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0.1% 금리 잡아라"…고금리 상품에 돈 몰린다(종합) 2013-06-02 15:24:04
3조원 넘게판매됐다. 외환은행에서는 오프라인 상품으로 '넘버엔 월복리적금'이, 온라인 상품으로 '매일클릭적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고 연 3.2% 금리를 주는 월복리적금은 2010년 7월 출시돼 현재 11만2천계좌,6천600억원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매일클릭적금은 인터넷·스마트폰 전용...
"0.1% 금리 잡아라"…고금리 상품에 돈 몰린다 2013-06-02 06:01:13
3조원 넘게판매됐다. 외환은행에서는 오프라인 상품으로 '넘버엔 월복리적금'이, 온라인 상품으로 '매일클릭적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고 연 3.6% 금리를 주는 월복리적금은 2010년 7월 출시돼 현재 11만2천계좌,6천600억원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매일클릭적금은 인터넷·스마트폰 전용...
"다음 타깃 어디" 패닉…대외신뢰 추락 우려 2013-05-31 17:05:09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cj그룹 다음 타깃이 어디인지도 초미의 관심사다. 김 상무는 “cj가 지난 정권 때 특혜를 본 기업이라는 소문이 퍼지면서 기업들이 서로 ‘우리는 지난 정권 때 득본 게 없다’고 발을 뺀다”고 말했다. cj가 내수기업이란 점에서 글로벌화된 기업들은 ‘설마 우리는 아니겠지’ 하는 분위기다. 과거...
"와이엠씨, 대면적·고해상도화…실적 개선세"-우리 2013-05-31 07:49:10
있다"고 소개했다.2012년 기준, 와이엠씨의 매출 비중은 타깃 59%, 일반 디스플레이(fpd)부품 33% 순이다. 주요 고객사로는 삼성디스플레이, auo, boe 등이 있다.김 애널리스트는 향후 와이엠씨의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판단된다며 주요 고객사의 생산능력 증가, 디스플레이의 대면적화, 고해상도화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
[사설] 정유사 관세환급에 대한 관세청 조사가 묘하다 2013-05-29 17:34:37
국가와 종류별로 원유 등 수많은 원재료를 일일이 구분해 신고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이다. 원자재를 수입 가공해 수출하고 관세환급을 받는 것은 다른 업종도 마찬가지 상황인데 표적조사하듯 유독 정유사만 문제삼는 것도 이해할 수 없다고 하소연한다. 이번 일은 조사결과를 두고 봐야 알겠지만, ‘지하경제 양성화’에...
[부산, 새로운 50년 출발] 박순호 세정그룹 회장 "신발·주얼리 사업 진출…세정, 토털 패션기업으로 도약" 2013-05-29 15:30:20
14%를 차지한다. 브랜드 타깃과 거리가 먼 10세 미만과 80세 이상의 인구 수를 제외하면 우리나라 국민 5명 중 1명은 세정의 고객인 셈이다. 박 회장은 내년 회사 설립 40주년을 앞두고 사업다각화에 나섰다. 의류사업과 함께 연초부터 신발사업과 주얼리사업에 진출했다. 토털패션 전문기업으로 성장성을 확보하고 패션...
[K-프로듀서스] ⑥ ‘판타지오’ 나병준 대표 2013-05-29 08:40:02
a. 액터스리그 프로젝트가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올해 런칭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기대 많이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정경호 및 아까 얘기했던 김소은 양, 주진모 씨 등의 해외에서의 활약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판타지오 소속 연예인 유하준, 김영애, 정경호, 김성균, 김다현, 김서형, 김성수, 조윤희, 강호,...
<삼성 신경영 20년> ③ 미래 먹거리 등 숙제 산적(끝) 2013-05-29 07:01:41
5억원 이상 임원의 연봉을 공개하도록 하는 내용과 기업의 정년을 만 60세로 연장하는 내용을 담은 법률 개정안이 본회의를 통과했다. 다음달 열릴 국회에서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전속고발권을 폐지하는 법안 경제민주화의 속도를 더 높이는 법률 개정이 예고돼 있다. 경제민주화 요구가 삼성그룹을 타깃으로...
[건강한 인생] 동아제약 박카스, 50년간 177억병 팔려 '지구 52바퀴'…박카스 신화는 진행형 2013-05-28 15:30:03
전략도 한몫 했다. 초반 타깃 포인트는 ‘간 보호’에 맞췄다. 1960~1970년대 음주문화를 감안한 것이다. 최호진 동아제약 홍보이사는 “건강도 좋지 않은 상태에서 부실한 안주를 놓고 술을 마시던 시절이라 초반에는 간장 보호를 강조했다”고 설명했다. ‘루트카’를 앞세운 독특한 유통 전략도 성공의 원동력으로 꼽을...
[오토타임즈의 확대경] 고급차, 많이 팔려도 고민하는 이유 2013-05-27 16:40:00
매거진의 눈높이는 귀족에 맞추되 실질적 타깃은 귀족이 되고픈 욕망에 사로잡혀 있는 일반 독자에 맞추는 것이다. 귀족 마케팅에서 또 하나 중요한 점은 브랜드다. 브랜드는 하루아침에 이뤄지는 것도 아니고 수백억원에 달하는 광고를 내보낸다고 해결되는 것도 아니다.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려면 오랜 기간 숙성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