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 "통신장애 보상 1인당 개인 1000원, 소상공인 8000원" [종합] 2021-11-01 12:56:19
전화를 이용한 소상공인에게는 해당 서비스 요금의 10일분 기준으로 보상할 예정이다. 소상공인은 해당 서비스를 사업자등록번호로 가입한 고객이나 부가세 신고 등 KT에서 개인사업자로 관리하고 있는 회선 고객이 해당된다. KT는 개별 문의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고 보상 누락을 방지하기 위해 별도 접수 절차 없이 12월...
KT 장애, 요금감면으로 일괄보상…중복회선 포함 400억원 2021-11-01 11:55:29
KT 장애, 요금감면으로 일괄보상…중복회선 포함 400억원 "협력업체 구상권 청구도 검토"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지난달 25일 통신장애를 겪은 KT[030200] 고객들은 별도 신청 없이 요금 감면 형태로 일괄 보상을 받게 된다. KT는 이날 서울 광화문 KT 웨스트빌딩에서 설명회를 열고 별도의 피해 접수 절차 없이...
KT "15시간분 평균보상 1천원…소상공인 10일분 7천∼8천원"(종합) 2021-11-01 11:18:32
IP형 전화를 이용하는 소상공인에게는 별도 기준이 적용돼, 해당 서비스 요금의 10일 기준으로 보상이 이뤄진다. 개인가입자인 동시에 소상공인 보상 기준에도 해당할 경우 중복 보상을 받는다. 전체 보상대상 규모는 약 3천500만회선, 전체 보상 금액은 350억∼400억원으로 추산된다. KT는 고객들의 개별 문의와 신청의...
KT "약관 조항 안따지고 먹통 시간에 대한 요금 10배 보상" 2021-11-01 10:36:29
전화를 이용한 소상공인에게는 해당 서비스 요금의 10일분 기준으로 보상할 예정이다. 소상공인은 해당 서비스를 사업자등록번호로 가입한 고객이나 부가세 신고 등 KT에서 개인사업자로 관리하고 있는 회선 고객이 해당된다. KT는 개별 문의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고 보상 누락을 방지하기 위해 별도 접수 절차 없이 12월...
KT "개인·기업 15시간 보상…12월 청구요금서 감면" 2021-11-01 10:26:34
관련해, 실제 장애시간의 10배 수준인 15시간분의 요금을 보상 기준으로 정했다. 또 소상공인의 경우 10일분 서비스요금이라는 별도 기준을 적용키로 했다. 회선 가입자당 평균 보상 금액은 개인·기업 고객은 평균 7천∼8천원, 소상공인은 2만5천원 안팎으로 추정된다. 총액으로는 최대 400억원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 ...
KT "실제 장애시간 10배인 15시간 기준으로 보상" 2021-11-01 10:13:26
보상" 소상공인은 '열흘분 보상' 적용 12월 요금분에서 일괄 감면…2주간 전담지원센터 운영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KT[030200]가 지난달 25일 발생한 네트워크 장애와 관련해, 실제 장애시간의 10배 수준인 15시간분의 요금을 보상 기준으로 정했다. 또 소상공인의 경우 10일분 서비스요금이라는 별도...
'KT 통신장애' 피해보상안 나왔다…"15시간 이용 요금 감면" 2021-11-01 10:03:09
수준이다. 소상공인에 대해선 해당 서비스의 요금의 10일 기준으로 보상한다. 사업자등록번호로 가입한 고객이나 부가세 신고 등 KT에서 개인사업자로 관리하고 있는 회선 고객 대상이다. KT는 별도 절차 없이 이용 요금분에서 일괄적으로 요금을 깎아주는 방식을 통해 보상에 나선다. KT는 "고객들의 개별 문의와 신청의...
KT, 오늘 통신장애 피해보상안 공개…1인당 얼마 받을까? 2021-11-01 09:17:48
요금을 별도 절차 없이 감면해주고, 소상공인에게는 피해 추산 등을 거쳐 영업 피해보상을 해주는 안이다. KT는 2018년 11월 아현지사 화재 당시에도 이같은 방식으로 보상책을 마련해 시행했다. 당시 KT는 피해를 본 유·무선 가입자 110만명에 대해 최대 6개월치 요금을 깎아줬다. 소상공인에 대해선 피해 복구가 늦어진...
KT "대낮 작업은 예외적 일탈…관리 강화하겠다” 2021-10-29 20:43:43
보상안을 정부와 협의해 발표할 예정이다. 보상안의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한 통신업계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물의를 빚은 만큼 개인 이용자와 소상공인 등에 걸쳐 폭넓은 보상안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개인 이용자에겐 별도 절차 없이 통신요금을 일부 감면하는 안을 채택할 가능성이 높다”고...
눈높이 올라가는 '대한항공 주가'…항공화물 강세, 여행수요 회복 기대감도 2021-10-29 11:43:00
3분기 대한항공 별도 기준 실적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2조1959억원, 3477억원으로 예상했다. 시장전망치(컨센서스)인 영업익 2692억원을 1000억원 이상 웃도는 규모다. 양지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항공화물사업 부문의 강력한 실적 견인과 항공여객수요 회복에 따른 이익 레버리지 효과로 인해 당초 기대감보다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