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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주 회장 ""박근혜 정부 혁명적 사고해야" 2013-03-06 09:15:14
내년에는 일본에 각각 집중할 생각"이라고 밝혔다.특히 중국시장과 관련 "현재 30개 매장이 있는데 올해 20여 개를 더 개설해 올 연말까지 중국 매장을 50개로 늘리겠다"며 "앞으로 2∼3년 내에 중국 매장을 100개로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회장은 오는 6일 맨해튼에서 열리는 제5회 여성경쟁력강화증진(women's...
[6일 증권사 추천종목]LG상사·삼성전기 등 2013-03-06 07:36:58
카메라 모듈 분야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하이엔드(high end) 스마트폰 부품 비중이 확대되고 있으며, 삼성전자의 차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4 출시 효과에 힘입어 2분기부터 실적 개선세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됨. 올해에는 태블릿 pc 모멘텀도 가시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에 따라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제네바 모터쇼 '현장 경영'> 2013-03-05 23:59:06
매우 중요하다"며 "매년 해외시장 상황에 따라 시장점유율을 올리는 전략을 세워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 부회장은 "최근 몇년간 수입차업체들이 국내에서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며 "이를 계기로 벤치마킹하고 개선할 것을 바꾸고 고객을 창출하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는 "원화...
[현장CEO] 정지완 코스닥협회장 "신뢰회복으로 코스닥 재도약" 2013-03-05 17:50:31
이를 위해 대기업의 상생경영과 중소기업의 경쟁력, 그리고 초심을 잃지 않는 코스닥 대표들의 노력이 조화를 이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적극적인 제도 연구와 정책 건의를 통해 코스닥 기업의 부담을 덜어주겠다는 계획도 밝혔습니다. 새 정부가 내건 중소기업 육성 정책에 대해서는 코스닥 시장 활성화에 뒷받침이...
나우콤, 모바일게임 개발사 인수 2013-03-05 17:23:20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블루윈드는 홍두선 대표가 2009년 창업한 게임 개발사로 ‘퀴즈킹’이 구글플레이 무료 앱 부문 1위, ‘가로세로 낱말맞추기 2013’이 누적 다운로드 1500만건을 기록하는 등 연이은 성공으로 국내 시장에서 입지를 다졌다. 2011년에는 게임 ‘괴도루팡’으로 미국 등...
[IGM과 함께하는 경영노트] 무라타제작소의 불황 뚫는 비법…요령아닌 정석으로 가라 2013-03-05 17:17:01
하나의 시장이 형성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판매 부서는 제조 부서에서 내부 가격으로 제품을 산다. 이렇게 구입한 제품을 외부 고객에게 팔아 남긴 액수만큼 영업이익을 갖게 된다. 판매 부서는 이익을 높이기 위해 좋은 제품을 구입하려고 노력할 것이고, 품질 저하 등으로 경쟁력을 상실한 제조 부서는 자연스럽게 내부...
보건·노령에 쏠린 복지…전체 지출의 62% 2013-03-05 17:15:36
투자, 취업을 위한 교육훈련 등에 대한 지출은 국가경쟁력에 긍정적 영향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많다”며 “향후 복지정책이 확대되는 과정에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대목”이라고 말했다. 2010년 사회복지지출 통계에 따르면 한국은 보건의료 부문이 전체 복지 비용의 38.4%를 차지했고 연금 등 노령 부문이 24.1%였다. 전...
국제냉난방공조 전시회, 12일부터 일산 킨텍스 2013-03-05 17:02:57
오는 12일부터 4일간 경기 일산 킨텍스(kintex) 제1, 2전시장에서 ‘제12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 전시회(harfko 2013)’를 연다. 냉난방공조기는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완제품과 관련 기자재를 말한다. 전시회에는 국내외 174개 업체가 참가해 냉매 압축기와 냉동냉장기기 등 총 7개 분야 398개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협...
[시진핑 10년, 기로에 선 한국] 中 흉내못낼 '韓流 브랜드' 승부…문화·패션·식품 관련제품 유망 2013-03-05 16:57:27
베이징사무소 대표는 “중국 시장에 최종소비재를 팔려면 부품과 달리 브랜드 파워가 중요하다”며 “문화콘텐츠는 중국이 단기간에 따라올 수 없는 브랜드 산업이란 점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말했다. 먹거리 안전에 민감해진 중국인들을 겨냥해야 한다는 주장도 있다. 식품 프랜차이즈 산업, 신체 정보를 인식하는...
[다산칼럼] 시장을 '의인화'하는 바보들 2013-03-05 16:55:34
그 기업을 신뢰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시장 권력은 ‘경쟁력’의 다른 이름에 지나지 않는다. 시장권력에는 임기가 없다. 경합관계에 있는 경쟁자를 이기지 못하면 언제라도 권좌에서 내려와야 한다. 노키아와 소니의 몰락은 기업의 경쟁력이 ‘상수(常數)’가 아님을 보여준다. 상업세계에서 성공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