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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비리백화점' 국민銀 본점에 검사역 투입(종합) 2013-11-25 14:10:18
조사 과정에서 본점 신탁기금본부 직원들이 국민주택채권을 포함한 채권을 시장에 내다 파는 수법으로 90억원을 횡령한 사건을 적발하고 검찰에 고소했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보증부대출 부당 이자 수취건은 국민은행의 명백한 허위 보고며 국민주택채권은 내부 직원 횡령건으로 중대한 사안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
금감원 '비리백화점' 국민銀 본점에 검사역 투입 2013-11-25 13:50:59
부당이자 수취·국민주택채권 횡령사고 긴급 검사도쿄지점 비자금 의혹까지 검사역 10명 투입…특검 사상 최대 금융감독원이 25일 각종 비리와 부실 의혹이 끊이지 않은 국민은행에 검사역을 급파했다. 이들 검사역은 보증부대출 가산금리부과 실태, 국민주택채권 90억 횡령 사건까지 특별 검사하며 도쿄지점...
신제윤·최수현, 국민은행 사고 한 목소리로 질타 2013-11-25 11:25:31
"국민은행에서 발생한 해외점포의 불법대출, 국민주택채권 위조 및 횡령 등은 신뢰를 생명으로 하는 은행에서 있을 수 없는 심히 개탄스러운 일"이라면서 "금융인들이 본연의 책무를 소홀히 한 채 자신의 이해관계를 우선시하는 행태와 조직의 기강해이에 상당부분 비롯되었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최 원장은...
최수현 금감원장 "국민은행 횡령 개탄…명확히 규명할 것" 2013-11-25 11:24:03
통해 "국민은행에서 발생한 해외점포의 불법대출, 국민주택채권 위조 및 횡령 등은 신뢰를 생명으로 하는 은행에서 있을 수 없는 심히 개탄스러운 일"이라고 말했다.국민은행에 대해서는 특별검사 실시 등을 통해 사고원인을 명확히 규명하고, 유사사례 방지를 위한 대책도 신속하게 마련하겠다고 전했다.그는 "이번 사태는...
최수현 "국민은행 잇딴 사고, 경영진 책임" 2013-11-25 11:21:26
불법대출과 국민주택채권 위조 등 사고가 잇따르고 있는 국민은행 사고와 관련해 “은행권에서 있어서는 안되는 일”이라며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이어 경영진의 책임론을 거론하며 향후 엄중 조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최수현 금감원장은 25일 오전에 열린 금감원 임원회의에서 "국민은행에서 발생한 해외점포의...
최수현 "금융사고 발생시 경영진·감사 엄벌" 2013-11-25 11:01:53
국민주택채권 90억원 횡령, 보증부대출 부당 이자 수취 등 비리가 쏟아져 나오자 금융권에 내부 통제를 똑바로 하라고 강력히 경고한 것으로 풀이된다. 그는 "국민은행에 대해서는 특별검사 실시 등을 통해 사고원인을 명확히 규명하고 유사사례 방지를 위한 대책도 신속하게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최 원장은...
복잡한 개인회생 파산 절차 전문가 도움 받는 것도 좋은 방법 2013-11-25 09:37:13
개인 채무자가 3년 이상 5년 이하의 기간 동안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의 최저생계비의 1.5배를 제외한 나머지 가용소득으로 일정한 금액을 변제하면 잔액의 면제를 받을 수 있는 절차이다. 개인회생 절차는 서류준비 및 사건번호부여 - 면담 - 개시결정 - 채권자 집회 - 인가 순으로 이어지며 개인회생의 절차는 각 법원마...
금감원, 국민은행 횡령사건 특별검사 2013-11-25 07:54:33
국민은행에 대한 특별검사에 나섭니다. 이미 도쿄 지점 부당대출과 카자흐스탄 BCC은행 내부통제 문제로 특별검사를 받고 있는 국민은행에 대해 추가로 검사에 나서기로 한 것입니다. 국민은행은 본점 직원이 90억원의 국민주택채권을 횡령한 사실이 외부에 알려진 23일 내부통제를 강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면서...
위기의 국민銀, 사상초유 3개 '동시 특검' 2013-11-24 22:20:04
의혹에 이어 예·적금 담보대출 이자 과다 수취 실태, 국민주택채권 90억원 횡령 사건 등 3개 사안에 대해 금융감독당국의 특별검사를 받는다. 한 은행이 동시에 3개 특검을 받는 것은 초유의 일이다. ▶본지 11월23일자 a27면 참조 24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최근 횡령 사건이 불거진 국민은행 주택기금부에...
국민은행 직원, 고객 돈 90억 빼돌려 2013-11-24 21:00:42
이 같은 어처구니없는 금융사고는 국민주택채권의 만기가 길어 고객이 보유 사실을 잊기 쉬운 허점을 이용했다. 채권을 받아 원금과 이자를 내주는 영업점 직원의 협조도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이들의 업무 사안을 점검할 수 있는 내부통제 시스템이 제대로 운영되지 않았다는 점도 직원들의 도덕 불감증을 부추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