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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투자자들, 현대상선 사채 일부 회수 2016-04-22 04:11:05
현대상선은 사채권자 집회에서 채무 재조정을 통해 법정관리를 최대한 피한다는계획이다. 증권업계 관계자는 "사채권자 집회를 앞두고 현대상선이 해외 투자자들에게만사채를 상환해주면 채무 재조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며 "현대상선으로선진퇴양난의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현대상선 측은 내달 9일...
[위기의 한국 해운업] 엎친데 덮친 한진해운·현대상선…'글로벌 해운동맹'서 퇴출 위기 2016-04-21 17:35:06
돈이 없어 사채권자 집회를 통한 만기 연장을 추진하고 있다. 한진해운의 금융권 차입금은 5조6000억원이고 현대상선은 4조8000억원이다.현대상선은 영국과 그리스 등의 선주 5~6곳과 용선료(선주에게 배를 빌려 쓰는 비용) 인하 협상을 벌이고 있다. 채권단이 연간 2조원가량인 용선료를 30%(약 6000억원) 절감할 것을...
유일호 "현대상선 용선료 협상 안 되면 법정관리"…협상 압박 2016-04-21 16:53:59
현대상선은 물론이고 채권금융기관과 사채권자, 해외 선주 등 이해당사자 가운데 어느 한 쪽이라도 희생을 거부하면 전체 구조조정 계획이 물거품이 되는 구조다. 현대증권의 매각 등 자구노력은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고, 채권단도 조건부 자율협약을 의결하면서 중요한 두 개의 축은 작동하고 있다. 마지막...
구조조정 태풍 휘말린 5대 업종…경제계 "비상 경영" 2016-04-21 14:35:14
사채권자 집회를 열어 출자전환 등 채무조정을 진행할 방침이다. 한진해운은 한진그룹 지원으로 유동성 확보에 나서는 등 자구안을 마련해 채권단과 협의 중이며 지난 1월부터 진행한 재무진단 컨설팅이 끝나고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 주도로 경영개선 방안을 수립할 예정이다. 조선업의 경우 조선 빅3를...
한진해운도 구조조정 임박…'현대상선 틀' 준용할 듯 2016-04-21 10:03:19
추가로 만기가 돌아온다. 사채권자 집회를 통해 사채 만기를 연장하고 채권단이 지원하면서 해외 선주들과의 용선료 협상도 병행해 모든 이해당사자가 고통을 분담하는 형태의 구조조정이필요하다는 주장이 힘을 얻는 이유다. 채권단이 지원하는 과정에서 출자전환이 이뤄진다면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의...
한진중공업홀딩스, 교환사채 100% 조기상환청구에 부담 가중 2016-04-19 05:00:08
22일이다. 교환사채는 사채권자의 의사에 따라 주식 등 다른 유가증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사채다. 한진중공업홀딩스는 2014년 5월 310억원 규모로 3년 만기 EB를 발행하면서 자기주식 1주당 9천216원에 교환해준다는 조건을 달았지만 최근 주가는 5천원대로 내려앉았다. 투자자들이 9천원대 현금을 주고...
기업 구조조정 주요현안 부상…'옥석가리기' 강도 높아질듯 2016-04-18 20:46:07
최대 고비를 맞는다. 지난달 열린 사채권자집회에서 공모사채의 만기 연장에 실패해 8천100억원의 사채원리금 미지급이 발생한 현대상선은 이달 중 해외 선주들과의 용선료 인하 협상을마치는 데 사활을 걸고 있다. 해외 선주들이 양보를 거부하면 다른 채권자들만 희생을 감내할 수 없어 전체구조조정 계획이...
[마켓인사이트] 키스톤글로벌·용현BM·핫텍 등 '투자주의보' 2016-04-18 17:37:34
사채권자가 만기 전에 조기 상환을 요구하면 유동성 위기가 생길 가능성이 있다는 이유에서다.강조사항에서 기업 존속의 불확실성을 지적받은 기업은 그렇지 않은 기업에 비해 상장폐지될 확률이 높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2013사업연도에 ‘적정’ 감사의견을 받았으나 강조사항에 계속기업으로서의 불확실성이...
<김기자의 마켓노트> 기업 구조조정 본격화…해운사 정조준 2016-04-18 09:45:27
1조원, 나머지는 선박금융이나 사채권자에게 진 빚으로 채무조정 과정은 산 넘어 산이 될 전망입니다. 한진해운도 한진그룹의 재무구조에 부담을 주기는 마찬가집니다. 현재 영국 런던사옥, 상표권 등 자산 매각과 비용 절감을 통해 1조2천억원을 마련한다는 자구안을 들고 채권단과 회생 협상에 한창입니다. 한진해운이...
지지부진한 기업 구조조정, 속도 낼수 있을까 2016-04-14 06:01:15
말에 최대 고비를 맞는다. 지난달 열린 사채권자집회에서 공모사채의 만기 연장에 실패해 8천100억원의 사채원리금 미지급이 발생한 현대상선은 이달 중 해외 선주들과의 용선료 인하 협상을마치는 데 사활을 걸고 있다. 현대증권이 1조2천500억원의 가격으로 KB금융에 팔리고, 채권단이 조건부 자율협약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