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IT·바이오 융합한 자동화 기술 놀라워" 2013-03-13 20:47:12
경쟁력 우수 “한국의 산업 자동화 장비 시장이 놀라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정보기술(it) 등을 접목한 제품이 잇따라 개발돼 세계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1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막을 올린 ‘2013 오토메이션 월드’에 참석한 태국 바이어 싱차이 충사완안트는 이같이 말했다. 그는...
게임·엔터株의 '귀환'…코스닥 3년 만에 최고 2013-03-13 20:42:02
경쟁력과 주력 부품의 시장 상황 등에 따라 희비가 엇갈렸다.장규호/김동욱 기자 danielc@hankyung.com▶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개막 1달만에 7000만원 수익! 비결은? ▶ "이효리 제주도에 신혼집 마련" 알아보니▶ 女대생, 男선배 앞에서 '애교'떨다 그만▶ 개그우먼...
큐브 홍승성 대표 "M4M, 현지화 전략의 첫 결과물" 2013-03-13 17:55:02
전세계 시장에서 출발 단계라고 본다"며 "싸이가 k팝의 선두주자로 나선 상황이고 지금도 많은 스타들의 이슈가 생성되고 있는 것은 그만큼 k팝이 경쟁력을 갖추게 된 것"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이제는 k팝이 우리의 것만이 아닌, 아시아인과 전세계인이 공유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며 "전세계인의 60%를 차지하는...
[일본은 지금] 특정지역에서 근무할 때만 고용 보장…'조건부 정규직' 도입 추진 2013-03-13 17:04:11
구조조정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 노동시장의 유연성을 높이겠다는 취지다.요미우리신문은 “일본 정부가 기업의 고용계약서에 정규직 사원의 근무 지역이나 직종을 제한하도록 조건을 명기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13일 보도했다. 모테기 도시미쓰 경제산업상(장관)은 15일 열리는 산업경쟁력 회의에서 이 같은 방침...
[한미 FTA 1년] 풀어야 할 과제 ‘산적` 2013-03-13 16:29:34
여기에 대미 무역 흑자가 커지면서 소고기 시장 추가 개방 등 한국에 통상 압력이 높아질 수 있어 축산농가 피해도 우려됩니다. <인터뷰> 명진호 국제무역연구원 수석연구원 “관련분야 산업과 관련해 정부를 중심으로 마련돼 있는 FTA 보완 대책을 실효성 있게 집행해 농가 경쟁력 키우는 방향으로 ” 투자자국가소송제도...
중화권 아이돌그룹 M4M, 한국에서 데뷔하는 이유는? 2013-03-13 16:17:02
이후 베이징에서도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c팝 시장에 본격적으로 합류할 예정이다. 하지만 우월한 키와 비주얼, 뛰어난 실력을 겸비한 팀이 왜 굳이 한국에서 데뷔하려 하는지는 이유를 들어봐야 알 일이었다. 이에 대해 일륜은 "현재 중국에는 고전 느낌을 살린 훌륭한 가수들이 많고 한국에도 좋은 가수가 많다"며...
JW홀딩스, 3천780만달러 규모 차세대 항생제 수출 체결 2013-03-13 16:14:00
JW홀딩스 관계자는 "중국 경제의 성장과 함께 의약품 시장에 대한 기회도 증가하고 있다"며 "제품력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현지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 중국 내 의약품 수출 규모가 매년 10% 이상 성장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3천850만불 규모의 수출 실적을 기록한 JW홀딩스는 올해에는 ▲ 우수한 제품 경쟁력 ▲ ...
SKC, 日도요보와 中PET필름공장 지분투자 계약 2013-03-13 16:13:08
필름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박장석 사장은 “고기능성 PET필름의 세계 최고기술력을 가진 도요보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신제품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글로벌시장에서의 제품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SKC는 중국PET공장 건설로 중국시장을 선점하고 2015년까지 PET필름...
JW홀딩스,중국에 3780만달러 규모 수출계약 2013-03-13 16:10:40
목표로 하고 있다. 박구서 jw홀딩스 사장은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차세대 항생제 이미페넴을 수액 분야와 함께 jw중외그룹의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고 있다”며 “중국을 비롯해 일본, 미국, 유럽 등 선진국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김형호 기자 chsan@hankyung.com[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라면 50년] 대형마트, PB라면으로 제조업체와 '맛겨루기' 2013-03-13 15:30:48
pb 라면은 차별화된 제품 콘셉트와 가격 경쟁력을 무기로 라면 제조업체의 일반 브랜드(nb) 상품을 뛰어넘는 인기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이마트, 하얀 국물·짜장라면으로 다양화 대형마트 1위 이마트는 2007년 10월 ‘맛으로 승부하는 라면’을 선보이면서 pb 라면시장에 뛰어들었다. 이후 ‘볶음짜장면’ ‘육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