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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직격인터뷰] 공정위, 삼성 현대차 SK 롯데 명암 가를 판단한다 2016-02-05 20:24:48
처장은 소비자 편익 증진을 위한 볼공정 약관 개정에 적극 나서 국민 피부에 와닿는 공정위 업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인터뷰> 신영선 공정거래위원회 사무처장 “수술의사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환자나 또는 보호자의 동의를 받도록 병원 표준약관을 개정할 계획에 있구요, 또 아파트 옵션 약관의 ...
[세종직격인터뷰] 날세운 공정위, 삼성 현대차 SK 롯데 등 대기업 칼바람 예고 2016-02-05 10:51:02
처장은 소비자 편익 증진을 위한 볼공정 약관 개정에 적극 나서 국민 피부에 와닿는 공정위 업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인터뷰> 신영선 공정거래위원회 사무처장 “수술의사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환자나 또는 보호자의 동의를 받도록 병원 표준약관을 개정할 계획에 있구요, 또 아파트 옵션 약관의 ...
방통위, 불법 행위 19개 알뜰폰 사업자 과징금 부과 2016-02-04 18:48:38
이용약관에서 정한 회선을 초과해 대량 개통한 회선이 10만9천건, 존재하지 않는 외국인의 명의로 개통한 회선이 1천건으로 조사되는 등 알뜰폰사업자의 일부 서비스에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방통위는 알뜰폰 사업자에 이동전화 서비스 가입·번호이동 시 가입자 본인 확인절차를 강화하고 우량고객기준 등...
수술의사 바꿀 때 환자동의 꼭 받아야…공정위 약관개정 추진(종합) 2016-01-31 12:21:49
표준약관 개정을 추진한다. 피해가 빈발하는 각종 포인트·마일리지와 관련한 불공정행위 실태 점검에도 나선다. 일본에 있는 해외 계열사들을 통해 그룹 지배구조를 유지한 롯데그룹 사례가 반복되지 않도록 대기업 총수들에게 해외 계열사 보유현황 공시 의무가 부과된다. 공정위는 31일 이 같은...
수술의사 바꿀 때 환자동의 꼭 받아야…공정위 약관개정 추진 2016-01-31 12:00:10
'소멸·제약' 행위, 집중 점검공정위 2016년 업무계획 발표…기업 M&A 절차 더 신속하게올 1분기 중 대기업 일감 몰아주기 첫 조사 결과 발표 수술의사가 변경될 경우 반드시 환자나 보호자의 동의를 받도록 공정거래위원회가 표준약관 개정을 추진한다. 피해가 빈발하는 각종 포인트·마일리지와 관련...
금융위 올해 업무계획에 뭘 담았나 2016-01-27 13:50:30
업무계획을 발표했다. 업무계획은 '경쟁과 혁신이 끊임없는 금융', '튼튼하고 신뢰받는 금융'이라는 2대 추진전략 아래 10대 핵심과제에 걸쳐 중금리 신용대출 활성화를 포함한 실천계획을 담았다. 계획에는 실손의료보험 청구방식을 온라인화를 통해 간소화하는 방안, 보험상품비교가 실질적으로...
[2016 금융위 업무계획] 투자형 자회사 소유 요건 폐지한다 2016-01-27 12:00:01
19층 대회의실에서 2016년 금융위 업무계획 논의 및 1차 금융발전심의회를 개최하고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금융개혁 10대 핵심과제를 제시했습니다. 10대 핵심과제 중 보험업과 관련해 금융당국은 관련 규제를 전면 개편키로 한 가운데 투자형 자회사에 대한 소유 요건을 없애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벤처캐피탈과...
[경제부처 새해 업무보고] 발코니 확장·빌트인 계약 해지 가능…항공권 일찍 취소할수록 수수료↓ 2016-01-14 17:41:55
건설사의 약관도 고칠 예정이다. 발코니 확장 등 옵션 대금을 내지 않으면 입주를 막는 건설사 약관도 없앨 전망이다.공정위는 소비자가 리콜(기업의 자발적 제품 회수), 과거 판매 중지 여부, 유통 이력 등 모든 상품정보를 한 번에 확인하고 피해구제 신청까지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해 보급하기로...
<정부 업무보고> 75개 소비자 피해구제 창구, 스마트폰앱 하나에 2016-01-14 07:00:37
불공정약관 점검 소비자들이 리콜, 판매중지, 유통이력 등 모든상품정보를 한 번에 확인하고 피해구제 신청까지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 나온다. 앱으로 상품 바코드를 찍어보기만 하면 된다. 정부는 각 부처가 따로 운영하는 소비자 피해구제시스템을 연계하는 작업을 거쳐 내년부터 이...
휴대전화·TV 등 결합상품 위약금, 22%↓…절차도 간소화 2016-01-03 13:32:53
상담원의 업무지침이 개선되고, 신규가입 때나 약정만료 때 기존 상품을 해지했는지 가입자가 확인하도록 안내하는 문자메시지를 발송하기로 했다.사업자 간 공정경쟁을 위한 환경도 조성된다. 초고속인터넷이나 유료방송 등에 할인액을 몰아 이들 상품을 무료로 착각하게 하는 '공짜마케팅'이 금지된다.이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