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0% 저렴한 'LCD 3D프린터' 개발 2015-05-05 01:32:30
지난해 부산국제신기술박람회에서 3d프린터 관련 특허로 우수 특허기술 최우수상을 받기도 했다.이대석 대표는 “국내 3d프린터는 대기업 및 연구센터 중심으로 외국 고가 장비가 보급돼 중소기업은 비싼 비용으로 시제품을 제작하는 형편”이라며 “lcd 패널을 이용한 3d프린터는 수입제품보다 가격이 30%...
"실버크로스 이톤그레이 유모차"…코베 베이비페어서 공개 2015-04-23 18:26:08
현재까지 기술적인 진보를 거듭하며 수많은 셀러브리티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영국의 찰스 황태자 부부 역시 실버크로스 유모차를 사용하고 있다. 한편, 실버크로스의 수입업체 실버팍스는 지난해 ‘한국경제’ 주최의 2015년 고객감동경영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실버팍스는 당시 기능과 외형에서 소비자...
‘병원 중소 도소매 중국 유통 새길 열렸다’ 2015-04-15 09:21:08
특히 산둥성 쯔보시는 한국 상품이 한 번도 들어가지 못한 곳으로 이번 한국관 오픈은 중국시장 개척에도 의미를 둘 수 있다. 호성티엔씨는 지난 2012년부터 지금까지 중국에 우리나라 중소기업 제품을 좋은 조건과 안전한 방법으로 진출시키기 위해 한국 상품 박람회 및 중국 백화점내에서의 프로모션등의 행사를 진행한...
['기회의 땅' 이란] 승용차 10대중 4대는 '구형 프라이드' 나심 2015-04-10 07:01:36
받고 성장한 자국 자동차업체들에 대한 불만이 크고 한국 자동차 산업에 대한 신뢰도가 높기 때문에 완성차업체나 부품업체들이 이란에 진출할 때 내국 기업과 합작법인을 만드는 것을 고려해볼 만하다”고 조언했다. 그는 “부품업체들은 매년 11월께 열리는 이란 국제 자동차 부품 박람회를 현지 상황을 점검하...
LG하우시스, 이케아에 쓰인 단열재로 중국 시장 노린다 2015-03-29 21:45:35
말 해외 건축자재박람회를 다녀온 lg하우시스 상품기획팀은 새 사업을 하자고 제안했다. 단열재로 가장 많이 쓰이는 스티로폼을 대체할 페놀폼 사업에 진출하자는 것이었다. 스티로폼보다 열에 강하고, 단열성능도 뛰어나 성장성이 크다는 전망도 덧붙였다.경영진은 건자재도 고성능 중심으로 재편될 것으로 보고 이 제안을...
[포토]장영주 프로비아스포사 대표 "김하림씨, 베스트 드레서상 축하해요" 2015-03-23 14:02:00
및 세계시장에 한국의 수준 높은 드레스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해오고 있으며, 국제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단순히 미녀를 뽑는 대회가 아니라 세계적인 한류 열풍이 계속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후속 프로젝트들이 함께 진행되는 행사답게, 한국과 중국의 웨딩 시장이 앞으로 더욱...
장영주 프로비아스포사 대표 `2015 미시즈 퍼스트 뷰티월드, 공식 후원했어요` 2015-03-23 14:00:00
및 세계시장에 한국의 수준 높은 드레스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해오고 있으며, 국제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단순히 미녀를 뽑는 대회가 아니라 세계적인 한류 열풍이 계속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후속 프로젝트들이 함께 진행되는 행사답게, 한국과 중국의 웨딩 시장이 앞으로 더욱...
외국인 관광객 9년새 2배 증가했지만 관광수지 적자··싱가포르 배우자 2015-03-12 08:59:21
복합리조트 유치로 싱가포르는 관광·오락수입이 4년 새 27배 증가해 마이스(MICE) 산업육성에 성공한 싱가포르의 사례를 벤치마킹해야 한다는 주장이 힘을 얻고 있습니다. 한국경제연구원은 한 보고서를 통해 "최근 정부가 투자활성화 대책의 일환으로 복합리조트 추가 유치 계획을 밝힌 것과 관련해 싱가포르의 오픈...
현대글로비스, 카타르와 1억弗 계약 2015-02-06 20:43:27
카타르월드컵 경기장 건설과 인프라 구축에 쓰이는 전체 수입물량으로, 파나막스급(7만2000dwt) 벌크선 8척을 투입해 연간 100차례 수송한다.현대글로비스는 앞으로도 중동 지역 건설 물류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2020년 두바이 세계종합박람회(엑스포) 유치와 2022년 카타르월드컵 개최 등으로 중동 건설경기가 호전...
KOCCA, 일본 내 한국인 콘텐츠 기업에 힘 싣는다 2015-01-21 10:58:00
한국인 기업들이 함께 힘을 모아 일본 대표 한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이영훈 소장은 '일본에 법인을 설립한 한국인 대표 콘텐츠 기업들은 우리 콘텐츠를 수입하는 바이어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년도에는 본원의 핵심사업들과 연계한 비즈매칭, 취업박람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