 강화하는 제도다. 현재는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자금이체 시 보안카드 또는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otp)로만 본인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하지만 오는 26일부터 예방서...
중소상공인 위해 할인구매제 1년만에 부활…쓰기 불편한 온누리상품권, 오명 벗을까 2013-08-26 17:55:51
관련 제도를 손질하기로 했다. 지금은 다음날 찾도록 하고 있다. 남윤형 중소기업연구원 연구위원은 “온누리상품권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서는 사용 편의성을 개선하는 동시에 제도를 악용하려는 부정 유통과 부당사용 사례를 강력하게 단속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운형 중기중앙회 소상공인정책실장은...
매출 3억 이상 사업자 대상 전자세금계산서 설명회 2013-08-26 11:00:43
39개 도시에서 '전자세금계산서 제도 순회설명회'를 한다고 26일 밝혔다. 매출 10억원 이상 개인사업자까지 발급해야 했던 전자세금계산서는 내년 7월부터는 매출 3억원 이상 개인사업자도 발급이 의무화돼 약 36만명의 개인사업자들이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해야 한다. 전자세금계산서를 지연하거나...
"독약같은 액티브X" vs "공인인증서 공격말라" 끝장 못본 토론회 2013-08-23 19:56:54
수 없는 기술이기 때문에 전자서명법에도 공인인증서 규정을 둘 수 밖에 없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금 2013년에 기술을 바꿔야한다면 법개정부터 필요하기 때문에 개정은 불가파하다"면서 "개정안으로 공인인증제도의 안정성 확보하려면 인증 수단 다양화 및 장기 발전방향을 새롭게 모색해야 한다"고 진단했다. 특히 배...
김인수 대표 科技훈장…이장수 연구원 科技포장 2013-08-23 17:59:14
‘국가 공인 최고 기술인’들이다. 그동안 건설·기계·교통·환경·통신 등 모두 22개 분야, 84개 종목에서 4만2000여명이 배출됐다. 토목·건설분야만도 도시계획·건축시공·건축구조·건축전기 등 16개 분야 기술사가 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김인수 신화엔지니어링 대표(건축시공기술사)와 이장수 한국원자력연구원...
[맞짱 토론] 평준화지역 자사고 학생선발 추첨으로 해야하나 2013-08-23 16:56:36
중심은 자율형 사립고(이하 자사고) 제도 개선이다. 자사고는 고교 평준화 정책이 갖는 단점을 보완하고 기존 자립형 사립고의 문제점을 해결한다는 취지에서 도입됐다. 사학의 자율성 제고, 학생 및 학부모의 학교 선택권 보장, 다양한 학습 욕구 충족, 교육 경쟁력 강화를 지향했다. 제도 도입 당시 입시 명문고 부활,...
[KS-WCI 소비자웰빙지수 1위] 11번가, 토종 오픈마켓 최강자 2013-08-23 08:46:09
위해 판매자 공인인증제 도입, 위조품 110% 보상제, 최저가 보상제, 무료 반품제, 배송지연 보상제, 고객실수 보상제 등 다양한 신뢰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그룹의 마케팅 인프라인 T멤버십, OK캐시백을 결제 수단으로 활용해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포인트와 마일리지 제도 도입, 카드사 제휴할인 확대, 업계 최초 장기...
[위기에 강한 기업] 한솔홈데코, 1년에 수십종씩 신제품 개발…환경 친화제품으로 승부 2013-08-21 15:29:15
제도는 제품과 서비스의 생산 및 수송, 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의 배출량을 제품에 표시하는 제도다. 고 사장은 “한솔홈데코는 생산부터 폐기까지 전 과정에서 온실가스 배출량을 관리함으로써 친환경경영을 하고 있다”며 “이번 kc마크와 탄소배출량 인증서 획득으로 친환경 기술은 물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