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IGM과 함께하는 경영노트] 마트 아닌 클럽·바 공략…레드불, 대중을 적으로 만드는 전략으로 성공 2013-03-12 17:00:20
날개를 펼쳐줘요’라는 광고로 널리 알려진 오스트리아 기업 레드불 이야기다. 마트의 한 면을 가득 메울 정도로 경쟁이 치열한 음료 시장에서 에너지 드링크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레드불. 그들의 성공에는 레드오션 속 ‘흑자의 섬’ 창출 전략이 있었다.레드불은 우선 일반 대중을 적으로 만든다. ‘적대 포지셔닝’...
"동네슈퍼 애로는 가격·상품경쟁력 부족" 2013-03-07 17:05:03
동네슈퍼들이 경영 악화를 호소하면서도 가격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공동구매나 공동배송 등의 참여율은 극히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대한상공회의소는 국내 소매슈퍼마켓 895곳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공동사업 참여율은 대다수 항목에서 20%에도 못 미쳤다고 7일 발표했다. 항목별로 보면 공동구매에 참여하고 있는...
"동네슈퍼 공동사업 참여율 20%에도 못미쳐" 2013-03-07 11:00:35
대한상의 조사 "공동브랜드 사용률은 66%" 동네 슈퍼마켓들의 공동구매 등 공동사업 참여율이 20% 미만인 것으로 조사됐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최근 소매 슈퍼마켓 895곳을 대상으로 유통 조직화 현황을 조사한 결과 공동구매에 참여한 점포는 17.0%에 불과했다고 것으로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또...
‘이태백’ 진구-박하선, 두 해피메이커의 ‘긍정에너지’ 2013-02-09 10:40:53
있다. ‘광고천재 이태백’의 한 관계자는 “연일 이어지는 맹추위에도 현장에서 항상 열정을 불태우고 있는 진구와 박하선 덕분에 현장에는 미소가 만연하다. 스태프들과 배우들 모두 열심히 촬영에 매진하고 있으니 앞으로의 모습에 더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2회 말미 동네를 주름잡은 간판왕...
NHN, 모바일 법인 만들고 '한게임' 분사한다 2013-02-06 17:01:49
검색광고 사업을 맡은 nhn비즈니스플랫폼(nbp)이 1000명, 한게임이 600명이다. 나머지 2000명은 네이버 사업을 맡고 있다. nhn은 동종 업체에 비해 많은 인력을 확보했는데도 그동안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해 지난해 위기설이 나돌기도 했다.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이나 지도, 음성검색, 소셜검색 등...
고창석, 남다른 비주얼로 '광고천재 이태백' 강렬한 첫 등장 예고! 2013-02-05 02:38:12
‘광고천재 이태백(극본 설준석, 이재하, 이윤종/ 연출 박기호, 이소연)’2회에서 온 동네 간판을 정복한 전설의 마진가로 분한 고창석이 미친 존개감을 발휘할 예정이다. 동네 간판왕 마진가(고창석)는 동네 구멍가게 규모의 광고회사 지라시(grc)의 사장으로 이태백(진구)과의 첫 만남부터 살벌한(?) 맞짱을 뜨며...
[생글기자 코너] (고등학생) 특례입학 남발…역차별 부른다 등 2013-02-01 10:42:57
동네 열 개 중 일곱 개는 서점이 없다고 한다. 그나마 있는 서점도, 가서 보면 이제는 좋은 책들보다 중·고등학생 참고서, 자습서만이 가득하다. 책이 가득 쌓인 서가를 지나다니며, 좋아 보이는 제목의 책을 골라 조금 읽어보고 새로 책장에 꽂을 책을 찾는 것도 점점 옛날 말이 되고 있는 것이다.서점이 있다면 사람들이...
<현대·기아차, '美 적극 공략' 슈퍼볼 광고 7편> 2013-01-27 06:01:08
실시하는 광고 3편 중 '에픽플레이데이트(Epic PlayDate)'라는 제목의 60초짜리 광고로 싼타페 7인승 모델을 선보인다. 온 가족들에게 재미를 선사하는 싼타페로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간다는 줄거리로 '삶의 동반자'로서 차의 가치를 강조한다. 1쿼터에는 동네 악동들과 대결하기 위해 한 소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