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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엔터, 스타트업 지냄과 'K팝 호텔' 서울에 짓는다 2024-07-29 17:24:51
문화공간을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지냄은 공간 개발, 기획 및 운영 등 전반적인 프로젝트 매니지먼트를 맡고, KMR은 음악과 콘텐츠를 지원한다. 지냄은 라이프스타일·웰니스 스타트업으로 전국에 레지던스 6곳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에스엠컬처앤파트너스의 투자를 받았다. 한국국제교류재단과 외교부가 함께 발간한...
서울시의회, 상임위원장 11명 선출…교육위는 '국힘' 몫 2024-07-29 17:03:00
△기획경제위원장 임춘대 의원(국민의힘, 송파3, 초선) △환경수자원위원장 임만균 의원(더불어민주당, 관악3, 재선) △문화체육관광위원장 김 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1, 재선) △보건복지위원장 김영옥 의원(국민의힘, 광진3, 초선) △도시안전건설위원장 강동길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북3, 재선) △주택공간위원장...
GIST, 9월 인공지능 정책전략대학원 개원…AI 인재양성 선도 2024-07-29 16:10:41
수 있다. 교육과정은 정책기획, 경영전략, AI 윤리, 데이터 분석, AI 알고리즘, AI 시스템 디자인 등으로 구성됐다. GIST는 세계적인 연구 기관 및 산업계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경험도 제공할 방침이다. 김준하 AI 정책전략대학원 원장은 “학생들을 AI와 관련된 미래 사회에서 전 지구적인 난제 해결에...
'판소리' 매개로 소리와 공간 탐색…광주비엔날레 9월 팡파르 2024-07-29 16:09:23
파빌리온(국가관)을 운영한다. 국내외 미술 및 문화기관 네트워크의 장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운영 중인 파빌리온은 2018년 3개 기관의 참여로 시작해 지난해 9개로 늘었고, 창설 30주년을 맞이한 올해 31개로 확장했다. 나라별 파빌리온은 전시 기획에 맞게 광주 지역의 미술관과 갤러리, 문화기관을 비롯해 광주 시민들의...
농식품부, 생필품 판매 '농촌 이동장터' 운영…서비스 순차 확대 2024-07-29 15:00:02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며 이에 대응한 대책으로 이동장터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2020년 기준 전국 3만7천563개 행정리 중 2만7천609개(73.5%)는 음료와 식품을 판매하는 소매점이 없고, 2천224개(5.9%) 마을에는 대중교통이 없다. 이에 농식품부는 농촌 주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 생필품을 실은...
티메프 피해 기업에 긴급경영안정자금 등 최소 5600억원 지원 2024-07-29 11:08:02
점점 커지는 피해 규모정부는 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김범석 기획재정부 1차관 주재로 '위메프·티몬의 판매대금 미정산 문제 관련 관계부처 태스크포스(TF) 회의'를 열고 이런 내용의 대응 방안을 발표했다. 지난 25일 기준 티몬과 위메프의 정산 지연 금액은 티몬 1280억원, 위메프 854억원 등 총 2134억원으로...
중기부, '티메프' 피해 중소기업·소상공인에 2천억 긴급 지원 2024-07-29 10:24:05
원이다. 김범석 기획재정부 1차관은 이날 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이번 사태의 최종적인 책임은 약속한 판매대금을 지급하지 않은 위메프·티몬에 있다"며 "그러나 선량한 소비자와 판매자가 입은 피해를 지켜볼 수 없기에, 가용한 자원을 최대한 동원해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부는 판매대금을...
"줄도산부터 막자"...정부, 위메프·티몬 사태에 5,600억 유동성 투입 2024-07-29 10:11:08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김범석 기획재정부 1차관 주재로 관계부처 태스크포스(TF) 2차 회의를 열어 이같은 내용의 '위메프·티몬 사태 대응방안'을 발표했다. 회의에는 기재부를 비롯해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공정거래위원회, 중소벤처기업부, 산업통상자원부, 국무조정실, 국토교통부,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정부, 위메프·티몬 사태에 최소 5천600억 유동성 투입 2024-07-29 09:30:09
김범석 기획재정부 1차관 주재로 관계부처 태스크포스(TF) 2차 회의를 열어 이런 내용의 '위메프·티몬 사태 대응방안'을 발표했다. 회의에는 기재부를 비롯해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공정거래위원회, 중소벤처기업부, 산업통상자원부, 국무조정실, 국토교통부, 문화체육관광부 당국자들이 참석했다. 우선...
"10만원짜리 2배 비싸도 살래요"…'최강야구' 등판에 '들썩'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7-28 21:28:01
대중문화 콘텐츠와 결합해 팬 이벤트와 홍보를 위한 수단으로 활용되기도 한다. 특히 방송가에서는 인건비 상승, 프로그램 제작 규모 확대 등으로 콘텐츠 수익률이 줄어드는 상황에서 관련 상품 판매를 통해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프로그램이 잘만 된다면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는 반응이다. 특히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