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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도급 갑질 2년 넘으면 가중 처벌…과징금 최대 1.5배 2020-09-15 10:00:00
위반했더라도 잘못을 자진 시정해 하도급업체의 피해를 구제한 경우 과징금 감경 비율은 최대 30%로 늘렸다. 법 위반으로 일어난 하도급업체의 피해를 모두 구제하거나 위반행위의 효과를 실질적으로 모두 제거했을 때는 30% 이내에서 과징금을 감경하고, 피해액의 50% 이상을 구제했거나 위반행위의 효과를 상당 부분 제...
"인도 수입규제 강화 추세…중국 다음 한국 겨냥" 2020-09-15 06:00:13
산업피해 판정 과정 등에 있어서는 여전히 불투명한 측면이 있어 수출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피소업체의 수출에 관여한 기업들에도 대응 의무를 부과하는 등 다른 국가의 반덤핑 조사에서는 보기 어려운 과도한 조사 기준을 마련해 수출자의 대응 부담이 더욱 크다는 게 보고서의 설명이다. 인도 수입규제에...
[연합시론] 2차 재난지원금 추석전 신속 지원하고 추후 사각지대 보완하라 2020-09-10 17:45:46
어려움을 겪는 피해자들을 위한 2차 재난지원금 용도의 4차 추가경정예산안이 확정됐다. 정부는 10일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8차 비상경제회의를 열어 7조8천억원의 4차 추경안을 포함해 총 12조4천억원에 달하는 긴급 민생·경제종합대책을 공개했다. 전 국민에게 4인 가구 기준 가구당 100만원씩을 일괄지급했던 1차...
"실손보험 가입자 90%는 미활용…보험료 차등 둬야" 2020-09-09 12:00:03
문제점으로 지적하고, 한방진료 수가기준을 개선하고 국산차와 수입차 사이에 동일한 정비공임을 적용할 필요가 있다고 주문했다. 필진은 이 밖에도 ▲ 개인형 이동수단(모빌리티) 사고 피해자 구제 보험제도 개선 ▲ 퇴직연금 세제지원·보조금 확대 ▲ 비(非)의료기관의 헬스케어서비스 규제 모호성 해소 ▲ 감염병 등...
공정위원장 "법집행 무뎌진것 아니다…배달앱 결합은 연내 결론" 2020-09-09 10:00:03
"피해자를 신속하게 구제하고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데 동의의결 제도가 공헌하는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조 위원장은 "공정위는 조사 역량을 강화하고 엄정히 법을 집행해나갈 것"이라며 "동의의결 제도도 필요하다면 피해자를 신속히 구제하고 시장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앞으로 추진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
거의 모든 소상공인에 지원금…유흥주점 뺀 고위험업종 200만원 2020-09-08 17:32:15
전 지급, 사실상 불가능하지만 지급 기준을 두고 논란은 이어지고 있다. 당장 피해를 봤지만 기존 자료가 없어 지원 대상에서 빠지는 경우가 나올 수 있다는 지적이다. 올해 창업해 작년 매출 자료가 없는 경우, 세금 신고를 아예 하지 않는 더 영세한 사업자들이 배제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정부 관계자는 “긴급...
이스타항공 605명에 정리해고 통보…항공업계 구조조정 현실화(종합2보) 2020-09-07 18:47:32
정리해고 기준안을 만든 뒤 이를 점수화해서 기계적으로 산출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이스타항공에 남은 직원은 총 590명이 된다. 항공기 6대 운항에 필요한 인원과 항공운항증명(AOC) 발급에 필요한 필수인력 등을 고려한 인원이다. 이번 정리해고에서는 정비 부문 인력도 제외됐다. 이스타항공 사측은 "정비...
이스타항공 605명에 정리해고 통보…항공업계 구조조정 현실화(종합) 2020-09-07 18:13:36
"정비 부문 인력은 현재 항공기 보유 대수를 기준으로 산정해 정리해고를 하지 않았다"며 "향후 항공기 증가와 국제선 재운항을 고려하면 현재 인원도 부족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달 말에는 희망퇴직 신청을 받아 총 98명이 희망 퇴직했다. 지난 3월 말 코로나 여파로 국제선과 국내선을 모두 셧다운 할 당시...
푸조 매장서 5500만원 주고 산 SUV, 알고보니 '전시 차량' 2020-09-06 08:30:01
과정을 거치지 않을 경우 한국소비자원의 피해 구제 절차를 밟을 수 있다. 소비자원에 사건 접수가 되면 판매사 측과 구매자가 합의하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실질적으로 소비자가 구제를 받는 것은 쉽지 않다. 비용과 시간 문제로 울며 겨자먹기로 손해를 감수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다반사다. 소비자원은 A씨의 사례는...
"동네 장사라더니".. 車 수리비, 깜깜이 '논란' 2020-08-28 17:58:54
피해 사례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지만 마땅한 구제 수단이 없다는 점입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정비나 부품 교체를 하지 않고 했다고 하는 경우를 제외하면 피해 구제가 사실상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시간당 적정 정비 공임비용을 최대 3만 4천 원으로 명시하고 있지만 강제성이 없는 권고사항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