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생큐, 킹달러…월 5억 버는 '1020 리셀族' 2022-10-16 17:48:19
본격화하면 리셀 시장에 매물이 쏟아지면서 ‘거품’이 빠질 수 있다는 점은 리스크 요인이다. 서용구 숙명여대 경영학부 교수는 “리셀은 이제 막 시작된 시장이기 때문에 가격이 급격하게 하락하지는 않을 것”이라면서도 “경기침체가 가시화하면 상황이 급반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10만원대 사서 30만원대에 팔려요"…한달에 5억 번 비결 [배정철의 패션톡] 2022-10-16 12:51:27
본격화하면 리셀 시장에 매물이 쏟아지면서 ‘거품’이 빠질 수 있다는 점은 리스크 요인이다. 서용구 숙명여대 경영학부 교수는 “리셀은 이제 막 시작된 시장이기 때문에 가격이 급격하게 하락하지는 않을 것”이라면서도 “경기침체가 가시화하면 상황이 급반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명품 플랫폼 발란, 250억 투자 유치 성공 2022-10-14 17:58:48
전문관에 이어 빠른 배송 서비스인 ‘발란 익스프레스’, ‘판매 상품 가격 비교’, ‘발란 케어’ 등의 서비스를 잇달아 선보였다. 발란은 자본시장이 급랭함에 따라 인수합병(M&A) 등 사업 확장 전략을 수정하고, 4분기에 수익을 내는 데 집중해 내재가치를 입증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아미' 창립자 마티우시 "2030 男에 인기…삼성물산과 손잡은 효과 실감했어요" 2022-10-12 17:50:37
수 있었다”며 “올해는 다시 과감해지는 패션 트렌드에 맞춰 디자인을 바꾸고 있다”고 했다. 그는 패션은 요리와 같다고 강조했다. “여러 재료를 사용하는 요리와 패션은 비슷한 측면이 많아요. 혁신적인 디자인보다 잘 차려진 요리처럼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는 옷을 만들고 싶습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빨간 하트에 A'…한국 2030 男에 가장 핫한 브랜드 2022-10-12 14:03:28
성장할 수 있었다”며 “올해는 다시 과감해지는 패션 트렌드에 따라 디자인을 바꾸고 있다”고 했다. 그는 패션을 ‘요리’라고 정의했다. 그는 “여러 재료를 사용해 요리하듯이 패션도 마찬가지”라며 “혁신적인 디자인보다는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는 옷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3년 만에 오프라인 개막…'송지오' '이상봉' 복귀 [서울패션위크] 2022-10-12 08:27:42
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높다. 12~13일에는 이런 추세를 반영해 ‘두칸’ ‘홀리넘버세븐’ ‘성주’ 등 브랜드에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패션쇼를 펼친다. 이번 서울패션위크는 오는 15일까지 진행된다. 모든 패션쇼는 동시 생중계를 통해 유튜브, 네이버TV 등 온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롯데백화점, 세계적인 건축가와 본점 리뉴얼 2022-10-11 16:23:38
쇼핑몰을 구현해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담은 공간으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내년 하반기 베트남 하노이에는 베트남 최대 규모의 쇼핑몰 ‘롯데몰 하노이’가 오픈한다. 지하 2층부터 지상 23층 규모로 쇼핑몰과 마트, 아쿠아리움, 호텔, 오피스 등의 복합시설물로 조성될 예정이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현대백화점 'ESG 선두'…친환경 쇼핑백 전점포 확대 2022-10-11 16:23:13
더 친환경적인 쇼핑백 제작을 위해 잉크가 필요 없는 쇼핑백을 개발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목동점·대구점 등 주요 점포 리뉴얼을 진행 중이다. 리뉴얼의 핵심은 더현대서울에서 입증된 MZ세대(밀레니얼+Z세대) 맞춤형 큐레이션이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신세계백화점, NFT 캐릭터 개발 등…DX 속도 2022-10-11 16:23:03
고객이 몰입할 수 있게 디자인했다. 신세계는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고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하는 등 차별화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신세계백화점 자체 캐릭터인 ‘푸빌라’를 NFT로 제작해 1초 만에 1만 개 완판이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남자 쇼핑앱 하이버, 출시 4년 만에 영업이익 첫 흑자 전환 2022-10-11 10:38:13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판매자들의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 하이버의 판매자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달 거래액 상위 50위에 해당하는 판매자들의 평균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0% 이상 증가했다. 지난 1월~9월 거래액이 100% 이상 급증한 판매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50%가량 늘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