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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에 '맞불 작전' 나선 유통가 2015-11-26 15:31:45
추수감사절 다음날을 맞아 현지 오프라인 소매업체들이 가장 큰 규모의 할인에 돌입하는 날이다. 할인 폭이 큰 만큼 국내에서 해외 직구(직접구매)가 급증하는 시기이기도 하다.국내 유통기업들은 26일 국내 소비자를 뺏기지 않기 위해 대규모 할인 행사인 'k-세일데이'를 진행하면서 추가로 다양한 이벤트를...
롯데마트, 인니에 40호점 개점…"현지 매출 연평균 15% 신장" 2015-11-26 08:00:00
매장(lottemart wholesale)이다. 롯데마트는 따식말라야점 개점으로 소매 매장(lottemart hypermarket) 13개, 슈퍼마켓(lotte supermarket) 2개를 포함해 인도네시아에서 40개의 점포를 운영하게 됐다.따식말라야시는 자바섬 동과 서를 잇는 중심에 위치한 도시로 주변 위성도시에 물품을 공급하는 기반도시 역할을 맡고...
"CJ프레시웨이, 中 용휘마트와 합작…영역 확장 긍정적"-하나 2015-11-23 07:54:57
중국 소매 4~6위의 대형업체로 현재 중국 전역에 327개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다. 용휘마트 그룹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3% 증가한 1680억원, 매출은 20.2% 늘어난 5000억원을 기록했다.심은주 연구원은 "cj프레시웨이와 용휘마트는 두개의 합작법인(jv)을 설립했다"며 "jv는 내년 1분기부터...
한 발 앞선 모바일금융·자산관리…국민은행 '리딩뱅크 도약' 한 발 앞으로 2015-11-20 07:10:07
은행)를 목표로 빠르게 달려가고 있다. 소매금융 분야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비(非)대면 채널, 자산관리, 기업금융 분야로 꾸준히 보폭을 넓히고 있다. 잘하는 것은 더 잘하고 새로운 먹거리에 경쟁 은행보다 한 발 앞서 뛰어들겠다는 전략이다.점포수·고객수 최대 은행국민은행의 총자산은 320조3000억원(9월 말...
KB금융, 수익성 대비 저평가…금리 오르면 순이자마진 '숨통' 2015-11-20 07:00:15
상태 지속2000년대 중반 이후 소매금융이 범용화되면서 kb금융은 소매금융 분야에서 독보적인 우위를 유지하기 어려워졌다. 주식시장에서도 프리미엄을 조금씩 상실하게 됐다. 그 결과 최근 10년의 주가도 은행주 내에선 부진한 편이다.일부에선 kb금융의 지난 10년간 주가 부진을 ‘기업 지배구조의...
"프랑스, 마트 출점규제 40년…소점포 매출 되레 악화" 2015-11-02 18:37:22
때는 정부에 사전 허가를 받도록 했다. 정부의 이 같은 노력에도 소규모 점포 매출의 비중은 줄어들었다. 프랑스 소매업 매출 가운데 소규모 점포가 차지하는 비율은 1970년 32.2%에서 2013년 17.8%로 크게 줄었다. 반면 대형 점포에 속하는 하이퍼마켓의 매출 비중은 1970년 3.6%에서 2013년 36.5%로 늘었다. 프랑스 정부...
롯데마트, 베트남에 11호점 열어…"주요 거점 유통망 구축" 2015-10-15 08:00:08
껀터점은 대규모 쇼핑센터가 흔치 않은 베트남 소매 시장에서 현지 유명 브랜드 매장을 집중 유치하고 야외 상설 이벤트 무대 등을 마련해 지역 명소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2008년 12월 베트남 호찌민에 1호점을 연 후 6년 여 만에 10개 점포를 추가로 내게 됐다. 올해 말까지 1개점을 추가로 열어 총...
[한경 Issue & Focus] 소니·이온·KDDI도 은행…'이종교배'가 인터넷은행의 성공 열쇠 2015-10-15 07:10:04
부사장은 “전통적인 은행들이 기존의 인력과 점포를 유지한 상태에선 결코 따라올 수 없는 수준까지 가격을 떨어뜨리고 있다”고 전했다.출혈이라고 할 정도로 가격 경쟁이 치열해졌지만 8개 일본 인터넷전문은행들 모두 이익을 내고 있다. 1위인 스미신sbi넷뱅크는 예금 잔액이 지난 3월 말 기준 3조5760억엔에...
ASEAN 주요국 화장품 시장 100% 이상 성장…잠재력 확인 2015-10-13 18:22:36
`근대소매업 점포로의 입점조건의 까다로움`, `일본과는 다른 유통망(높은 전통적 소매업 점포비율)에 대한 대응의 어려움` 등으로 분석됐다. 장기적인 시점에서 ASEAN 화장품 시장에 상품 및 기업을 정착시키기 위해서는 ASEAN 시장의 특징을 이해하고 ASEAN 소비자의 브랜드 로열티를 확보하는 것이 필수불가결하는...
신세계푸드, 한국·베트남서 스무디킹 운영한다…지분인수계약 2015-10-08 17:28:01
전 점포(직영 34곳·가맹 71곳)와 베트남 시장에 대한 사업권을 인수한다.신세계푸드가 인수하는 신설법인 사명은 기존 스무디킹코리아로 같다. 대신 존속법인의 사명이 변경될 예정이다.신세계푸드는 이번 지분 인수 계약으로 10년간 국내 스무디킹 사업의 개발 및 운영과 베트남 사업권을 확보했고, 재계약 시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