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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 이슬람 식품시장 진출 길 열렸다 2015-03-05 21:00:46
국내 기업들은 현지에서 인증받는 절차가 까다로워 그동안 제과 등 일부 제품만 수출해왔다.이번 회담을 계기로 양국은 한국 식품이 할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에서 인증 체계를 마련하기로 했다. 정부 관계자는 “이슬람 국가와 할랄 식품 관련 정부 간 협력을 맺기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
농심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스낵시장 1위…허니버터칩 제쳐 2015-03-03 09:15:24
32.3%로 업계 1위다. 이어 오리온(24.9%), 크라운제과(15.5%), 해태제과(13.9%), 롯데제과(13.4%)가 그 뒤를 따랐다. 농심 관계자는 "수미칩 허니머스타드는 출시 한 달 만에 대형마트 스낵매출 1위에 오르는 등 초반 돌풍을 일으켰다"며 "수미칩 인기로 2월 초 국산 수미감자 6000t을 추가 구매하는 등...
해태·롯데 "찌꺼기 계란 관련 제품, 자진 회수" 2015-02-16 17:03:33
찌꺼기 계란을 사용한 것으로 밝혀지자, 이 공장으로부터 식품 원료를 공급받은 대기업들도 관련 제품 회수에 나서고 있습니다. 해태제과는 홈페이지를 통해 "당사는 원료 입고마다 안전성을 철저하게 검사하고 있다"며 "불안감 해소를 위해 조속한 시일 내에 `쉬폰케익과 `칼로리바란스` 등 관련 제품을 자체적으로 회수...
'허니칩 전쟁'에 몸값 치솟은 감자 2015-02-12 21:54:21
농심과 같은 제과업체들의 추가 구매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농심이 감자를 추가로 사들인 것은 수미칩 허니머스타드가 큰 인기를 끌고 있어서다. 지난해 12월 나온 이 제품은 출시 두 달 만에 700만개가 팔려 16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통상 한 달에 20억원어치만 팔려도 성공작으로 평가받는다는 점을 감안하면...
[스몰비즈 단신] ‘도너타임’ 소자본 투자자를 위한 현장체험 창업설명회 등 2015-01-12 07:02:07
제과·제빵 기술이 필요 없으며 두 사람이 운영할 수 있다. 19.8~33㎡(6~10평) 크기의 소형 점포에서 도넛 및 고로케 20여종과 커피, 음료 등을 판매하는 곳으로 동네상권에 적합한 소자본 창업모델이다. (02)3280-3781◆‘원할머니보쌈·족발’을 운영하는 ‘원앤원’(대표 박천희)은...
한국소비자포럼, "12월을 대표하는 브랜드는?" 2015-01-09 16:15:10
해태제과가 내놓은 히트상품이다. sns에서 입소문이 돌기 시작하면서 품귀현상까지 일어날 정도로 대박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감자칩은 짜다는 고정관념을 버리고 버터와 꿀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강조했다. 공장을 풀로 가동해도 구매 속도를 감당하지 못할 정도로 전국의 마트와 편의점, 도·소매점을...
'없어서 못사는' 허니버터칩, '유사품'에 밀려 2015-01-08 10:15:19
제과의 '허니버터칩' 품귀현상에 경쟁사들이 웃고 있다. 유사품의 판매량이 허니버터칩을 넘어서고 있기 때문이다.8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이 지난해 12월 '허니버터칩' 대항마'로 내놓은 수미칩 허니머스타드가 최근 편의점과 대형마트 스낵 판매 순위에서 해태 허니버터칩을 제쳤다.편의점 씨유(cu)의...
[도전! 2015 유통산업 대전망] 스낵시장 '허니 열풍' 계속된다 2015-01-06 07:00:12
앞서나가는 가운데 농심, 오리온, 롯데제과 등 후발주자들도 제품을 내놓으면서 시장이 커지는 형국이다.해태제과가 지난 8월 출시한 허니버터칩은 지난해 하반기 스낵시장 최대 히트상품이었다. 출시 초반 3개월 동안 50억원의 매출을 올린 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다....
[도전! 2015 기업 다시 뛴다] 롯데그룹, 아울렛·온라인몰 투자 확대…온·오프 융합 옴니채널 추진 2015-01-02 07:00:37
제과는 중국, 인도, 베트남, 러시아 등 기존 해외 영업망의 수익성을 높이고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해외 기업 인수합병(m&a)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롯데주류는 올해 말까지 충북 청주공장에 900억원을 투자해 소주 생산라인을 증설할 예정이다.맥주 생산라인도 올 상반기 중 연간 10만kl 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다. 2017년...
클라우드맥주·허니버터칩·셀카봉의 공통점은… 2014-12-31 09:58:33
맛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내년에 기존 충주공장의 연간 생산량을 10만㎘로 늘리고, 2017년까지 7000억원 규모를 투자해 연간 생산량 50만㎘ 규모의 제2공장을 완공해 본격적으로 3강체제를 굳혀 나갈 계획이다.한편, 이번 조사에서 한국에서는 롯데주류의 클라우드 맥주와 함께 단맛과 짠맛이 어우러져 당초 목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