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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분당선 서북부 연장안, 일산이 바뀐다 2018-11-23 10:53:35
대한 기초 타당성 검토용역을 근거로 제3차 국가 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할 것을 국토부에 건의하였다. 신분당선 연장안 추진은 제 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16~2025)이 발표된 2016년부터 이어지고있다. 서울시와 고양시가 추진하고 있는 신분당선 삼송 연장안이 포함되고, GTX가 들어서는 킨텍스까지 연결, 교통량...
국회서 경기도 후원 '철도정책 세미나' 열려 2018-11-20 17:34:45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추진 시 연계교통, 지역적 안배 등을 고려해야 한다'는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이재명 경기지사는 토론회 축사에서 "철도는 우리 국토의 균형발전을 이끄는 기반시설이란 점에서 의미가 있지만 최근 남북관계 해빙으로 더욱 각별한 의미를 갖게 됐다"면서 "경기도가 대륙으로 진출하는 철도의...
정성호·박순자 의원, 한국철도건설협회와 철도정책 세미나 2018-11-20 16:07:20
주관을 맡았다. 국토부에서 내년부터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21~2030)’을 확정·수립할 예정인 가운데, 경기도권 철도노선에 대한 구축방향을 모색하고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북(유라시아) 철도 연결 관련 시발역 등 인프라 구축 방안도 제시될 전망이다.주제 발표에는 유정훈 아주대...
프리미엄 효과 겸비한 단지형 오피스텔 `부동산 시장 블루칩으로 부상` 2018-11-18 09:00:00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천시는 [도시교통 종합계획(2017~2036)안]에 의하면 철도 부분별 계획으로 수도권과 전국을 한번에 연결하는 철도망 구축 계획을 구상 중이다. 시는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주민의견 결과와 시 교통위원회 심의결과를 보완하여 국도 교통부에 제출해 국가교통위원회 심의를 걸쳐 확정 고시할 계획이다...
"보령선, 예비타당성 면제 사업으로"…충남도 정부에 건의 2018-11-13 14:53:59
앞서 국가균형발전위는 국가 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시·도별로 자체사업 2건, 광역사업 1건에 대해 예비타당성 면제를 지원하기로 했다. 보령선은 총사업비 1조 8천760억원을 투입해 충남 보령에서 세종시 조치원까지 89.2㎞를 연결하는 단선 전철 사업이다.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과 정부 국정 운영...
GS건설, 일산자이3차 분양 홍보관 오픈…사업설명회 및 이벤트 마련 2018-11-08 14:14:32
것으로 예상된다. 신분당선 킨텍스 연장 계획도 논의되고 있다. 고양시는 기존 계획된 신분당선 연장구간(서울 용산~삼송역)을 킨텍스까지 연장해 정부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시키기 위한 `고양(삼송~킨텍스) 연장안 타당성 검토 용역`을 발주했다. 이번 용역발주는 총 5개 노선으로 모두 동국대병원역(가칭,...
파주시, 지하철 3호선 파주 연장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건의 2018-11-07 11:40:12
'제3차 철도망 구축계획(2016∼2025)'에 신규사업으로 반영됐다. 2022년 공사를 시작해 2027년 완공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됐으며, 사업비는 8천383억원이다.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건의는 지난달 국가균형발전에 기여하는 대규모 SOC 사업에 대해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를 검토하겠다는 정부 발표에 따른 것으로,...
'충청문화철도' 세종·청양 등 4개 역 신설 유력(종합) 2018-11-06 15:23:55
관통하는 노선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과 정부 국정 운영 5개년 계획에 반영된 충청산업문화철도 사업은 보령∼부여∼청양∼공주∼세종(조치원) 연결 노선 구축을 목표로 한다. 총연장은 89.2㎞다. 각 자치단체는 동서 간 인적·물적 교류를 촉진해 인구유입은 물론 지역경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
보령∼세종 '충청문화철도' 청양 등 4개 역 신설안 유력 2018-11-06 11:51:43
계획, 관광·화물 수요분석 등 중간 연구 내용을 발표했다. 연구자들은 복수의 노선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중 세종역·공주역·청양역·부여역을 신설해 조치원역(내판)과 대천역(남포)을 연결하는 안이 유력하게 검토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세종시의 경우 행정중심복합도시 북쪽을 훑고 지나가거나 중심부 인근을...
[집코노미] 10년 끈 위례신사선, 민자적격성 조사 통과…진짜 개통은 언제? 2018-10-28 07:16:00
시행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다. 사업비(1조2245억원) 부담 비중은 국가 70%, 지방자치단체(서울시·경기도) 30%로 정해졌다. 서울연구원에서 최종 노선을 검토 중이다. 서울시는 지난해 2월 서울연구원에 의뢰한 ‘제2차 서울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연구 용역에 위례과천선을 포함했다. 2016년 상위계획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