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韓 고깃값, 세계 주요국 중 가장 비싸…수입 과일도 최상위권 2021-02-23 16:58:10
축산물 값이 세계 주요 도시중 가장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수입과일 8개 품목(바나나, 파인애플, 자몽, 망고, 수입포도(레드글로브), 레몬, 오렌지, 키위)의 가격 역시 1, 2위를 기록하며 상위권을 차지했다. 소비자시민모임(이하 소시모)은 작년 8월부터 12월까지 한국, 미국, 중국, 일본, 독일, 프랑스, 호주 등 세계...
한국만 오면 몸값 상승?…"수입 과일, 세계서 가장 비싸" 2021-02-23 14:56:44
비싼 3천195원, 4만2천580원으로 세계 1위였다. 펩시콜라(1.5ℓ)와 수입 맥주인 버드와이저(335㎖) 가격은 10개국 가운데 한국이 3위, 하이네켄(330㎖)은 2위였다. 국내산 올리브유(1ℓ)와 이탈리아산 올리브유(500㎖) 가격은 각각 2위, 3위였고 흰 우유(1ℓ)는 4위였다. 반면 설탕(6위)과 오렌지주스(6위), 밀가루(7위),...
'집콕 탈출' 본격 수혜…주류·외식·건기식株 주목해야 2021-02-21 17:25:35
논리가 부담으로 작용했다. 올해는 세계적으로 백신 접종이 확대되고 확진자 수가 감소하면서 ‘집콕 탈출기’ 수혜주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는 분석이다. 지난해 주가 상승을 경험하지 못한 종목이 유망하다는 분석이다. 또 건강기능식품(건기식)은 코로나19 이후에도 견조한 실적 개선이 이어질 것으로 증권사들은...
박용만의 아름다운 퇴장…"이제 부담에서 벗어나겠죠" 2021-02-21 12:00:00
그렇게 규제샌드박스는 탄생했다. 민간 주도로 세계 최초로 만들어진 샌드박스는 모래밭에서 아이들이 자유롭게 노는 것처럼 혁신 제품과 서비스의 시장 출시를 가로막는 규제를 없애주기 위한 젊은 기업가들의 울타리 역할을 했다. 문을 연지 1년도 안되는 시간에 발굴된 혁신 과제가 220여건이 넘고, 91개 사업에 기회의 ...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2023년까지 신선·간편식 매장 250곳 운영 2021-02-17 09:12:21
과일과 세계 맥주, 와인 등의 취급도 확대했다. 상품 진열 면적을 이전보다 10%가량 줄여 소비자의 동선을 넓히는 등 편의성도 높였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올해 50개 점포를 신선·간편식 전문 매장으로 추가 전환하는 등 2023년까지 총 250곳을 운영할 계획이다. ydh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사모펀드, 브렉시트에 눌린 英기업 사냥 2021-02-15 17:24:09
15일 보도했다. FT에 따르면 사모펀드들은 최근 맥주 체인점인 마스턴, 민간 항공사 시그니처에어비전, 전력회사 아그레코 등을 인수하기 위한 협상을 벌이고 있다. 마스턴은 미국 사모펀드 플래티넘에쿼티가 6억9300만파운드(약 1조1000억원)에 사들이겠다는 제안을 했지만 회사 측이 이를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세계 ...
지금은 '사냥의 시간'…사모펀드 먹잇감 된 영국 기업들 2021-02-15 14:48:46
15일 보도했다. FT에 따르면 사모펀드들은 최근 맥주 체인점 회사인 마스턴, 민간 항공사 시그니처에어비전, 전력업체 아그레코 등을 인수하기 위한 협상을 벌이고 있다. 마스턴은 미국 사모펀드 플래티넘에쿼티가 6억9300만파운드(약 1조1000억원)에 인수하겠다는 제안을 했지만 회사 측이 이를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
고향 대신 백화점·아웃렛으로…설 연휴 매출 최대 71.8%↑ 2021-02-15 12:00:17
신세계백화점도 같은 기간 매출이 32.1% 증가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한 귀향 자제 분위기와 함께 연휴 동안 국내외 여행마저 어려운 상황에서 `나를 위한 소비`가 늘어난 것"이라고 분석했다. 설 당일까지 제수용품을 사려는 소비자들이 마트를 찾으면서 롯데마트의 11~14일 매출은 지난해...
설 명절 연휴 대목…백화점·아울렛 등 '방긋' 2021-02-15 11:50:15
신세계백화점도 같은 기간 매출이 32.1% 증가했다. 마트 매출도 급증했다. 설 당일까지 제수용품을 사려는 소비자들이 마트를 찾으면서 롯데마트의 11~14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2월 둘째 주 목~일요일)보다 31.3% 뛰었다. 이마트에서는 밀키트와 주류, 안주류 등이 인기를 끌었다. 근거리 유통 채널인 편의점에서는...
"설 연휴 쇼핑하며 쉬었어요"…백화점 매출 최대 32%↑ 2021-02-15 11:40:55
신세계백화점도 같은 기간 매출이 32.1% 증가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한 귀향 자제 분위기와 함께 연휴 동안 국내외 여행마저 어려운 상황에서 '나를 위한 소비'가 늘어난 것"이라고 분석했다. 설 당일까지 제수용품을 사려는 소비자들이 마트를 찾으면서 롯데마트의 11~14일 매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