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이언 "쿤룬, 암드히어로즈 한국 성공 깜짝" 2013-08-10 12:23:58
스마트폰 게임 '암드히어로즈'에 대해 물었다. 그는 '지난해 8월 '풍운삼국'으로 안드로이드 시장을 모르는 상황에서 '스터디'하겠다는 마음으로 중국에서 진입했는데 운 좋게 반응이 좋았다. 첫날 속이 타서 담배를 뻐꿈뻐꿈했던 기억이 난다'며 ''암드히어로즈'도 중국-한국-일본 등...
콘진원,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셔 조인식 2013-08-09 19:46:03
퍼블리싱하면서 성장해온 회사이다. 피처폰 게임부터 스마트폰 게임까지 '이달의 게임', '코리아어워드베스트 앱' 등 다양한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지난해 모바일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 2차에도 참여한 바 있다'며 '이미 가지고 있는 다양한 노하우와 운영 전략을 통해 국내의 우수하고 가망성 있는...
[포토]차이나조이 숨은 한국 게임을 찾아라! 2013-07-27 14:45:07
설렘을 엿볼 수 있었다. ■ 헬로히어로-쿠키런 등 대박 스마트폰 게임과 길드워2-프리스타일2 등 효도게임 n1 전시장에는 굵은 온라인 게임이 있었다면, n3는 굵은 모바일 게임이 꽉 잡고 있었다. 25일 추콩과 계약을 맺으며 본격적 중국 시장에 다이빙할 준비를 하는 핀콘의 '헬로히어로'가 당당히 추콩 무대에 올라...
[차이나조이] 플레이앱스 "글로벌 수출 맡겨주세요" 2013-07-27 08:20:08
아이트리웍스 대표(사진)는 개 스마트게임사가 공동 협력 파트너로 글로벌 진출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며 '차이나조이에서 부스를 연 소식에 중국에서도 관심을 많이 보였다'라고 말했다. 특히 중국의 최대 안드로이드 마켓 중인 91 부사장이 부스를 찾아오기도 했다. 이번 전시회서 첫 계약이 나오기도...
[차이나조이] 코코소프트, 복싱게임 글로벌 고고! 2013-07-27 02:01:09
넘치는 짜릿한 타격감을 무기로 글로벌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서 꾸준히 인기 얻어 왔던 3d 복싱 게임이다. 이 게임은 스마트폰용 유니티 엔진으로 개발해 지난해 5월 출시해 누적 250만 다운로드 되었다. 코코소프트가 올해 차이나조이에서 들고 온 게임은 3개다. 그는 '우선 프로젝트c로 이름 붙이고 올해 연말에 한국...
[카톡 게임 1년] 생태계 바꿨다? 도로 '부익부빈익빈' 2013-07-24 05:59:09
499억원, 위메이드 366억, 컴투스 249억, 게임빌 173억원 순이다 스마트폰 시대의 특성을 잘 살린 카톡 게임은 '친구 초대'해 지인과 대전을 펼치고, 게임 업적을 공유하는 '경쟁'요소를 선보여 큰 화제를 낳았다. 특히 '애니팡' 같은 남녀노소가 쉽게 할 수 있는 캐주얼 게임을 통해 '한 번도 게임을...
하늘 아래 게임트렌드 '차이나조이'로 通한다! 2013-07-23 15:55:11
모바일 게임 시장의 엄청난 잠재력 때문일 것이다. 눈을 감고 '스마트티비'를 생각하면 삼성과 lg를 떠올리게 되고, '스마트폰'을 생각하면 삼성과 애플을 떠올릴 것이다. 마지막으로 '모바일 게임'하면 어느 기업이 떠오르기 전에 '중국'이란 나라가 먼저 떠오르게 된다. 5억 모바일 유저...중국...
라이브플렉스 '푸치토 온라인' 앱스토어 출시 2013-07-23 12:31:32
ios 기반의 스마트 기기 사용자라면 누구든지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라이브플렉스는 지난 12일 티스토어, 구글플레이 등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푸치토 온라인'을 먼저 선보였으며, 특히 티스토어 게임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는 등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앱스토어 사용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을...
[카톡 게임 1년] "손 안의 오락실, 게임 유행시켰다" 2013-07-23 00:08:10
맞이했다. 카카오톡은 지난 1년 동안 한국 스마트폰 게임업계에 '미친 존재감'을 드러냈다. 게임업계에서 카카오톡이 차지하고 있는 묵직한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해 정희철 모비클 대표 그리고 유충길 핀콘 대표와 함께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 정희철 모비클 대표 먼저 만난 정희철 대표는 카카오톡...
[카톡 게임 1년] 금싸라기 '네이버 웹툰-카카오 게임' 2013-07-17 15:32:15
만화라는 다른 분야에 속해있지만, '새로운 콘텐츠를 만드는 일'이라는 공통점을 가졌기에 공감할 수 있었다. ▲ 서민 넥슨 대표(왼쪽)-허영만 화백 ndc 오프닝 대담 특히 게임과 만화는 스마트한 시대에 접어들며 터닝 포인트를 갖는다. 스마트폰 게임과 웹툰은 업계에 기존 콘텐츠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 계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