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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정부, 도쿄올림픽 해외 관중 안 받기로…모레 공식 확정될 듯 2021-03-18 11:27:16
대로 해외에서 판매된 약 90만 장의 입장권을 환불하는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일본 정부와 대회 조직위는 일본 내 관중의 경기장 수용 문제에 대해선 내달 중 구체적인 규모를 정하기로 했다. 일본 정부 내에선 현재 국내 스포츠 경기 기준에 맞춰 입장객 상한을 수용 정원의 50%로 제한하는 방안이 검토되는 것으...
'라스' 사유리 "EQ 높고 술, 담배 안 하는 정자 이력 원해" 2021-03-18 08:30:00
예능 1위(수도권 기준)를 기록했다. 또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 역시 동시간대 예능 1위에 올랐다. ‘1호가 될 수 있어’ 특집은 홍서범부터 사유리, 제시, 후니훈까지, 시대를 앞서간 선구자 스타들의 내일이 없는 마라맛 토크와 다양한 재능들이 만개한 시선 강탈...
"60조를 잡아라"...증권사 `특명` [여의도레이더] 2021-03-15 17:37:07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이 제기됩니다. 나머지 환불된 청약증거금 62조원은 은행 계좌 등에 있던 안전 자산이 잠시 공모주 청약을 위해 `머니 무브`를 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또 최근 불확실성이 큰 증시 움직임을 볼 때 이들 자금이 계속 증시에 머물러 있기는 힘들 것이라는 시각이 우세합니다. <앵커> 그렇지만 이런...
[특파원 칼럼] 글로벌 스탠더드의 중요성 2021-03-15 10:09:34
번 눌러 집에서 반품·환불이 가능한 점은 아마존조차 엄두를 내지 못하는 서비스다. 쿠팡의 한국 시장 점유율이 13%에 불과한데도 시가총액이 831억달러(12일 기준)에 달한 건 이런 혁신성을 인정받은 덕분이다. 쿠팡의 결실은 ‘한국적 특수 상황’을 극복하고 이룬 것이어서 더욱 이목을 끈다. 이 회사 ‘로켓 배송’은...
美 "쿠팡이 아마존보다 낫다…밀집 도시형 물류시스템 매력적" 2021-03-14 17:27:14
뉴욕증권거래소(NYSE) 상장과 함께 시가총액 기준으로 단번에 한국 2위 기업으로 뛰어올랐고, 성장성을 놓고 아마존 알리바바 등 글로벌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반열에 올랐다. 일각에서는 “아마존보다 성장 잠재력이 높다”(미 유력 투자전문지 배런스)는 평가도 나온다. 그 이유로 쿠팡이 지난 10년 동안 독자 기...
"아마존보다 낫다"…美도 인정한 쿠팡의 '비밀 병기'는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3-14 14:50:08
종가 기준)은 1조5557억달러(약 1768조원)에 달한다. 쿠팡의 시가총액이 831억달러(약 94조원)라는 점을 고려하면, 쿠팡 주식의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는 의미다. 배런스가 쿠팡의 미래와 관련해 후한 점수를 주긴 했지만, 아마존과 쿠팡을 동일 비교선상에 놓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아마존은 1994년 온라인 책...
SK바사 청약때 '마통' 3.6조 증가…신용대출보다 더 늘어 2021-03-14 06:17:01
청약이 있을 때마다 신용대출 잔액이 급증하고, 환불금을 돌려받는 시기 이후에 서서히 잔액이 줄어드는 현상이 반복되고 있다"고 말했다.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이 있던 작년 6월에는 5대 은행 개인신용대출 잔액이 전월 말보다 2조8천374억원 증가해 당시 기준으로 2016년 1월 이후 가장 큰 증가 폭을 보였다. 이어...
[인터뷰] 김범석 쿠팡 의장 "아마존·알리바바 진출 막겠다" 2021-03-12 08:05:22
버튼 몇 번 눌러 물품을 스캔하는 순간 환불이 완료되는 구조다. 아마존을 포함한 해외에서도 대단히 부러워하는 서비스다. 막대한 물류 투자와 독특한 기술 혁신이 이를 가능케 했다. 삼성전자는 일본 소니에서 영감을 받았지만 소니를 능가했다. 혁신 DNA 덕분이다. 빨리 배우고 더 놀라운 것으로 만들어냈다. 미국인...
검색광고에 속고 플랫폼 무책임에 울고…소비자피해 방지법 마련 2021-03-07 12:00:30
등 통신판매를 기준으로 만들어진 법으로는 포털, 오픈마켓, 배달·숙박앱 등 온라인 플랫폼을 제대로 규율하기 어렵다고 봤기 때문이다. 앞서 발표한 온라인 플랫폼 공정화법 제정안은 온라인 플랫폼의 입점업체에 대한 '갑질' 방지책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뒀다면 이번 전자상거래법 개정안은 온라인 플랫폼을...
네이버·쿠팡·배민 등 플랫폼, 입점업체와 소비피해 연대책임 2021-03-07 12:00:05
하는 것이다. 광고비 지급 여부가 기준일 경우에도 이를 밝혀야 한다. '맞춤형 광고'를 할 경우에도 소비자가 인기 상품으로 잘못 알고 구매하지 않도록 광고 여부를 밝히도록 했다. 이용후기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이용후기 수집·처리 관련 정보도 공개해야 한다. 개정안은 당근마켓, 중고나라 등 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