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당국 '금융상품 갱신' 전화 영업 허용 2014-01-27 13:42:27
기존 고객에대해 전화나 문자메시지, 이메일 등을 통해 재가입을 유도할 수 있게 됐다. 보험사 텔레마케팅 영업 중 절반 이상이 기존 고객 갱신인 것으로 추정된다. 금융당국은 이날 카드사에 신용정보 보호서비스도 중단하라고 지시했다. 신용정보 보호서비스는 코리아크레딧뷰로(KCB)나 나이스신용평가...
보이스피싱·스팸문자 연내 전면 차단된다(종합) 2014-01-27 11:14:05
계획이다. 스미싱은 공공기관이나 기업의 전화번호를 도용해 문자메시지를 발송한 뒤 이를이용해 소액결제를 유도하거나 개인정보를 편취하는 사기 문자메시지다. 2012년 처음 출현한 이후 급격히 확산해 지난해까지 신고건수가 3만여건에 이른다. 정부는 인터넷 발송 문자서비스를 '특수한 유형의 부가통...
<2차피해 막자…'스팸문자·보이스피싱과 전쟁' 선포> 2014-01-27 06:01:38
강화된다. 스미싱은 공공기관이나 기업의 전화번호를 도용해 문자메시지를 발송한 뒤 이를이용해 소액결제를 유도하거나 개인정보를 편취하는 사기 문자메시지다. 2012년 처음 출현한 이후 급격히 확산해 지난해까지 신고건수가 3만여건에 이른다. 정부는 인터넷 발송 문자서비스를 '특수한 유형의 부가통...
보이스피싱·스팸문자 연내 전면 차단된다 2014-01-27 06:01:35
계획이다. 스미싱은 공공기관이나 기업의 전화번호를 도용해 문자메시지를 발송한 뒤 이를이용해 소액결제를 유도하거나 개인정보를 편취하는 사기 문자메시지다. 2012년 처음 출현한 이후 급격히 확산해 지난해까지 신고건수가 3만여건에 이른다. 정부는 인터넷 발송 문자서비스를 '특수한 유형의 부가통...
[201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TG삼보, 고객 편의성 높인 ‘TG BIG Display 70’ 인기리 판매 2014-01-23 09:38:00
제품과는 달리 불필요한 부가 기능(스마트, 3d)은 제외, 복잡한 유통 과정을 없애 200만 원대의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특히 이번 제품은 배송 및 설치 등 100%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금까지의 tg삼보 서비스 체계를 재점검하고 다양한 시나리오를 구성, 최적의 서비스 체계를 설계했다. (제품 구매 및...
<무분별한 개인정보 수집·공유 근원적 차단>(종합2보) 2014-01-22 16:17:39
본인 통지 등의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금융위는 또 원칙적으로 동의서에 정보제공 대상 회사를 개별적으로 적어야 정보제공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제공대상 정보도 부가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만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제3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으면 아예 회원가입 등...
<무분별한 개인정보 수집·공유 근원적 차단>(종합) 2014-01-22 15:57:35
관련 부가서비스 이용 등에 필요한 정보로 한정해 선택할 수있도록 개선한다. 제3자 취득정보의 활용기간은 당초 정보 활용 목적에 필요한 기간을 구체적으로명시하고, 마케팅 목적 활용은 원칙적으로 제한한다. 정보제공 금융회사는 제3자가 제공받은 기록을 제대로 파기했는지 확인할 의무도 부과받는다....
<본인 모르게 떠돌아다니는 개인정보 줄인다> 2014-01-22 14:59:44
관련 부가서비스 이용 등에 필요한 정보로 한정해 선택할 수있도록 개선한다. 제3자 취득정보의 활용기간은 당초 정보 활용 목적에 필요한 기간을 구체적으로명시하고, 마케팅 목적 활용은 원칙적으로 제한한다. 정보제공 금융회사는 제3자가 제공받은 기록을 제대로 파기했는지 확인할 의무도 부과받는다....
[전문가에게 듣는다] 오희국 정보보호학회장 "금융정보 유출 사건, 해킹보다 심각" 2014-01-22 09:35:36
왜 그런가."정보보호를 부가서비스 개념으로 인식해서 그런 것 같다. 금융사 입장에서 보면 돈이 되는 건 아니니까. 그러다 보니 아무래도 소홀히 한 셈인데, 다르게 봐야 한다. '평시에 왜 국방비 쓰냐'고 얘기하진 않는다. 오히려 이렇게 사건이 터지고 보면 더 큰 피해가 돌아오지 않느냐.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소비자대응] 카드 3사 결제내용 문자서비스, 신청해야 무료제공 2014-01-22 09:26:19
결제내용 문자서비스를 무료로 받으려면 서비스 미가입자 회원은 영업점이나 콜센터에 따로 신청해야 합니다. KB국민·롯데·NH농협카드는 신용카드 사용 명세를 알려주는 무료 문자서비스를 기존 가입자와 신규 가입 신청자에게만 한정해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결제내용 알림 문자서비스는 카드사가 고객에게 월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