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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진단 금리동결 영향] 물가보다는 경기에 초점 2012-03-08 11:12:45
전체 채권 잔고가 1321조원이기 때문에 6.5%를 외국인이 보유하고 있는 걸로 나타나고 있고 이 중에 국고채가 62.4조원 통안채가 21.9조원으로 95% 이상 국채나 통안채에 집중투자하고 있다. 주요 투자처로는 미국 룩셈부르크 중국 태국 말레이시아 순이고 매수 배경은 외국인들의 원화채권 매수는 2007년 하반기 이후에...
"원자재시장 수급 양호..유가, 투기적 매수 가세" 2012-02-27 11:33:39
소폭 이탈했지만 이머징이나 모기지 관련 채권 하이일드 채권 쪽으로는 자금이 계속 들어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위험자산에 대한 자금 이동은 아직은 진행 중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원자재 관련 펀드도 수급이 계속 양호한 상황이었다. 지난 주에는 1168만 달러 정도 순유출을 나타냈는데 유출도 국제유가나 다른...
"국제유가 상승, 글로벌 증시 랠리에 찬물" 2012-02-27 10:03:39
올 하반기라도 연준이 모기지 채권 매입을 통한 추가 양적완화에 나설 것이라는 분위기만 나와줘도 투자자들은 이를 매수 기회로 삼을 것이다. 반면 조금 부정적인 의견도 있다. 플래티늄 파트너즈 의견 올해 증시상승의 모멘텀은 거의 미 경제지표 호조가 차지했던 만큼 투자자들은 웬만큼 예상치를 약간 넘어선 정도의...
“유로존 문제 순조롭게 풀릴까” 2012-02-21 09:31:52
수 없다고 주장했다. 따라서 그리스 채권교환이나 처리 문제 그리고 ECB의 방법론과 역할론 등이 앞으로 남은 이슈들 쪽으로 시장의 관심이 이쪽으로 빠르게 터닝을 할 것이라고 얘기했다. Saxo 뱅크 측 의견. 지금 전세계의 관심이 유로존과 유로화의 안정에 쏠려있지만 결국 그리스 협상이 타결되고 나면, 중국이 다시...
유동성 확대, 지수 2천선 안착 전망 2012-02-10 17:58:48
그에 따른 주식의 어떤 채권 대비 메리트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동준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 부장 태양광과 풍력을 중심으로 하는 녹색성장주 그리고 조선 해양 플랜트 기계 이런 분야에 대해서 관심을 가질 것으로 보이고 두 번째로는 환율이 많이 하락함에도 불구하고 주가에 반영이 좀...
"글로벌 호악재 엇갈려..증시 영향은" 2012-02-06 09:14:34
이것을 더 적극적인 수준으로 뛰어넘는 채권매입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한 것과 이렇게 대치되는 의견이 연준 임원 사이에서도 나오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스 채무 협상 지겨운 국면을 지나왔는데 아직도 결론이 안 났고 현지시간으로 일요일 5시간 동안 계속된 마라톤 협상은 결국 합의도출에 실패했고 오늘 현지시간으로...
중위험 중수익 투자상품 인기몰이 2012-01-19 15:49:54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대부분 채권에 투자하는 상품들인데 수익률이 주식보다 낮아 찬밥신세였지만 최근 들어서는 다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이기주 기자입니다. <기자> 최근 증시에 변동성이 커지면서 이른바 `중위험 중수익`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중위험 중수익 상품은 주식투자보다는 목표...
국민연금, 내년 위탁운용 38조원 증가 2011-12-22 15:03:21
채권은 18조 9천억원에서 23조 5천억원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또, 해외주식은 17조원에서 27조 4천억원으로 10조원 가량 늘어나며, 대체투자도 17조 6천억원에서 29조 2천억원으로 증가하게 됩니다. 기금운용위원회는 "국내 주식은 내년 신규 투자규모와 시장상황, 국내 운용사의 기금의존도 증가 등의 여건을 감안해...
공공기관-기관투자자, "누이좋고 매부좋고" 2011-11-24 14:54:09
대한생명 상무 "정보가 지급을 보증하는 채권이기 때문에 안정성 면에서 탁월하다. 특히 만기가 길어 보험사 같은 장기투자자에게 맞는 투자대상이라고 본다." 기관투자자들은 3%대로 추락한 국채 대신 재단채 투자비중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국고채 3년물 유통수익률이 연 3.51%인데 비해 재단채는 이보다 0.39%포인트...
<국감>도로공사 적자 22.8조..실질적 대책 필요 2011-09-19 16:43:00
그 중에서 3조를 채권 상환하는데 쓰고, 1.2조를 이자로 냅니다. 이자내고 상환하는데 채권발행 하는 상황 아닙니까.” 장석효 사장은 채무탕감이야 말로 공사의 가장 중요한 현안이라 생각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2년마다 통행료를 5%씩 인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장석효 한국도로공사 사장 “이대로 가다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