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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복지공단, 비리·금품수수 적발 땐 '원스트라이크 아웃' 2015-04-08 21:10:11
후에도 승진이나 승급이 제한된다.공단은 비리가 발생하면 관리자도 근무 평정권을 박탈하는 등 문책하기로 했다. 청렴도 평가 대상을 3급 이상 직원까지로 확대하고 평가 결과를 인사 자료로 활용하기로 했다. 비리 연루자는 상시적인 퇴출 프로그램을 통해 강등·해임 등 불이익을 받게 된다.공단은 산재 판정 절차...
금융위원장이 시중은행장들 만나 나눈 얘기는(종합) 2015-04-03 16:47:46
관련해 다수의 민원이 제기되는데 대해선 민원평가 대상에서 제외하겠다고 약속했다. 금융회사의 해외진출을 돕고자 관련 규제를 전수조사하고 외환규제도 바꾸겠다고 했다. 임 위원장은 지주사 계열사간 정보 공유를 확대해 달라는 요청에 대해선 금융사스스로 충분한 정보보호체계를 구축·운영하고 있는지 먼저...
[한경 밀레니엄 포럼] 진웅섭 금융감독원장 "매의 눈으로 살피고 백조처럼 움직이는 금감원 만들 것" 2015-03-24 21:52:09
갖도록 해야 한다.▷진 원장=금감원은 소비자 민원이 들어오면 자체적으로 이를 분석 構?제도 개선에 반영해 왔다. 앞으로는 개별 금융사 ceo들도 이를 알 수 있도록 하겠다. 그동안 ceo들이 소비자 보호를 크게 생각하지 않았다. 소비자 보호에 대한 리스크를 높이면 자연스럽게 관심이 높아질 것이다.▷강석인 언스트앤영...
씨티은행·국민카드·악사손보 소비자민원 '최다' 불명예 2015-03-17 12:00:29
두드러졌다. 금투사에서는 유안타(56.4건)의 활동계좌 10만좌당 민원발생 건수가 압도적이었으며 상호저축은행에서는 유니온(고객 1만명당 43.2건), 현대(17건), 안성(16.6건)등의 민원발생 비율이 높았다. 금감원이 지난해 처리한 민원은 7만8천779건으로 1.4% 감소했고 민원수용률도 41.7%로 3.6%포인트 줄었...
부산시 어린이집 특별점검 실시…“부모 불안 줄인다” 2015-03-12 11:30:04
시작에 따른 이용 불편사항의 발생 예방 및 민원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이뤄진다. 특별점검은 16개 구·군과 합동점검 및 구·군간 교차점검 방식으로 진행된다. 점검대상은 부산 시내 어린이집 1,972개소 중 평가미인증, 어린이집 정보공시율 50% 미만 어린이집이다. 점검반은 어린이집 운영시간, 보육료 및...
<연말정산 아우성…5천500만원이하 직원 79%가 세금증가 기업도>(종합) 2015-02-26 09:49:42
환급금을 혼동해 최근 오픈한 국세청 종합민원사이트인 홈택스의 '국세 환급금 조회 서비스'에 몰려들기도 했다. 이 때문에 가뜩이나 오픈 초기의 시스템 이용 장애가 나타나기도 한 홈택스에 과부하가 걸리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정부는 동일구간 내에서 공제항목이나 부양 가족수 등 개인별 특성에 따라...
<대결, 재테크> 보험, 재산 증식에도 도움되나 2015-02-20 06:30:07
불만과불신이 발생할 수밖에 없다. 물론 저축성 보험에 대한 이해 부족을 소비자의 탓만으로 돌릴 수는 없을 것이다. 어렵고 복잡한 보장내용과 수수료 구조, 판매 시 소비자에게 불리한 정보의 누락이나 불충분한 설명 등 보험회사와 판매자에 의한 원인으로많은 보험관련 민원이 제기되는 것도 현실이다. 한편, 두...
서울시, 택시 줄이고 서비스 평가 나선다 2015-02-12 16:38:29
법인택시회사의 서비스 수준을 평가해 차량 외부에 인증 스티커를 붙이기로 했습니다. 또 심야시간에 개인택시별로 운행시간을 의무화하기로 했는데 택시업계의 반발이 예상됩니다. 엄수영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해 택시요금 인상에도 심야시간 승차거부 등 나아진 모습이 없는 서울 택시. 서울시가 택시의 서비스와...
서울시, 택시 줄이고 서비스 평가 나선다 2015-02-12 16:37:47
법인택시회사의 서비스 수준을 평가해 차량 외부에 인증 스티커를 붙이기로 했습니다. 또 심야시간에 개인택시별로 운행시간을 의무화하기로 했는데 택시업계의 반발이 예상됩니다. 엄수영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해 택시요금 인상에도 심야시간 승차거부 등 나아진 모습이 없는 서울 택시. 서울시가 택시의 서비스와...
내년부터 소비자보호 우수 금융사에 '인증마크' 2015-02-12 06:09:05
역량 강화를 유도하는 '소비자보호실태평가 제도'를 연내 도입키로 했다. 민원 발생 정도에 따라 금융사를 1~5등급으로 분류하는 민원발생평가 제도는 사후적으로 제기된 민원의 건수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어 금융사의 소비자보호노력을측정하기 어렵다는 점을 감안한 것이다. 소비자보호실태평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