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에세이] 인사청문회 유감 2013-03-18 17:05:28
각인되고 마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후보자 본인의 인격 말살뿐 아니라 처가나 부모, 조부모의 몇십 년 전 문제점까지 폭로해대면 어떤 유능한 사람이 나라를 위해 일할 엄두를 내겠는가? 지금 인사청문회에 대해선 인격 살인과 여야 간 정쟁만 유발하는 가운데 대통령이 임명하면 그만이라는 ‘무용론’과 대통령의...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KT '올레', 성공의 대표 브랜드 'olleh' 2013-03-18 15:31:17
각인됐다. all-ip의 tv광고는 광고 동영상으로는 이례적으로 조회 수가 370만건이 넘었고 온라인 이벤트에는 94만명이 넘는 소비자들이 참여했다. 초기 인지도를 높이는 데 실패해 살아남지 못하는 브랜드가 많은 상황에서 올레 all-ip는 소비자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가고 있다.지난해에는 ‘lte warp’...
[경제사상사 여행] 기업가는 창조적 건설자…불확실 속에서 이윤·혁신 창출 2013-03-15 15:22:00
들어섰다. 커즈너의 머릿속에 각인된 것은 ‘기업가정신’이라는 매력적인 키워드였다. 그는 기업가정신론을 제대로만 개발하면 ‘왜 시장은 과정인가’라는 물음도 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장현상에 대한 새로운 이해도 가능할 것이라는 확신을 가졌다. 그래서 그는 평생 동안 기업가정신론을 개발, 자유시장의 매력적인...
[생글기자 코너] 새로운 다짐으로 넘치는 신학기 학교풍경 등 2013-03-15 11:39:53
기업 이미지 제고와 브랜드 각인 등 일반적인 마케팅의 효과 외에도 부가적인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기존 매체에는 광고와 프로그램 간에 명확한 구분이 있어 소비자들이 의도적으로 광고를 기피해 마케팅 효과가 덜할 수 있지만 스포츠 마케팅의 경우 스포츠 자체에 브랜드 마케팅이 자연스럽게 녹아들어가기 때문에 훨씬...
화장품만 사고파는 브랜드, 한물 갔다! 이젠 ‘문화’를 더한다 2013-03-15 10:14:01
유니크한 감성이 소비자에게 제품을 각인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페리페라는 팝아티스트 마리킴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통통 튀는 팝아트와 페리페라의 ’여우짓’ 콘셉트가 맞아 떨어져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켰다. 최근 봄 신상품을 출시한 라네즈는 국내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신혜경 작가와 콜라보레이...
연예계 중심으로 20대 타투 유행…주의점은? 2013-03-15 10:00:01
간의 우정, 사랑을 각인하는 방식으로 이용되기도 한다. 얼마 전부터는 연예계에서도 커플 타투나 어깨, 허리, 팔, 발 등의 특이한 모양의 타투를 공개하면서 눈길을 끌고 있기도 하다. 타투로 유명한 홍대에서는 최근 타투가 과거 부정적인 인식이 강했던 것과 달리 하나의 패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고 말한다....
푹 꺼진 눈꺼풀에 한숨.. 2013-03-14 15:53:47
병원선택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지방이식, 특히 눈 부위의 지방이식 경험이 많고 숙련된 전문의가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겠다. 사람의 첫인상이 결정되는 시간은 단 5초라고 한다. 그 짧은 시간 내에 가장 크게 각인되는 부위는 역시 눈일 것이다. 어려 보이고 호감 가는 눈매를 만들고 싶다면 미세자가지방이식을...
불황에 틈새노린 ‘프리미엄 마케팅’이 뜬다! 2013-03-14 09:55:02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하게 각인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경기 침체에 소비자들이 지갑을 닫고 있지만 자신이 가치있다고 생각하는 것에는 투자를 아끼지 않는 가치형소비가 늘면서 이들에게 어필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불황에도 불구하 프리미엄 브랜드들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 대표적인...
[IGM과 함께하는 경영노트] 마트 아닌 클럽·바 공략…레드불, 대중을 적으로 만드는 전략으로 성공 2013-03-12 17:00:20
특징을 독특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타깃 소비층에 확실히 각인시킨 레드불. 모두에게 사랑받으려고 하다 보면 자칫 어느 누구에게도 사랑받지 못할 수 있다. 조미나 < 상무/최소영 연구원 >▶ "이효리 제주도에 신혼집 마련" 알아보니▶ 女대생, 男선배 앞에서 '애교'떨다 그만▶ 개그우먼 배연정, '국밥...
2013년 마케팅코드 “불황 속 ‘프리미엄’이 뜬다?” 2013-03-12 15:57:56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욱 강하게 각인시킬 수 있고 경기 악화의 이유로 급증하는 ‘가치소비형’ 소비자들에 어필하는데 효과적으로 작용하며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프리미엄’ 입고 유통 네트워크 확장 abc마트는 프리미엄 제품 니즈 고객을 위해 프리미엄 브랜드 편집숍 ‘프리미어 스테이지’를 론칭하며 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