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세돌’ B1A4-수지, 학생복 ‘스마트’ 광고모델 발탁 2013-01-04 14:56:20
b1a4와 미쓰에이 수지가 학생복 ‘스마트’ 광고 모델로 발탁됐다. 최근 공개된 뮤직비디오 형식 광고에서 b1a4는 일명 ‘깔맞춤’이라는 타이틀과 어울리는 원색의 교복을 입고 비트에 맞춰 감각적인 셔플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강남스타일’뮤직비디오를 연상시키는 수지의 지하철 역사 내 ‘찔러댄스’와 b1a4가 함...
"겨울스키, 골프, 오션월드" 무료 및 할인혜택 - 대명리조트(개인 및 법인회원 한정분양) 2013-01-04 11:56:12
서울에서 광고 디렉터로 일하는 김태호(48세, 가명)씨는 아내와 3남매를 두고 있는 가장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꼭 가족들의 겨울, 여름휴가는 꼭 챙긴다. 하지만 휴가철마다 인산인해인 사람들과 불결한 숙박 시설, 평소의 2-3배의 숙박료,...
화장실에 가방 쇼룸이? '시선 집중' 2013-01-04 11:00:19
접한 네티즌들은 “참신한 광고다”, “저 화장실을 쓰는 기분은 어떨까”, “용산점에서만 진행하다니 아쉽다” 등의 다양한 의견을 내놨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월 중순까지 약 두 달간 운영될 예정이다.한편 가방팝에서는 화장실 랩핑광고와 함께 화장실에서 만난 퀴즈를 응모하는 ‘가방팝이 100명에게 가방을...
[인문학과 경제의 만남] <91> 죽은 말의 뼈를 사는 마케팅 2013-01-04 10:35:44
‘인재를 찾습니다’라는 적극적인 구인광고를 내지 않아도 곽외를 활용한 구전마케팅이 효과를 보기 시작한 것이다. 소중한 꿈을 구전마케팅으로 이룬 셈이다. 죽은 말의 뼈를 산다는 매사마골(買死馬骨)은 경제적인 관점에서 구전마케팅으로 볼 수 있지만, 고전이 주는 교육적 의미는 다른 사람 또는 외부의 자원을 얻기...
[이진수의 트리밍 드리밍] ‘이것은 칼럼이 아니다’ 2013-01-04 10:00:00
것, 광고의 예술화 그것이 앱솔루투 광고의 소구점이었습니다. 제가 현재 작업 중인 사진이 바로 이런 아이디어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사진을 관찰하다보면 은유적인 오브제들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텍스트가 사진의 의미를 한정지으려 하고 비유를 시작합니다. 그래픽적인 사진과 텍스트가 만나서 의미를 분출시킵니다....
"다음, 자체 검색광고 경쟁력 빠르게 회복" - 키움증권 2013-01-04 09:02:02
`매수`와 목표주가 12만원을 유지했습니다. 안재민 키움증권 연구원은 "광고주들이 오버추어의 철수 이후 다음 플랫폼으로 빠르게 이동했다"며 "올해 다음의 검색광고 매출은 2천256억원으로 지난해보다 24.1%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안 연구원은 "자체 플랫폼 사용에 따른 매출이 213억원 가량 증가하고,...
달샤벳, 공식 활동 마무리… 당분간 개별 활동 ‘전념’ 2013-01-04 08:36:01
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또한 중국 휴대폰 광고모델 발탁과 인도네시아에서 해외 첫 쇼케이스도 성황리에 개최하는 등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친 바 있다. 한편 달샤벳은 오는 6일 데뷔 2주년을 맞는다. (사진제공: 해피페이스 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다음, 검색광고 경쟁력 회복 빨라"-키움證 2013-01-04 07:48:05
숫자가 크게 달라지지 않아 검색광고 매출 성장세가 기대보다 높을 것"이라고 전망했다.그는 "자체 플랫폼 사용에 따라 올해 매출이 213억원 정도 증가할 전망"이라며 "2013년 다음의 검색광고 매출은 2256억원으로 지난해 1818억원에 비해 24.1%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