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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견기업 CEO 계사년 출사표…내실·단합·감동이 불황 극복 키워드 2013-01-02 16:49:30
중소 도시에서 가맹점을 중심으로 주력 제품인 플라스틱 및 내열유리 밀폐용기를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장세가 기대된다. 지속적인 소득 증대로 젊은 중산층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이다. 동남아 전역에 흩어져 있는 40여개...
[제22회 다산금융상] 비씨카드, 금융·IT 융합…모바일카드 강자 2013-01-02 16:46:20
여신금융부문 금상 비씨카드(사장 이강태·사진)는 우리은행 등 11개 회원사에 가맹점 네트워크와 결제 프로세스를 제공하는 신용카드 회사다. 가맹점은 230만곳이며 비씨 브랜드로 카드를 발급받은 회원은 3780만명에 이른다. 모바일카드 시장 확장에 적극 나서는 등 금융과 정보기술(it)의 융합을 통한 시너지효과 창출에...
<통신ㆍ카드사 수수료 갈등 소송전 비화 조짐>(종합) 2013-01-02 16:10:51
수수료 600억 회피는 경제민주화 역행" 가맹점 수수료율 조정을 놓고 신용카드사와 이동통신사의 갈등이 소송전으로 비화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금융당국이 이동통신사를 겨냥, `법적 조치'라는 최후의 카드를 꺼내 들려 하자이통사들은 `이 참에 잘잘못을 가려보자'며 소송이라는 초강수를 두려 한다....
[2013 대전망] 신한카드, 계열사 연계영업 강화로 우량고객 확보 2013-01-02 15:31:15
신한카드는 작년에도 시장점유율 20%대로 카드업계에서 압도적인 1위를 지켜냈다. 하지만 업계 1위 신한카드도 2013년은 쉽지 않은 해가 될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가맹점 수수료 수익 감소가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는데다 ‘경제민주화’라는 화두에서 자유롭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신한카드는 고강도 규제...
[2013 대전망] KB국민카드, 고객정보 정밀 분석해 수익기반 확대 2013-01-02 15:31:14
카드를 선보여 호응을 이끌어냈다. 하지만 올해는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 등으로 지난해 같은 성과를 내기가 어려울 것이란 게 회사 측 우려다. 이에 따라 kb국민카드는 올해 경영 전략을 ‘수익기반 강화를 통한 위기극복’으로 정하고 시장 영향력 확대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고객 결제 정보를 더욱 정교하게 분석하는...
[2013 대전망] 카드 수수료 내려 이익 年 1조 축소 2013-01-02 15:31:06
전망 신용카드 업계가 혁신과 변신에 사활을 걸고 있다. 생존의 위기를 느끼고 있기 때문이다. 2003년 ‘카드사태’ 이후 가장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는 게 관련업체들의 공통된 설명이다. 실제로 카드사들에 닥친 현실은 녹록지 않다. 가장 큰 위협은 새로운 가맹점 수수료 체계 도입이다. 개정 여신전문금융업법이 작년...
<통신사 카드수수료 갈등에 금융당국 "소탐대실"> 2013-01-02 14:35:08
불가피"…금융당국 "반성 않고 이익만" 가맹점 수수료율 조정을 놓고 신용카드사와 갈등을 빚는 이동통신사를 겨냥, 금융당국이 `법적 조치'라는 최후의 카드를 꺼내들태세다. 가맹점을 규제할 수단이 금융당국에 주어졌지만, 수수료율 협상에 되도록 개입하지 않는 게 금융당국의 내부 방침이었다. 시...
보험·카드 CEO "올 체질 강화로 극복" 2013-01-02 10:57:49
신 가맹점 수수료 체계 시행에 따른 수익 악화 등으로 매우 힘든 한 해"라며 "서민금융활성화를 위한 지원책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재우 신한카드 사장은 "과거의 방식으로는 승리하기 어려우니 끝없이 새로운 상황에 적응해야 승리할 수 있다"는 응형무궁(應形無窮)의 자세를 강조했습니다. 이재우 사장은...
보험ㆍ카드 CEO `힘든 한해 체질강화로 극복하자' 2013-01-02 10:27:28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기의 KB국민카드 사장은 삼국사기에 나오는 풍소우목(風梳雨沐)을 언급했다. 바람으로 머리를 빗고 비로 목욕한다는 말로 장수가 싸움터에 나가 병사들과 고락을함께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최 사장은 "올 한 해 우리가 맞닥뜨릴 위기는 그동안 겪었던 위기 그 이상일 가능성이...
금융당국 "이동통신 3사 상대 `법적조치' 검토" 2013-01-02 04:55:44
수수료율을 집중적으로점검하겠다"고 밝혔다. 카드사들은 최근까지 계속된 통신 3사와의 협상에서 원가에 가까운 1.85~1.89%의 가맹점 수수료율을 제시했다. 업계가 수수료율 체계를 개편하려고 한국개발연구원(KDI)에 의뢰한 연구용역에서 매출 규모를 고려한 통신사 수수료율의 원가는 1.8%로 산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