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톡, PC 메신저도 점령할까…'터줏대감'도 긴장 2013-03-04 08:54:09
pc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모바일 메신저 시장에서 절대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카카오톡이 pc 메신저 시장도 점령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 pc버전에 대한 요구가 꾸준히 있었다" 며 "내부 논의 결과 카카오톡 pc버전에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하고 개발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pc...
삼성전기, 지난친 우려…비중확대 적기-대우 2013-03-04 07:18:08
요소들이 복합적으로 경쟁력을 구성하게 된다"며 2008년 엔고 시기에도 삼성전기의 lcr(mlcc, multi-layer ceramic capacitor) 사업부의 영업이익률은 2007년 14.5%에서 8.0%로 하락했다. 그는 최근 엔저 상태가 부정적인 것은 사실이나 지나친 우려로 삼성전기의 성장세를 의심할 필요는 없다고 진단했다.2008년부터 연간...
[글로벌 이슈&이슈] 시퀘스터 악재 딛고 뉴욕증시 일제히 상승 2013-03-04 07:04:17
또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시장심리를 급속하게 냉각시켰습니다. 영국만 소폭 올랐을 뿐 독일과 프랑스, 이탈리아 등은 부진을 면치 못했습니다. 해외 주요 이슈들 함께 살펴보시죠. 먼저 호재성 재료입니다. 벤 버냉키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기준금리를 너무 일찍 올리면 경기 회복에 상당한 위험이...
"주류전문점 수입위스키 세금탈루 허점 많다" 2013-03-04 06:21:05
가격경쟁력 확보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실제 일반 주류도매상은 잭다니엘 한병(700㎖)을 유흥업소에 4만원에 공급하지만 병행수입업체는 3만2천원에 납품하고 있다. 고가의 싱글몰트 위스키나 고연산 위스키의 납품가는 30% 이상 차이가 나기도 한다. 특히 이처럼 불투명한 수법으로 수입된 병행제품들이 최종...
<내수기업 부활…수출기업 위축> 2013-03-04 05:51:11
경쟁력에서 위협받고, 금융위기 이후 수요가 위축돼 이익이 줄어들 수밖에없다"며 "반대로 내수 기업은 국내에서 가격을 결정하고 있고, 불경기로 인건비 등이 줄다 보니 이익이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단기적으로는 환율의 영향이 가장 큰 것으로 분석된다. 현대증권 오성진 리서치센터장은 "작년 4분기에...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신도리코, 안정된 서비스 돋보이는 오피스솔루션 2013-03-03 10:16:10
내놓으며 급성장하고 있는 솔루션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직원과 주변의 이웃들을 생각하는 사람 중심적인 따뜻한 기업문화도 눈에 띈다. 매월 회사에서 직원들의 취미생활을 독려하는 다양한 체험 문화활동을 진행한다. 지난 밸런타인데이 때는 연인들을 위한 크리스털 주얼리 만들기 이벤트를 열기도 했다.신도리코의 또...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패션그룹 형지, 한국 여성복 대표…세계 브랜드와 경쟁 2013-03-03 10:13:25
유통망을 달성, 여성복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작년에도 470여개 매장에서 30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크로커다일레이디의 저력은 글로벌 브랜드와 대등하게 경쟁할 수 있는 생산력과 가격경쟁력에서 나온다. 패션그룹형지는 세계 10여개국 300여개 협력업체와의 직거래를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한국 여성에...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정관장, 60여개국에 수출 '명품 브랜드' 2013-03-03 10:13:01
브랜드는 홍삼 시장에서 70%에 육박하는 시장점유율을 확보했다. ‘믿음’ ‘고품격’ ‘전문성’ ‘전통’ 등의 이미지도 얻었다. 정관장은 ‘홍삼 대표 브랜드’란 이미지에서 다른 회사 제품보다 월등한 경쟁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신뢰도와 정직성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도 실시해 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가격·서비스 차별화…국내시장 석권 2013-03-03 10:09:56
있는 열린 시장’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2000년 4월 첫선을 보였다. 이후 경쟁력 있는 가격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독보적 1위 자리에 올라섰다. g마켓은 패션 의류 및 잡화, 전자 등 기존에 강점을 갖고 있는 카테고리를 기반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최근엔 식품 및 생필품군을...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LOCK&LOCK, 소비자 건강 우선…주방용품 1위 2013-03-03 10:08:46
세워진 락앤락은 국내 주방생활용품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이란 이념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을 경영전략의 최우선에 두고 있다. 먹거리에 대한 불안을 용기에서부터 완벽하게 차단하기 위해 내열유리를 포함한 도자기, 폴리프로필렌(pp), 트라이탄 등 친환경 소재제품을...