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의자 대명사' 듀오백, 가구 유통업체로 변신 2015-06-11 21:30:11
사명을 바꾸고, 의자업체에서 유통업체로의 변신을 택한 것이다.◆유통업 강화로 사업 다각화지난해 8월 경기 고양시 탄현동에 문을 연 ‘리얼컴포트’ 매장이 변신의 상징이다. 이곳에 35개 브랜드의 500여개 상품을 전시했 ? 의자뿐 아니라 안마기, 라텍스 침구 등을 선보였다. 리얼컴포트 매장은 다섯 개...
상장 1년 만에 주가 3배로 뛴 BGF리테일, 매장·PB상품 확대…"성장·수익 두 토끼 잡는다" 2015-06-10 21:16:42
pb 상품은 중간 유통단계를 축소해 수익성이 좋고 소비자 충성도도 높다. 유주연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올 1분기 bgf리테일의 pb 상품 매출 비중은 21%로 전년 동기(18%) 대비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아이스크림, 간편식 등의 제품 추가 출시로 pb 상품 매출은 올 연말 25%까지 늘어날...
[최명수의 자본시장 25시] 신경철 유진로봇 대표 "이병철 회장의 사업보국 이념 로봇으로 실현할 것" 2015-06-10 06:04:49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도 56.7%에 이른다. 2013년(21.6%)과 2012년(20.0%)의 두 배를 훨씬 넘어선다. 세계적인 명품 가전업체 독일의 밀레 등을 상대로 수출시장을 뚫은 결과다. 수익성도 좋아지고 있다. 올 1분기 매출 79억 원에 순익 9174만 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주당순이익(4원)도 플러스로 돌아섰다. 외환위기 때 삼성...
'스마트 스터디', 100억 투자 받는다…글로벌 공략 2015-06-09 10:09:09
비중은 북미권 28%, 동남아시아권 33%, 중화권 21%에 이를 만큼 상당하다. 특히 올 하반기에는 아마존 앱스토어와 유튜브 채널을 통한 글로벌 전략과 중국 현지 모바일 앱 마켓 및 iptv 진출을 앞두고 있어, 핑크퐁의 글로벌 성과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이번 투자에 참여한 관계자에 따르면 ▲유아동 교육 브랜드로서...
강승수 사장 "한샘, 중산층 맞춤형 가구로 중국시장 공략" 2015-06-07 20:34:04
훙싱메이카이룽처럼 49만㎡(약 15만평)에 달하는 대형 유통 매장이 있지만 식탁 하나를 사려고 발품을 팔아도 제대로 산 건지조차 알기 어렵다”며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한눈에 파악하고 손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3년간 치밀히 준비하겠다”강...
'매각절차' 홈플러스 누가 살까…하나로마트·中뱅가드 등 거론 2015-06-05 11:20:33
게 대체적인 관측이다.국내 유통업체 중에선 이마트와 롯데마트가 거론되고 있으나 독과점 논란과 자금 문제 때문에 쉽게 나서진 못할 전망이다. 하나로 마트를 운영 중인 농협이 매입에 나설 수도 있다. 농수산물 비중이 52%를 넘으면 매월 두 차례 의무휴업하지 않아도 되는 하나로마트로선 홈플러스를 인수하게 되면...
[새롭게 도약하는 부산] 화승그룹, 올해 '내실 경영+글로벌 시장 개척'으로 승부건다 2015-06-04 07:01:22
강조했다. 그는 “국내와 해외 매출 비중이 60 대 40인데 앞으로 해외 비중을 더욱 늘려갈 방침”이라고 말했다.분야별 경쟁력 강화 총력현승훈 회장은 화승그룹을 총괄지휘하고 있다. 현 회장을 필두로 현지호 부회장, 현석호 부회장 체제로 기반 구축은 물론 그룹의 역량을 더욱 공고히 해나가고 있다....
올여름, 슬리퍼 대신 샌들 2015-06-03 21:25:25
비중도 지난해 46%에서 3분의 1 수준인 15.7%로 낮아졌다. 지난달 매출 증가율 3위와 4위는 각각 조리(8.5%)와 아쿠아 슈즈(6.7%)가 차지했다.슬리퍼보다 편안한 착용감과 다양한 디자인이 샌들의 인기 배경으로 꼽힌다. 이은지 롯데마트 패션잡화 md(상품기획자)는 “샌들은 뒤축이 있어 몸체와 뒤축을 다양한 소재와...
짜왕 돌풍, 역대 5번째 '1000억 라면' 될 수 있을까? 2015-06-03 09:27:35
짜왕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크다. 홍문호 농심 유통기획팀장은 “유통채널별 짜왕 판매를 분석해보면, 소매점에 제품을 공급하는 특약점에 대한 판매 비중이 다른 제품보다 높다”며 “이는 가족 단위 구매뿐만 아니라 1인 가구, 청소년 등 남녀노소를 불문한 다양한 계층의 소비자들이 짜왕을 찾고 있다는...
한스킨, 롯데백화점 부산 광복점 입점 2015-06-03 09:03:27
한스킨은 서울 및 수도권 중심의 채널개척에 비중을 두었으나, 서울에 이은 국내 최대도시 부산을 시작으로 경남 및 동남권 프리미엄 채널확보에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부산 입점을 기념해 롯데본점과 광복점에서 6월 한 달간 한스킨 베스트 TOP 3 제품 구매 시, 추가 정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