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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계부채 1천조원 육박…당국의 해법은>(종합2보) 2013-07-03 17:42:28
속도가 경제성장이나 소득증가세를 앞질렀다. 1999∼2012년 연평균 가계부채 증가율은 11.7%였다. 같은 기간 국내총생산(GDP)은 7.3%, 가계의 가처분소득은 5.7%씩 늘었다. 결국, 2011년 기준 한국의 GDP 대비 가계부채 비중은 89.2%까지 올라갔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평균 74.5%를 15%포인트가량...
<금융 당국 총출동…가계부채 해법은>(종합) 2013-07-03 10:57:15
속도가 경제성장이나 소득증가세를 앞질렀다. 1999∼2012년 연평균 가계부채 증가율은 11.7%였다. 같은 기간 국내총생산(GDP)은 7.3%, 가계의 가처분소득은 5.7%씩 늘었다. 결국, 2011년 기준 한국의 GDP 대비 가계부채 비중은 89.2%까지 올라갔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평균 74.5%를 15%포인트가량...
<금융 당국 총출동…가계부채 해법은> 2013-07-03 10:00:14
속도가 경제성장이나 소득증가세를 앞질렀다. 1999∼2012년 연평균 가계부채 증가율은 11.7%였다. 같은 기간 국내총생산(GDP)은 7.3%, 가계의 가처분소득은 5.7%씩 늘었다. 결국, 2011년 기준 한국의 GDP 대비 가계부채 비중은 89.2%까지 올라갔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평균 74.5%를 15%포인트가량...
[전력대란 누가 키웠나] 선거·물가 때문에 억누른 전기료…'전력 포퓰리즘' 결과는 斷電 2013-06-19 17:12:54
증가율(2.7%)의 두 배가 넘는다. 세계적인 경기침체로 에너지 소비가 0.3% 감소한 2009년에도 한국의 전기 소비는 2.4% 증가했다. ◆물가 정책에 희생된 전기요금 이렇게 낮은 전기요금 체계가 유지돼온 데는 정책적·정치적인 포석이 깔려 있다. 물가 안정이라는 정부의 정책 의지, 경제개발시대 산업계의 원가...
[전력대란 누가 키웠나] 190억 보조금 주며 '전력 하마' 설치 장려 2013-06-19 17:12:21
등 가정에도 설치가 늘어나고 있다. 실내외 공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금까지 정부 정책으로 보급된 시스템에어컨은 60만대에 이른다. 하지만 최근 시스템에어컨은 전력당국의 골칫거리로 변하고 있다. 전력 소모량이 지나치게 많기 때문이다. 여름철 기온이 34~35도까지 올라가면 시스템에어컨...
1℃에 진땀빼는 의류 매장 2013-06-17 17:05:05
데 그쳐 증가율이 전년도 8월(10.3%)보다 대폭 낮아졌다. 백화점들은 의류매장 탈의실에 선풍기를 설치하고 고객에게 차가운 생수를 나눠 주기로 하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섰다. 하지만 실내 온도를 26도 이상으로 유지해야 해 근본적인 대책은 되지 못할 것으로 보고 있다. 현대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은 전 점포가 규제...
[시론] 송전탑 건설 더 미뤄서는 안된다 2013-06-02 17:22:20
out)’ 사고가 일어날까 걱정된다. 한국은 2009년 전력소비 증가율이 1973년 대비 22배(일본 1.9배, 미국·독일 1.5배)로 커질 만큼 산업이 성장하고 생활수준이 높아졌다. 전력예비율은 경제가 침체했던 1980년대 후반에 50% 이상, 2003년에는 18%를 기록했다. 그런데 전력정책의 잘못으로 인해 2011년 9월에는 강제...
<한국 경제 가라앉고 일본 경제 떠오르나> 2013-05-19 06:05:09
17.9%에 달했던 고정투자 증가율은 2003~2012년에 1.6%로 떨어졌다. 지난해 한국의 해외직접투자는 1천964억 달러로 2003년(250억달러)의 7.9배로늘어났다. 같은 기간 외국인의 한국에 대한 직접투자는 같은 기간 661억 달러에서 1천472억 달러로 2.2배로 확대하는데 그쳤다. 하나금융경영연구소는 "노동과...
"200만원대 텐트도 인기"…불황에도 캠핑열풍 2013-05-16 18:00:37
증가율은 2011년 24.5%, 2012년 18.75%로 매년 두 자릿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마트는 자체 상표인 ‘빅텐’을 내세워 올해 매출 목표를 160억원으로 잡고 전년 대비 두 배가량의 물량을 기획했다. 롯데마트의 이달 1~15일 등산용품 매출은 지난해 동기보다 10.3% 감소했지만 캠핑용품은 85.5% 증가했다. 대표적 캠핑용품인...
수입맥주 '대공세'…김 빠지는 국산맥주 2013-04-18 17:12:55
들어 매월 수입맥주 판매 증가율(전년 동기 대비)이 20%를 웃돈다. 3월엔 38%까지 치솟았다. 롯데마트 역시 올 1분기 수입맥주 판매가 작년 같은 기간보다 24% 늘어났다. 국산맥주의 판매 그래프는 정반대다. 롯데마트의 국산 맥주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0.2% 감소했다. 이달 들어서도 지난 17일까지 5.2% 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