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와이브레인 "우울증 전자약, 내년 美 판매" 2022-09-27 17:23:47
27일 “자체 제품으로 국내 시장 점유율 30%를 달성해 사업적으로 검증받은 첫 전자약 기업이 되겠다”며 이렇게 밝혔다. 와이브레인은 신경전기자극 기술을 활용해 뇌질환을 치료하는 의료기기 회사다. 지난해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 2022’에서 스트레스 패치 ‘폴라’로 전자약 최초로 혁신상을 받았다....
'손잡고 함께 미래로'…단순 지원 넘어 전문성 특화 2022-09-26 16:15:23
활용과 이해 등에 대해 교육받은 후 국내 기업의 제품 현지화, 마케팅, 바이어 상담, 수출 계약 등 해외 진출 기업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게 된다.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는 스타트업 투자를 통한 유망기업 육성에 나서고 있다. 두나무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도한 ‘BNK-T2021...
파블로항공 "제주도에서 드론 쇼 감상하세요" [Geeks' Briefing] 2022-09-26 15:53:08
웨어러블 방광 모니터링 기기 개발 기업 ‘메디띵스’에 시드(초기) 투자했다. 메디띵스는 인체에 무해한 근적외선과 딥러닝을 이용한 웨어러블 IoBT 방광 모니터링 기기를 개발했다. 요의를 느끼지 못하거나 불명료하게 느끼는 신경인성 방광 환자를 위한 제품이다. 인체에 무해한 근적외선을 이용하여 방광의 소변량을...
옷 살 때 ‘취향 저격’ 제품, AI가 알아서 찾아준다 2022-09-26 14:28:58
여성 패션 쇼핑 앱 ‘브랜디’와 남성용 쇼핑 앱 ‘하이버’ 등에 AI 기반 개인화 제품 추천 솔루션을 적용하는 것이 골자다. 업스테이지는 추천 AI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사업 수주 과정에서 매출액과 관련된 ‘거래 전환율’, 클릭률 등이 아마존웹서비스(AWS) 서비스인 ‘퍼스널라이즈’ 대비 1.5배 이상 높은...
"200만원짜리 男 티셔츠, 매장 들어온 당일 완판 됐어요"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2-09-24 16:56:37
백화점으로 향하는 오픈런 행렬은 여성에 국한된 이야기가 아닙니다. 롤렉스 등 남성들이 선호하는 제품군이 많은 명품 브랜드 매장 앞에는 이른 아침부터 남성 고객들이 더 긴 줄을 서는 경우도 있습니다. 국내 남성 명품 시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남성이 여성보다 패션에 대한 관심이 덜하다’는 인식도 옛말입니다....
"첫 투자, 덥석 받지 마라"…스타 창업자 10인의 후회 섞인 금기사항 2022-09-22 17:20:45
대표는 “호의적인 기업설명회(IR) 미팅을 한두 번 하게 되면 많은 창업자가 투자받을 것이라고 착각한다”며 “구두로 투자 결정이 나도 확신하면 안 된다”고 했다. 여러 서류 작업이나 프로세스를 거치면서 결정이 뒤집어지는 일도 적지 않다.개발에 너무 오래 집착하지 마라현물 조각투자 플랫폼 ‘피스’를 운영하는...
"X는 절대 하지 마라"…스타트업 대표 'Not To Do 리스트'는 무엇? [긱스] 2022-09-22 16:04:21
대기업의 방식에 맞춰져 있는 경우가 많지만 스타트업의 방식은 이와는 달라야 한다. 신 대표는 “팀 쿡이 맥북 구매자에게 손편지를 보내진 않지만, 작은 기업에선 가능하다”고 했다. 그는 “나는 일정 사용자 규모를 달성할 때까지 직접 보도자료를 작성해 제품을 알렸고, 사용자 리뷰에 일일이 답장했다”며 “초기...
'글로벌 전쟁터' 실리콘밸리에서 유니콘이 되는 3가지 방법[긱스] 2022-09-21 17:27:14
출신입니다. 베어로보틱스와 팬텀AI는 미래 유니콘 기업으로 각광받는 곳들입니다. 베어로보틱스는 지난 3월 10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국내외 운용사들로부터 유치한 바 있습니다. 서빙 로봇 '서비' 등을 만드는 곳입니다. 자율주행 솔루션 업체인 팬텀AI는 지난달 르네상스자산운용으로부터 150억원의 추가...
마케팅 리서치 칸타 월드패널 사업부, 가구 패널 8,000 샘플 확대 2022-09-21 15:32:43
여성 패널이 화장품 및 개인 용품 구매를 기록하고 있는 `뷰티 패널`, 남녀 각 1,000명씩 총 2,000명의 개인 패널을 통해 가구 밖의 음료/초콜렛 시장을 조사하는 `아웃 오브 홈(Out-of-Home) 패널`, 3,500명 흡연 기록을 조사하는 `스모커 패널`을 운영하고 있다. 칸타 월드패널 사업부의 조사 방법은 단순 수집된 일회성...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1) 2022-09-21 10:00:23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코코도르는 디퓨저뿐 아니라 캔들과 다양한 홈프래그런스 제품을 통해 글로벌로 나아가고 있는 향기 전문 기업이다. 해당 브랜드는 프리미엄 향료를 베이스로 사내 R&D센터의 전문 조향사가 직접 향을 연구개발하며, 자체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